적기전에 폰으로 적는터라 다소 오타가 있을수 있으며 보시기 불편할수 있습니다

우선 올일반의 공략법을 알고있다는 가정하에 적습니다 

1. 모르초크
일반과 달리 모르초크와 똑같이 생긴, 똑같은 스킬을 사용하는 크초르모 란 녀석이 등장합니다

따라서 1파티는 모르초크, 2파티는 크초르모와 같은 형태로 공략이 진행됩니다

<공통>
모르초크&크초르모가 시전하는 발구르기는 보스에게 가장가까운 대상2명에게 보다 큰 데미지를 입히며 
기타 파티원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히니

넴드와 가장가까운 거리를 잡도록 유념하시고 DBM에서 발구르기 시전바가 올라간다 싶으면

교.란. 을 반드시 돌려주세요

<암살>
평소대로 은신 목조기로 시작합니다 전투의 통찰관리나 잠행의 버블관리처럼
(힐러님들께 미리 부탁하여 감아두는 시작전5버블) 다소 귀찮은건 없습니다

우선 자신이 모르쪽인지 크초쪽인지 확인하시고 크초쪽이라면 분할됬을때 끌어 파열을 쓰고 소멸+원한을 돌려주세요

냉혈은 빨리쓰는편이 용이합니다

3차단검 유저분들이라면 기타특성과 비교하면 엄청난 중첩률을 자랑하는 암살이기에 

자칫잘못하면 검은바닥이 나왔는데 날개를 펄럭이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DBM을 보시고 검은페이즈 돌입 15~20초 전에 중첩효과를 한번 지워주세요

나머진 평범하게 딜하면 됩니다

넴드가 35%가 되었다면 파티내 딜러에게 속거(티어2셋활용) 후 기습독살을 쓰시면 됩니다
(물론 그 전에도 속거는 쿨마다 딜러에게 넣으며 딜하셔야 합니다, 이건 기본이니 그다지 설명하지 않아요)
35%가 됬는데 계속 절단? 그럼 혼나요

<전투>
가장 무난한 특성의 전투 굳이 뒤를 잡지 않아도 딜이 잘나오기에

다른 특성보다 딜링이 용이합니다만 밀리의 기본은 뒤잡기죠

모르쪽인지 크초쪽인지 확인하시고 

첫광학은 얇은통찰이 뜨자마자 써주시고 크초시라면 끌어쓰기후 딜링을 시작하세요
(자신이 모르쪽이라면 광학 후 바로 아드 / 아드중이라고 발구르기에 교란안돌리면 추방당할수도 있습니다...)

전투는 전설발동이 매우매우 느립니다

그 발동에 검은바닥이라면?! 끔찍하죠 dbm을 주시하면서 검은바닥이 올것같으면 유의하세요

전투는 딱히 팁이랄게... ;;

<잠행>
전투시작전에 모르초크를 대상으로 잡고 힐러님들께 부탁을 드려 5버블로 시작합니다

공대장의 카운트에 유념하여 1에 만회 사계+그밟+매복 후 버블이 5버블이 아니라면 

출혈시너지가 없을땐 과다, 있다면 기습 후 파열 버블모아 난도를 돌려주세요
(파열보다 난도가 더 낫지않냐 란 말씀을 할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버프가 살아있을때 파열을 박는게 낫더라구요
중간에 공짜버블 난도 이후 5버블난도로 리필해도 충분...)

