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도트들은 막틱과 그 전틱 사이에 새로 리필시 잔여 지속시간이 리필후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서 만회를 보면 5버블 지속시간이 30초이고 3초틱입니다.

만회가 2초 남았을때 5버블만회를 리필하면 30초가아닌 32초가 됩니다

반면 만회가 끝나고 리필하거나 3초이상 남기고 리필하면 그냥 30초만리필됩니다

전자의 경우는 끊겨있던 시간만큼, 후자의 경우 잔여 시간만큼 손해를 보는셈이죠.

따라서 만회든 파열이든 목졸이든 과다든 막틱 터지기 전에 리필하는거 최고에요

틱 손해를 전혀안보면서 0.0001초도 버프 디버프가 안끊기는셈이죠

반면 난도질과 같은 버프는 도트가 아닌지라 이런거 없ㅋ음ㅋ

파열 과다등을 리필함에 있어 또 감안하면 좋은게 바로 스텟상승입니다

스텟이 올랐을때 도트를 리필하면 버프가 끝나도 그 도트는 버프를 받은상태의 데미지가 유지됩니다

쉽게 말해서 춤강이 터졌을때 파열을 리필하면 춤강이 풀렸어도 그 파열은 춤강을 받은 스펙의 데미지로 쭉갑니다

과다 파열 목졸 등의 도트의 데미지는 도적 스텟 중 전투력 즉 민첩의 영향을 받아요

주의해야할건 그렇다고 장신구가 발동하자마자또는 물약을 먹자마자 도트를 리필할 필요는 없어요

그 이전에 도트가 시간이 남아있는데 버프 터졌다고 바로 리필하면 틱을 손해보니깐요

즉 그냥 버프가 끝나기 전에만 리필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열의 데미지를 보면 버블에 비례해서 틱의 수만 늘어나는게 아니라 틱의 데미지도 오릅니다

그러니까 파열의 데미지를 높이자면 고버블로 사용합시다

요약

1.도트는 막틱과 그 전틱 사이에 리필

2.도트는 각종 버프가 끝나기 전에 리필

3.파열은 고버블이 데미지가 셈



* 참고로 도적의 도트들은 암살의 맹독과 파열(뒤에 숨어있는 맹독상처)를 제외하면 거의 미비한 수준이므로

너무 집착할 필요 없답니다~~~ 그냥 알아두면 좋을뿐(타클레스도 마찬가지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