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로크

 

- 쿨기 운용 잘 하자. 기본적으로 모든 딜 쿨기는 물에서 돌리는게 유리하지만, 전투시간이 4분 30초~5분 정도라면 시작과 동시에 원한을 돌리면 전투 중 세 번을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 그망은 반드시 이온화 직전에 돌리자. 만약 이온화가 이미 들어와버렸다면 반드시 물 밖으로 나간 뒤 지우도록.

 

- 하드에선 번개폭풍 때 조르로크의 양파링과 유사한 번개구체가 나온다. 생각보다 빠르고 일정한 패턴이 없으므로 전질을 활용해 최대한 피하자. 물론 교란도 먹힌다.

 

 

 

2. 호리돈

 

- 죽음의 표적 특성이 유리할 수도 있으나, 최종적으로 가장 많은 딜이 들어가는건 호리돈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 비교적 숙달된 공대라면 전투트리가 유리할 수도 있으나, 폭칼 사거리가 짧은 관계로 대개 크게 도움이 되진 않는다.

 

- 차단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맹독사제와 맹독유출의 연발맹독화살, 공룡사제의 공룡치유는 반드시 차단하자.

 

- 바닥! 황야방랑자의 모래함정과 전쟁군주의 얼어붙은 구슬, 야수 주술사의 번개 토템 등은 밀리가 사망하는 제 1 요인이다. 작동하기 전 그 범위가 그래픽으로 표시되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피하자.

 

- 알디피가 충분한 공대가 아니라면 마지막 페이즈 딜 쿨기는 호리돈이 아닌 잘라크에 돌려라.

 

 

 

3. 장로회

 

- 카즈라진의 방출에 교란과 그망이 먹힌다.

 만약 영혼 파편을 가지고 있다면 방출을 그망교란으로 모두 맞은 후에 패스하는 센스를 발휘해라. 방출+영혼파편이야말로 장로회 최대의 사망요인.

 

- 분신 딜 좀 해라 이 더러운 딜딸러들아. 

 

 

4. 토르토스

 

- 좌우 사이드에서 뒤판정이 나오긴 하지만 애초에 무막이 없는 네임드고, 매복을 넣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굳이 구애될 필요는 없다.

 

- 까놓고 말해 수정 보호막 없이도 교란만 잘 돌리면 지진에 충분히 대처 가능하다. 하지만 수정 보호막+교란이면 지진 후에도 보호막이 남아있게 되므로 직후의 낙석 피해에 대처하기 용이해진다.

 

- 낙석에 교란 먹힌다.

 

- 등껍질 충격이 네임드에 25% 받는피해 디버프를 걸지만 직후에 박쥐광 타이밍이 오므로 원한 등은 그 전이나 후에 돌리는 편이 좋다.

 

- 광이 많아 전투특성이 유리한듯 보이기도 하지만 숙달된 탱커와 고어핀드 죽기가 없으면 사거리가 짧은 폭칼이 제대로 기능하기 힘드므로 그냥 암살특성을 권장한다.

 

 

 

5. 메가이라

 

- 광란에 교란 그망 다 먹힌다. 물론 연막도.

 

- 그망으로 잿불이 해제되지만 일반적인 마해와 마찬가지로 바닥에 불은 깔린다. 지정된 위치로 먼저 이동한 후에 해제하자.

 

- 무막 뜬다. 탱커가 고개를 돌리면 반대편 사이드에서 자리를 잘 잡자.

 

 

 

6. 지쿤

 

- 깃털에 회피 교란 다 먹힌다.

 

- 바닥을 밟으면 생기는 끈적거림 디버프가 그망으로 해제 된다. 공간확보를 위해 바닥을 지우는 것은 좋으나 후반부로 가면 눈으론 한 개로 보여도 실제론 두 개 이상의 바닥이 겹쳐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많은 주의가 요구된다.

 

- 새끼 먹이기 때 나오는 자양분은 두 번에 나눠 분출된다. 첫 번째의 노란색은 각 둥지로, 두 번째의 녹색은 단상 위로 떨어지는데, 노란 것은 둥지처리 후 약 5미터 상공에 떠 있으면 쉽게 먹을 수 있고, 녹색은 네임드의 머리 약간 위에 대기하고 있으면 된다.

 

- 강하는 정확히 70% 속도로 적을 밀어낸다. 노문양 전질로도 대응 가능하며 그밟도 매우 유용하다.

 

 

 

7. 두루무

 

- 스펙트럼 데미지에 교란 그망 다 먹힌다.

 

- 의지의 힘 넉백을 맞은 직후 빠르게 그밟을 사용하면 죽지 않을 수 있으나, 애초에 맞지 말자.