아시다시피 잠행은 뒤잡기가 기본이 되야합니다 하지만 뒤를 잡다보면 자칫잘못하면 발구르기때 근접데미지를 내가 아닌 다른사람이 받을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피해를 막기위해 발구르기때만 앞으로 와서 탱과 겹쳐 교란을 써주세요

자신이 장막을 찍은 잠행이다라고 하면 검은바닥을 밟으면서 네임드 딜이 가능합니다

만회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야하고 첫 교란 7중첩 그망 다시 교란을 쓰시면 생존이 가능합니다

물론 힐러님이 힐을 안준다던가하면 많이 위험해지니 상황봐서 해주세요

2. 요르사지
일반과 다른점은 슬라임이 한마리 더나오며, 일반처럼 공허구슬을 바로바로 깨는게 아닌

다음번 파란슬라임을 먹어 구슬이 하나 더 나올시 처리합니다

(공통)
파랑슬라임이 연달아 나올경우 공허구슬을 20%~15%까지 피를 빼놓습니다
(대게 도적 혼자서 빼거나 딜스왑탱과 같이합니다)

연달아 나올때 공대장이 오더를 내리기 전에 미리치고있다면 당신은 개념도적!

<암살>
3특중 광딜이 가장 강한 암살!

검은슬라임에서 나오는 쫄에 날리는 칼부가 깨알같습니다

대부분의 공대의 경우 검은쫄이 녹아내리지만 노녹빨검이라던가 하는 쫄이 두번나올때

암살의 칼부지원은 다소 도움이 됩니다
(칼부치기전에 넴드에게 독살박고 쓰세요)

암살의 다소 느린 기력수급으로 여타 특성보다는 구슬관리가 힘들수 있습니다

요르사지를 치다가 파랑슬라임이라는 문구가 보이면 바로 전질 끌어파열 로 딜을 시작하세요

암살로 하신다면 미리 딜러분들께 도트만 넣고 가시라하셔도 됩니다

쿨기는 처음에 다 몰아서 넣으시고 정말 특별한경우가 아니면 마격탐에 쿨기가 돌아올겁니다

그때 소멸 원한 기습 냉혈독살!

<전투>
별거 없습니다 공허구슬칠때 되도록 통찰버프가 없을때 치셔서 구슬치다 쌓인 통찰을 요르쪽으로 끌어가는게 최상이지만

그건 내맘대로 되는게 아니니 넘어가고...

공허관리에서 끌어쓰기를 활용하여 딜링을 하시고 광학정도는 구슬에 써도 괜찮습니다
(굳이 아드를 안써도 딜이 가능하실거에요)

노녹빨검때는 공대 쫄딜 능력을보고 아얘안쳐도 되는지 폭칼지원을 할지 아님 아드 칼부를 쳐야하는지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대게 첫쫄은 나머지 딜러가 녹이고 또나온 쫄을 법사가 발화전이로 처리하니 폭칼정도로
쫄딜을 했다는 생색만 내주시거나 아니면 아얘 쫄딜을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구슬관리만 제대로 하면 도적이 욕먹을일은 없습니다)

<잠행>
잠행의 단일딜은 여타 특성중 가장 강한편입니다 하지만 광딜은 매우 떨어지죠

미리모은 5버블로 만회를감고 딜사이클에 돌입합니다

파랑색을 먹었을경우 다음번 파랑에서의 딜을 대비해 5버블끌어 파열정도만 공허에 넣어줍니다

끌어가 쿨이라면 무시하고 딜하다 처리타이밍에 피를 빼놓으시면 됩니다

잠행은 광딜참여보다 넴드딜링을 높여 전투시간을 줄여주는편이 더 낫습니다

노녹빨검이후 슬라임지원에선

요르그밟(그밟이속증가)이후 전질 로 접근하시면 보다 슬라임에 접근이 용이합니다

3. 존오즈
일반과 달리 검은페이즈에 나오는 촉수들을 직접처리 하여야하며

디버프를 해제를 하게되면 주위 공대원들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넉백시킵니다
(불땅 청지기 씨앗과 비슷)

공대마다 다르지만 한개의 커다란 촉수가 대부분 도적의 몫입니다
(눈알이 꿈틀거릴땐 차단이 가능하니 발차기나 특성을 찍었다면 죽투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공통)
공을 튕길때 다소 아프니 맞기전 교란을 생활화 하며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는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망이 쿨이라면 사람이 없는쪽으로 나가 해제를 받고 다시 딜)

