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대격변에서 작성된 글을 현재에 맞게 수정한 것입니다.


"PvP 딜싸이클좀 알려주세요"
"딜콤보좀 알려주세요"
"기력이 부족해서 딜이 안되요"
"비습급가가 끝나고나면 뭘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최근 도적유저가 많아지면서 PvP에도 관심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위와 같은 질문을 참 많이 받는데요.

그때마다 참 난감합니다.
모두 도적이란 직업이 충분히 이해가 안된상태에서 나오는 질문이기에, 이걸 어디서부터 설명을 드려야하나.. 싶거든요.

그래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나 올립니다.
아참, 다음 내용을 보시기 전에 [이 글]도 함께 보시는게 좋습니다. (구 정보)
그리고 투기장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0. 버블생성기술


※ 공격성
  : 많은 분들이 기습을 주로 애용하시는데 치명타 보정이 사라진 지금 기습의 매리트는 크게 줄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버블생성과 기력관리가 용이한 과다출혈을 애용하는 편이구요, 기습은 약점포착이 박히거나 딜이 조금이라도 더 필요한 순간에 사용합니다.


 : 매복역시 치명타 보정이 사라져서 조금 의미가 퇴색하긴 했지만 그래도 강력한 기술입니다. 은신과 어춤 상태에서는 과다/기습 대신 꼭 사용해주세요. 


※ 유틸성

  : 목조르기는 주로 침묵효과를 위해, 비열한 습격은 기절효과를 위해 사용합니다. 


1. 지속효과 살펴보기
도적을 잡으신 분들이 헷갈려하시는게 지속효과를 자세히 보지 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번 판다리아는 지속효과를 보기위해서 마법책을 눈뚫어지게 읽어봐야해서 좀 불편한것 같아요.


우선적으로 지금 주의 깊게 보아야 할 것은 아래 잠행특성에 있는 세가지 효과입니다.

왕성한 회복력 : 난도질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2초마다 8의 기력이 회복됨

이건 정말 중요합니다. 도적은 기본적으로 1초당 1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2초에 기력이 8만큼 회복된다는 말은 초당 약 4의 기력을 추가적으로 회복하는셈인데 이는 기력회복만 놓고 보았을때 가속 4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언제켜야 하냐구요? 조금 있다가 말씀드리겠습니다.

붉은 핏줄 : 파열,목조르기,혈폭풍 효과가 걸린 대상에게 피해 20%증가

대상에게 폭딜을 넣기위한 사전작업에 파열(또는 목조르기)이 들어가는 이유죠. 공격력 20%증가는 그 어디에서도 가져올 수 없는 이득입니다. 곧 폭딜을 넣고 싶으시다면 파열(또는 목조르기)을 꼭 넣어두세요


약점 포착 : 매복, 목조르기, 비열한 습격 사용시 10초간 대상의 방어도를 70%만큼 무시 

이게 바로 도적 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점포착이 없다면 과다/기습이나 절개를 넣어도 그리 큰 피해를 주지 못합니다. 때문에 전투중 위 세가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어둠의 춤과 소멸, 그리고 재은신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혹한 일격 : 버블당 20%확률로 마무리 일격 사용 후 25의 기력을 회복

놀랍죠? 이 특성 덕분에 우리는 절개를 단 10의 기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약점포착이 있는 상태에서 절개를 사용하면 꽤 재미볼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선 아래에서 살펴보죠



2. 마무리 일격 살펴보기

난도질(기력25) : 버블을 소모하여 공격속도를 40%(+특화)만큼 증가. 버블당 12/18/24/30/36초 유지

난도질을 사용합니다. 평타피해량이 쥐꼬리 만하다구요? 아닙니다. 난도질을 켜져있고 안켜져있고의 차이는 극딜 타임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난도질을 무조건 꾸준히 유지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사전작업'이라는 개념이지요. 게다가 위의 왕성한 회복력효과와 더해져서 기력도 회복됩니다. 



파열(기력25) : 버블을 소모하여 8/12/16/20/24초간 대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힘


파열은 그 피해량은 크게 눈에 띄는건 아니지만 앞서말한 붉은 핏줄효과를 보기위해 걸어놓습니다. 보시면 난도질보다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가급적 폭딜을 하기 직전 마무리 일격에 걸어두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목조르기로 출혈을 잇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자, 우리는 처음 상대를 물어서 딜을 몰고, 여유가 생겨 난도질을 켜놓고 상대에게 파열을 걸어놨습니다. 그다음 중요한건 바로

 절개(기력35). 버블을 소모하여 피해를 입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절개는 판다리아 들어서 가장 강력해진 기술입니다. 그야말로 핵절개가 가능한데, 이를 위해서는 앞서말한 사전작업들이 필요합니다. 



이쯤에서 정리해보죠

순전히 딜만을 생각한 정리입니다.


이제 당신은 바로 폭딜을 해야하는 타이밍을 잡아야 합니다. 아래의 조건들을 생각해보세요



0. 버블을 생성한다. 

1. 난도질이 켜져있는가?(예:2 아니오:0)

2. 내 기력이 충분한가?(예:3, 아니오:기력세이브)

3. 대상에게 파열이 걸려있는가? (예:4, 아니오:5)

4. 어둠의 춤이 사용가능한가?(예:6, 아니오:5)

5. 소멸사용 또는 재은신을 할 수 있는가?(예:7, 아니오:수비모드)


6. 대상에게 최소1버블 생성후 어둠의 춤을 켜고 

사전계획-비습-매복-절개-매복-매복-급가-매복-매복-절개

7. 대상에게 

소멸(은신)-사전계획-목조르기로 침묵효과가 끝날때까지 과다출혈(또는 기습)을 넣고 5버블 급소가격후

다시 버블을 생성하여 절개를 꽂는다.


위의 순서는 예시일 뿐입니다.





ps.아참.......쓰고 보니 어둠의 칼날 생각을 안했네요 -_-

예전글을 수정하는거라;;


곧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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