 

- 짓무른 눈 데미지에 교란 그망 다 먹힌다. 사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다소 뒤로 피하더라도 딜로스가 없다.

 

- 가급적 최대사거리를 잡고 딜하자. 그래야 생흡을 다른 공대원이 끊어주기 편하며, 머무는 눈길을 깔고 오기에도 좋다.

 

- 얼음의 벽은 일직선이 아닌 지그재그로 깔린다. 반대쪽으로 돌출된 얼음은 근접사거리가 닿지 않으므로 잘 보고 타겟을 잡자.

 

- 그밟으로 얼음의 벽 통과가 가능하다.

 

 

 

8. 프리모디우스

 

- 고름분출과 가스 주머니, 산성 가시 피해에 교란 그망 모두 먹힌다.

 

- 25인 기준으로 바닥 한 개에 3번의 중첩, 10인은 1번 쌓는 것이 가능하다. 생각보다 잘 먹어지므로 절대 5중첩 이상 쌓지 않도록 주의하자.

 

- 이동이 잦으므로 마찬가지로 바닥을 실수로 밟지 않도록 주의하자. 그리고 보라색의 바닥은 네임드를 따라오므로 이또한 주의.

 

- 점성 공포는 거리어그로가 있다. 살아있는 점액을 처리할 때 언제든 맞아 죽을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자.

 

 

 

 

9. 암흑 원령

 

- 원령의 손길과 방해의 충격에 교란이 먹힌다. 그리고 령의 화살에 그망 교란 먹힌다.

 

- 그망으로 물질 바꾸기를 해제 할 수 없지만 해제 직전에 그망을 돌려 놓으면 데미지는 받지 않는다.

 

- 령 골렘을 잘 주차하면 정면에 두고 네임드를 딜할 수 있다. 회피나 전투준비를 잘 활용해 힐러의 부담을 줄이자.

 

- 령의 고리를 지우는 역할을 맡았다면 타이머를 확인하고 미리 탱커의 옆구리, 즉 고리가 나오는 위치로 이동하자.

 

 그리고 고리는 일정이상(약 0.5초?) 닿아 있어야만 지워지므로 전질이나 니트로 상태로 빠르게 지나치면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생긴다. 만약 물질바꾸기에 걸려 빠른 이동이 필요하다면 그밟을 활용하자.

 

 고리를 세 개 이상 지우게 되면 후반부엔 생존을 위협할 만한 데미지가 들어온다. 교란 그망 생석 모두를 총동원해 생존하자.

 

- 수고들 해라 ㅋㅋㅋㅋㅋㅋ  

 

 

 

10. 강철의 퀀

 

- 그슬림 디버프가 그망으로 해제된다. 반드시 5~6중첩 간격으로 그망을 사용해 중첩을 지우자.

 

- 방출된 불길에 교란이 먹힌다. 다른 클 다 죽어도 너는 살아라.

 

- 쿠엣잘 페이즈의 회오리 바람이 사람보다 빠르다. 절대 섣불리 움직이지 말고 앞의 회오리가 지나간 후에 이동하자. 물론 교란유지는 필수.

 

- 뎀렌의 얼어붙은 지면을 밟으면 중첩되는 25% 공속저하 디버프가 생긴다. 그망으로 해제 가능하고, 쿨이라면 술사에게 바람걸음 토템을 요청해라.

 

 만약 얼어붙은 지면을 사이에 두고 반대쪽으로 탱커가 이동한다면 물론 그밟으로 따라붙으면 된다. 하여간 밟지 마라.

 

- 모든 기렌이 함께 등장하는 마지막 페이즈에서는 하나라도 빠르게 기렌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뎀렌이 시전하는 봉쇄 영역은 뎀렌 뿐 아니라 퀀을 포함한 모든 넴드에 적용되는데, 

 

 예컨대 뎀렌을 기준으로 1시와 5시에 봉쇄가 생기면 다른 각각의 몹도 그것을 중심으로 1시와 5시에서 면역이 뜬다. 무빙을 잘 해서 딜로스를 줄이자.  

 

 

11. 쌍둥이 왕비

 

- 루린의 피해는 원거리에 들어가지만 쑤언은 밀리쪽에도 피해를 입히므로 교란과 그망을 적절히 활용하자.

 

- 루린 페이즈의 수면 포자는 생각 이상으로 식별하기 어렵고 특히 이것이 네임드 부근으로 접근하면 이펙트때문에 거의 보이질 않는다. 직선이동이므로 멀리 있을 때 미리 경로를 확인해 피하자.

 

- 쑤언 페이즈의 타오르는 광휘에 교란 그망 모두 먹힌다.  

 

 

 

12. 레이 션

 

- 이번 주에 잡고 갈쳐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