<암살>
촉수딜이 다소 모자랄수 있습니다

공을 먹이게 되면 먹이기 전에 5버블을 만들어 두시고 끌어 파열, 소멸 목졸 후 딜을 하셔야 합니다

탱스왑딜과 같이 딜을 하다보면 다소 빡빡하긴해도 처치할순 있을 겁니다

마격탐에 기습 잊지마시고 원한은 첫 검은페이즈 끝나고 쓰는게 더 좋더군요

<전투>
촉수 처리에서의 전투특성 폭칼의 위엄은 타 특성을 압도합니다

첫아드는 아껴두셨다가 까매지고 나면 전질 아드 촉수딜을 하시다 존오즈가 다가오면 존오즈에게 끌어쓰기 후 

폭칼을 켜고 촉수딜을 하시면 어느새 녹아있는 촉수를 보실겁니다

반 드 시 존오즈를 대상으로 폭칼을 키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잠행>
그망이 타 특성보다 짧으며 장막을 찍으셨다면 생존이 월등히 좋아집니다

다만 촉수딜이 다소 어려울수 있으니 자신의 딜을 생각하여 어춤이나 소멸을 분배해주세요

4. 하가라
일반과 다르게 얼음창이 많이 아프며 얼음창 3중첩이상에서 산산조각난 얼음을 맞게되면 정말 산산조각날수 있습니다

중첩이 높다 싶으면 알아서 다른사람 뒤로 숨으세요

또한 전기페이즈에서 다같이 잇는게 아닌 탱1+도 탱스왑딜+법,암,흑 등 둘둘 씩 짝을이뤄 두명은 시계방향 
나머지둘은 반시계방향으로 전깃줄을 잇습니다

잇지않는 다른사람들은 하가라 주위에서 힐업을 합니다 딜러들은 바닥피하며 노세요...

(공통)
도적의 스킬중 연막탄이란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은 하가라의 얼음창을 막아줍니다
(대상을 흐릿하게 하여 해당대상에게 마법을 시전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

공대장과 사전에 협의 하셔서 언제 연막을 터트릴지 정하시고 자칫 얼음창인계가 되지 않아 고중첩자가 있거나

밀리가 두명이상으로 대상자에 걸렸을때 연막을 쓰시고 공대원 전원은 연막안으로 들어갑니다

전기페이즈에서 쫄을 처리하실때 쫄이 죽어간다 싶으면 모은버블로 만회, 쫄이 죽기 직전 교란을 돌리고 전깃줄을 있습니다

번개페이즈에서 중첩되는 디버프는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하며 공대마다 다르지만 대충12~15정도에 리셋을 해주세요

얼음페이즈에서 무작위를 대상으로 거는 서릿발
(중첩당 이속10%감소 초당1중첩 10중첩시 이동불가 해제시 해당지역 냥꾼 냉덫효과)은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하니

하가라 돔 안쪽에 들어가 해제를 받거나 그망을 쓰세요

얼음페이즈의 얼음파도는 그망을 쓰고 맞으면 피가 닳지 않습니다
(전질, 그밟은 쿨인데 서릿발이 없다 싶으면 죽을것같을때 도움이 됩니다)

<암살>
3특성 마찬가지로 쿨기는 페이즈 하나가 끝나고 하가라가 스턴상태일때 사용합니다

냉혈은 먼저 시용해도 무방합니다

페이즈가 끝나면 원한 소멸 목졸이후 딜링하시면 됩니다

얼음방패는 파열을 다 걸어주시고 피없는것부터 점사하세요

<전투>
얼방에 폭칼이 들어갑니다 얼방딜을 할땐 하가라를 대상으로 폭칼딜을 통해 통찰버프의 손해를 막으시고

광학은 쿨마다 아드는 전투시작하고 첫페이즈가 얼음페이즈라면 돌리시고 전기라면 아껴둡니다

<잠행>
맘가문양을 박을경우 연막을 한번더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소멸쿨과 맘가를 잘 확인하시고 공대장과 사전 협의하에 연막을 언제돌릴지 상의 하시고 소멸을 쓰시면 됩니다

