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3-10 06:05
조회: 7,875
추천: 18
<font color=blue><b>[5.2] 도적 변경사항 정리</b></fo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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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 도적의 특성은 수정사항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아마 직업 중 가장 많이 수정한 것 같네요.
특성을 조정하는 동안 2 단계에 걸쳐 대규모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PvP 현장에서 끊임없이 나타나는 균형관련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음가짐과 그림자 밟기 둘 중 하나만 선택하도록 하였는데, 균형은 잡았지만 PvP에서 무능해졌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마음가짐의 방어 기능과 질주나 그림자 밟기와 같은 특수 이동 기능과의 균형을 의도했지만 마법사 직업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이동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또 다른 이동 기능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도적에게 마음가짐을 일괄 적용하고, 질주를 상향했으며, 새로운 특성 암살자의 몸가짐을 도적의 움직임 특성에 추가했습니다. 도적이 암살자의 몸가짐을 사용하면 첫 공격기술 사용 시 대상의 위치로 순간 이동하게 됩니다. 암살자의 몸가짐 기술을 전투상태 강제 종료 기술과 은신, 어둠의 춤 및 기만과 같은 특성과 병행하여 활용한다면 매우 흥미로운 전술이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찬가지로, 90레벨을 달성한 도적에게 직감이 애용된 반면 임기응변은 이용성이 그렇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직감은 임기응변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킨 유사 기술로 느껴져 임기응변을 새로운 특성 죽음의 표적으로 대체했습니다. 죽음의 표적은 대상에 표시를 걸고 해당 대상에 대해 연계점수 5점을 즉시 획득합니다. 해당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도적에게 마음가짐을 기본적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PvP에서 도적의 폭발적인 순간 공격력을 상향할 예정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직업마다 PvP에서의 순간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추세에 대조되지만, 도적은 상반된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 판단했습니다. 도적이 주는 피해량의 대부분이 일반 공격에 따른 지속 피해와 독, 그리고 상대적으로 피해량이 변변치 못한 작은 무기들의 공격력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발휘해도 상대를 처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발팀에서 선택한 해결책은 새로운 세트 효과를 통해 PvP 능력을 상향하는 방향이었습니다. 순간 공격력을 개선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지만, 적절한 계획을 세운다면 이를 달성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전투 도적에게 폭풍의 칼날은 매우 핵심적인 기술로, 개발팀에서는 한동안 모든 도적에게 공통적으로 적용할 것을 고려하기도 했지만, 전투 도적만의 색을 너무 희석할 것 같아 취소했습니다. 일단 전투 도적이 다수를 상대로 효과적인 공격을 펼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다만 특정 전투를 위해 전투 전문화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점이 문제라고 판단했습니다. 암살이나 잠행 전문화를 선호하는 도적은 전방 다수를 상대로 하는 공격력이 조금 떨어질 수 있어도 타 상황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전투 전문화로 전환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폭풍의 칼날의 공격 방식을 조정하여 본래보다 더 많은 상대를 공격하되,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전투 도적은 여전히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데 가장 효과적인 전문화지만, 가장 압도적인 선택은 아닙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활력을 증가시켜 전투 도적의 단일 대상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개발팀의 의도는 플레이어가 가장 편하게 느끼는 전문화를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특정 전투마다 전문화를 번갈아 사용할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잠행 전문화는 붉은 핏줄의 효과를 증가하여 단일 대상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PvE 효용성은 매우 상대적입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공격대 전체에 피해 감소효과를 주는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로 이해할 수 있고, 또 다른 플레이어는 자신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실 공격대나 파티 단위로 플레이 시 어느 누가 가장 적절하거나 유용한 능력, 특성을 발휘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을 일치하기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도적이 함께 싸우는 전우에게 주는 이로운 영향에 변경사항은 간단했습니다: 연막탄에 피해 감소효과를 부여하여 전사의 재집결의 함성과 유사한 방식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연막탄이 제공하는 피해감소효과에 힘입어 거대 공룡이 주는 피해를 버텨낼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요약 : - 맘가 그밟 패치 ㄳ - 딜 상향 ㄳ - 연막 뎀감 ㄳ - 표창 뿅뿅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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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13 닉네임 변경 Revir → Rebyte Rebyte - 아즈샤라 호드 언데드 도적 ☞전투정보실 - 배틀코드 : Rebyte#3618 - WOW인벤 도적게시판 지기 ('11.09.02~현재) - 오리지널 오픈베타유저, '06년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 한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하는데 와우는 끝이 안나서 계속하는중 - 레이드보단 PvP를 더 선호함 04/11/?? 에이그윈 얼라 나엘 도적 [외침] 생성 06/06/?? 와우 안하다가 갑자기 피방가서 절개질함 10/06/22 에이그윈 얼라 [외침] → 노르간논 호드 [Revir] 11/08/26 노르간논 호드 [Revir] → 하이잘 호드 [Revir] 12/11/01 하이잘 호드 [Revir] → 하이잘 얼라 [Revir] 13/03/24 하이잘 얼라 [Revir] → 듀로탄 얼라 [Xrevir] 14/03/09 듀로탄 얼라 [Xrevir] → 아즈샤라 호드 [Pugio] 14/10/20 아즈샤라 호드 [Pugio] → [Revir] (닉변) 14/12/14 아즈샤라 호드 [Revir] → 세나리우스 호드 [Revir] 15/07/03 세나리우스 호드 [Revir] → 아즈샤라 호드 [Revir] 17/12/02 인벤 닉네임과 캐릭명 변경 [Revir] → [Reby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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