전투와 마찬가지로 첫페이즈가 얼음일경우 어춤을 돌리고 아닐경우 남겨둡니다 

얼음페이즈에서 기둥마다 파열을 박아두시고 그밟의 깨알같은 이속증가가 도움이 됩니다

소멸의 경우는 무조건 페이즈가 끝나고 극딜타이밍에 쓸수있도록합니다
(약포뿐만이 아닌 잠행의 대가 버프까지 활용)

5. 울트
일반과 다른점은 항시 사빛캐스팅이 다소 빠르며 황시를 혼자만 맞게될경우 공대를 전멸시키는
황혼분출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공대는 2명씩 3개조로 황시를 맞게되며 황시를 맞고나면 2분동안 다시금 황시를 맞을시 즉사하게되는 디버프를 겁니다

(공통)
광역데미지가 꾸준히 들어오기에 교란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황시는 도적의 그망으로 무시할수 있으니 황시 캐스팅을 보시고 4초전에 그망을 써주세요
(사빛은 못막습니다)

<암살>
울트는 뒤가 잡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목조르기나 마격탐에서의 기습질이 불가능합니다

전투시작시 은신상태에서 바로 절단 난도 절단 독살 절단절단 파열로 시작하시고 원한 이후 냉혈 독살 
평소처럼 딜을 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소멸(기력회복량증가)을 타시더라도 목졸을 쓸수 없기에 바로 절단을 쓰세요

<전투>
대부분의 도적이 울트에서 택하는 특성입니다 평소처럼 딜을 시작하시되 첫아드 이후의 아드&광학은 사빛이나 황시가 끝난뒤 안전한 상황에서 돌려주세요

<잠행>
그밟을쓰면 저 아래로 떨어집니다 뒤를 못잡기 때문에 기습&매복도 못씁니다

전투도적하는 마음으로 과다이후 절개를 써주시고 파열 및 만회 난도 유지에 힘쓰세요
(중간중간 사계나 잠행의대가 버프를 위해서라도 소멸, 맘가, 어춤은 써주셔야 합니다)

6. 블랙혼
일반과 다른점이 많습니다 맹공을 다같이 맞고 브리쿨을 딜하다 폭파병 잡아가며 블랙혼을 잡는건 같습니다

지금부터 다른점입니다

(공통)
일반과 다르게 탄막을 혼자맞으면 즉사 합니다
(교란을 돌리고 맞으면 혼자맞아도 죽지않습니다)

브리쿨들의 돌진데미지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여 2돌진을 연달아 맞으면 죽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맞지맙시다)

탄막을 맞게되면 이후 맞는 탄막및 맹공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디버프가 생기며 이는 중첩됩니다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배의 피가 일정량 이하로 내려가면 배에 불이 나게되며 불을 밟거나 인접해있으면 번지게 됩니다

일반과는 다르게 고리오나의 피가 90%가 되게되면 배 안으로 착지하고
(밀리도 고리오나를 때릴수 있게됩니다)
무작위를 대상으로 받는 힐량만큼 힐을 넣은 힐러에게 데미지가 돌아가는 디버프를 겁니다

따라서 힐러들은 작은힐로 디버프를 풀게되며 도적이 걸렸다면 만회를 감도록 합니다

맹공에 뭉쳤을때 냉혈검사에게 장분을 사용하면 회베에 맞지않습니다

맹공때 교란은 필수이며 블랙혼의 외침은 교란을 통한 뎀감, 그망을 통한 무시가 가능합니다

<암살>
폭칼이 없으니 브리쿨딜이 매우힘듭니다 브리쿨마다 파열을 유지해주시고

하나의 브리쿨을 정해서 잡고 다른쪽 딜링을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냉혈을 우선으로 잡아주세요)

브리쿨딜이 생각보다 매우힘드니 영혼의 딜을 하셔야합니다

고리오나에게 원한 소멸을 다 사용하시고 딜을 하시면 됩니다

<전투>
존오즈와 마찬가지로 폭칼의 효율이 극대화되는 곳입니다 냉혈을 대상으로 폭칼을 켜고 딜하시며

짧은 끌어쓰기 쿨을 활용해 폭파병에게 끌어급가를 활용해주세요

간혹 고리오나를 칠때 폭칼을 쓰고 딜하시는 분이 계신데 어차피 블랙혼의 피는 다시 차오르고

폭칼에서 있는 기력감소 만큼 고리오나가 더 늦게 날아가기에

자신의 딜을 높인다고 공대원 전원을 고생시키는 꼴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딜해주세요

<잠행>
암살과 마찬가지로 폭칼이 없기에 브리쿨딜이 힘듭니다

어춤등을 사용해 냉혈먼저 잡으시고 나머지를 잡는 형태를 취해주세요

돌진은 그밟만써도 알아서 피해지는 잠행이니 돌진맞으면 한소리 들으셔도 할말없어야 합니다

자칫 그밟을 통해 불바닥안으로 들어갈수 있으니 유의하여 써주세요

장막을 찍은 잠행이라면 교란없이도 탄막에 즉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죽지만 않는거지 살아도 산게 아니기에 교란은 꼭돌려주세요)

7. 등

막공의 벽 등짝입니다 기본적으로 융합체를 9중첩을 만들어 등짝을 열어 힘줄 세개를 잡으면 됩니다

지금부터 다른점입니다

(공통)
피들이 터질때 광뎀을 입히며 피들의 기본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타락체들은 무작위를 대상으로 죽음 이라는 
디버프를 시전하는데 해제가 되지않을시 모든 공대원이 전멸합니다

순간딜을 높이기 위해 도적은 용맹장신구(익수류인장)을 사용합니다

나머진 똑같습니다 딜만 올리면 되요

<암살>
소멸,원한은 X-1힘줄밖에 안돌아 옵니다

X-2힘줄은 기습으로 처리하셔야 하며 전투나 잠행에 비해 융합체딜에서 마격탐이 됬을시 
융합체피가 무시무시하게 빨리빠집니다

딜컷에 유의하시고 융합체 9중이 되어 등을 열때쯤에 
교란+독살+절단+그망+소멸+법사속거+타겟해제+힘줄타겟 끌어쓰기+목조르기+익수류+원한+파열 순으로 딜이 되야합니다

/대상일치 불타는 힘줄
/시전 끌어쓰기

/대상일치 불타는 힘줄
/시전 목조르기 

매크로를 만들어 두시면 편합니다

그망과 소멸/ 원한 익수류 역시 매크로로 묶으면 편합니다

3차단검유저의 경우 손아귀 시간을 유의하시고 20초정도 남았다 싶을시 중첩을 해제하시고 딜하시면

힘줄딜하는동안 날개가 펴집니다

<전투>
절개를 열심히 치시다보면 아드가 매 힘줄마다 돌아옵니다 힘줄딜할때 광학을쓰게되면

맵한가운데로 이동하여 힘줄딜을 하지않으니 광학은 쓰지마시기 바랍니다

암살과 마찬가지로 교란 +2~3버블난도+그망+타겟해제+법사속거+힘줄끌어쓰기+익수류아드 딜을 하시면 됩니다

평범하게 하시던대로 하시면 되며

/대상일치 불타는 힘줄
/시전 끌어쓰기

같은 매크로를 만들어두면 편합니다

중간에 광 타이밍땐 아드 칼부로 지원하고 융합체에 절개를 열심히 써서 아드쿨을 돌리도록 합니다

<잠행>
순간딜이 상당한 특성으로 등짝에서 사랑받는 특성입니다

딜컷타이밍에 5버블을 모아두신뒤 평타로만 딜을 하시다 다시 딜사인이 나면 
만회 +5버블난도+교란 +기습2방+그망+융합체를대상으로 그밟+타겟해제+소멸+법사속거+힘줄끌어쓰기+사계매복+익수류+파열+어춤 식으로 이어나가면 됩니다

전투의 광학처럼 그밟을 힘줄을 대상으로 쓰게되면 한가운데로 동 떨어져 딜로스가 나게되니

반 드 시 융합체를 대상으로 써주세요

/대상일치 불타는 힘줄
/시전 매복

/시전 그림자 밟기
/시전 그림자 망토
/시전 소멸

/대상일치 불타는 힘줄
/시전 끌어쓰기
/사용 익수류 인장

과 같은 매크로를 활용하면 다소 도움이 됩니다

8. 광기
일반과는 다르게 타락한 기생충이라는 디버프를 무작위를 대상으로 시전하며

디버프의 시간이 다되면 데미지와 함께 해당자리에 타락한 기생충이라는 쫄을 생성합니다

기생충은 자기 체력의1/10%의 광역데미지를 입히며

위상들의 도움이 있는섬에선 도적만 딜을 하며
(2,4섬은 딜러 전원이 기생충딜에 참여합니다)

공대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첫 기생충은 타락체 쪽에 두번째 기생충은 다리촉수쪽에 붙이며

4섬의 경우는 두 기생충모두 타락체 쪽에 붙입니다

4섬까지 모두잡고 데스윙머리딜에 돌입하게되면 데스윙의 피 15%부터 5%당

엉기는 피라는 슬라임을 소환하며 데스윙에게 닿을시 슬라임 하나마다 데스윙의 체력을 1%씩 회복시킵니다

따라서 반드시 다 잡아야 합니다

(공통)
교란을 반드시 돌립시다

타락한 기생충 효과는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자리를 잡았으면 그망으로 풀어주세요

4섬에서 화살이 폭발할때 폭발데미지를 그망으로 무시할수 있습니다

자칫 그망을 쓰고 타락체를 때리던중 도적을 대상으로 꿰뚫기를 시전하면 소멸로 무시가 가능합니다

섬에서의 광딜은 맹독으로 데스윙2페이즈의 엉피딜은 신마독으로 이감지원을 해주셔야 합니다

<암살>
암살의 중독확률 증가를 통한 마력지배딜량 상승과 특성을통한 자체 신마독효과로 독스왑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으며

광기 특성상 오랜 마격탐을 통한 기습으로 딜상승을 꾀할수 있습니다

칼부를 치기전엔 독살(중독확률증가) 및 파열(기력수급량 상승)을 쓰고 써주시고

원한은 타락체 딜이 안밀린다 싶으면 다리촉수에 써주세요

소멸은 첫섬을 제외하면 대충 한번씩은 쓸수 있을겁니다

<전투>
기생충에서의 폭칼딜이 상당합니다

폭칼을 쓸땐 기생충에 겹쳐서 타락체를 대상으로 폭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끌어쓰기를 잘 활용하여 타락체 딜이 끝났다면 다리촉수로 통찰버프를 이어줍시다

아드는 타락체 한번 다리촉수한번 한섬당 두번씩 가능하며

광학은 다리촉수에 사용합니다
(타락체 사용불가)

데스윙2페이즈때 투척무기에 신마독으로 스왑하고 아드칼부를 날리도록 합시다

<잠행>
타락체에게 그밟을 사용하면 자칫잘못하면 떨어집니다
(공지에 보면 안떨어지는 자리가 있다고 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투와 마찬가지로 어춤을 타락체, 다리촉수 두번씩쓸수 있으니 극딜하세요

광기2페이즈땐 전투처럼 투척에 신마독을 스왑하고 속거칼부로 이감지원을 합니다

이상으로 글로 배우는 공략법이 끝이 났습니다

도움되셨기 바라며 10인기준으로 작성되었기에 25인은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