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관심이 없으신줄 알았는데 우편으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로 씁니다.
이 새침데기분들;; 댓글로 물어보시면 댓글로 바로 달아드립니당



22 도냥으로 뛰면 10판의 힐딜 중 사제 힐러가 안들어간 판은 죽수 정도밖에 없죠
나머진 죄다 사법 전사 죽사 징사 냥사 도사(좆밥) 야사 흑사 등 써놓고 보니 사제+모든 딜러인 이 현실 속에서
더이상 사제를 거른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그나마 사제 조합에 승률 반이라도 챙기자는 뜻에서 
쓰는 저희 팀의 방법입니다.

저희는 의외로 죽사 냥사 흑사는 잡네요. 도사는 사실 1800부터 본 기억이 없고 징사 전사는 반타작인데
희손을 칼같이 주는 징박 조합이나 영도 가막등으로 완벽하게 돌아가는 전사 조합은 빡셉니다


1. 피바꾸기 탐에 대처를 어케 해야 하는가


사실 예측이 완벽하게 되지 않는 이상 상대가 이 탐때 피를 바꾸겠다! 하고 침사나 목졸을 박는 경우는 없음
다만 이런 경우에는 어느정도 짐작을 할 수 있음

도+냥의 딜이 매서워질 시간은 1분쿨임
도둑 어춤+죽표 딜이 돌아왔고 냥꾼은 발기딜이 돌아온 상태에서 집중 세이브

사제의 산얼 점감이 돌아왔고 위기모면이 있는 상태
그러면 다시 도냥의 뇌터지는 딜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보통 힐러 산얼이 주어진 상태에서 딜이 쏟아지게 됨
냥이 사제 주시잡고 사제가 급장쓰는 것과 동시에 침사를 퇗 하고 박아넣는 경우가 있음

그런데 보통 그럴 일은 흔치않고
잘 보면 도냥은 오프닝 딜이 무지막지하다는 걸 알 수 있음
그걸 최대한 이용해야됨

첫딜에 최소한 생존기를 봐야됨
이게 무슨 말이냐면

사제조합에서 맨 첫 딜에 고억 정도는 봐줘야 이길 가망이 보이는거임
가장 이상적인 건 사제 산얼 후 폭덫으로 완전히 동떨어트려둔다음에 연막탄 안에서 오프닝 딜로 끔살 내는 법이고
그게 안되는 이상 사제는 아마 첫 딜을 고억+회기+회개 틱+딜러 생존기 로 버티려들거임

여기서 진짜 하나라도 덜 썼다간 얘네 딜에 터지겠다 싶을 정도의 위협감을 느끼도록 딜을 빡세게 해야됨
보통 저희 도냥의 경우 첫 연막에 근 50만딜을 하고 있는데 이건 단순한 힐로는 못살림

그러니까 도둑의 딜사이클이야 저번에 쓴대로고
냥이 평사 당겨서 보막류를 지우면서 시작하는 빡센 딜이 존나 세게 박혀야된단 소리...
근데 지금 신사 크리가 4만정도 뜨고 있으니 뭐...진짜 지젼 세짐

만약에 첫쿨에 앞서 말한대로 상대의 생존기가 다 나왔다고 친다면 미련없이 냥꾼이 드리블을 칠 준비를 하고 있어야됨
도둑이 비습 후려 마비독칼 등으로 묶는데 도움을 주면서 계속 재은신과 리셋을 노려야되는데

이때 보통 힐업이 되는 거에 못참고 오프딜인데도 기어나오는 도냥들이 있음(냥사로 체험하는 결과- 사실 이것도 잘 못봄)

그렇게 된다면 다음 1분 쿨에 사제가 파트너를 살릴 수 있는건 결국 공허전환+유가콤보나
완벽한 쌍영절 후 영절마귀를 통한 추가 메즈 등이 있는데 쌍영절만큼은 피한 상태에서 딜을 넣으면
사제는 10중 8 9는 여기서 공허전환+유가로 도망가려 함

이때 도둑이 소멸 그밟 목졸로 늘어붙어서 사제를 묶고
냥꾼은 바뀌어진 상대를 위기모면이나 펫거미줄 같은 걸로 묶고 사제 딜

진짜 정 못쫓아가겠다 싶으면(유령가면이 성공할 경우) 기존에 패던 놈 더 세게 패서 승리


이게 보통 사제 조합을 상대하는 방법이고...
조합 별 설명임


1. 징사

빡셈. 난이도 5중 만점인 5에 가깝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듬
특히 심주를 찍고 오던 심판 이감으로 드리블을 하려던 간에 굉장히 어려움

특히 징사가 제일 열받는건 메즈에 지나치게 프리하단거임
징박이 희손으로 얼덫을 해제하는 것으로 모자라서 보손으로 실명을 풀기까지 함
딥 다크 판타지를 실현시켜 주는 스팽킹 조합이고 징박 1딜의 빠따질이 도+냥 빠따질보다 강려크하다는 걸 느끼게됨

두가지 경우에 이길 수 있음
징박을 첫 오프닝 딜에 진짜 뒤질듯이 물어서 글쿨동안 무적도 못쓰게 하고 잡는 경우(그나마도 검방 스왑엔 못이김)
아니면 무적 나올때까지 존나 팬다음에 무적 동안에 힐업을 최대한 늦추면서 무적 후 잡는 경우

그리고 세번재 경우로는 이렇게 징박을 패다 보면 사제가 피를 바꿀텐데
사제를 잡고 보통 냥꾼의 생명이 여기서 다해서 징박과 11이 남아버리는 경우가 있음

...심각하게 노답
평점이 한 100점은 낮은 징사라면 모르겠는데 똑같거나 더 높은 징사라면 진짜 노답
특히 X변처럼 물릴 타이밍에 칼검방 스왑이라던지 아니면 침사탐에 오숙이라던지 포풍같은 희손 넣어주는 징박이라면
더더욱 개빡세지기 시작하고 결국 짐.


2. 죽사

...죽박패셈
이게 가장 이상적인 거고 결국 가장 바람직한 전개는 도착한 다음 죽박 절 사제 산얼 후 죽박 개씹딜인데
보통 죽박은 비습 후 바로 더대를 꺼내는 경우가 많으니 마격으로 급가 대신 절개를 치는게 좋음
하지만 침묵상태는 걸리고 죽박은 침묵 상태에서 생존기를 쓸수 없는 불행한 몸이 되어버림

딜을 은신 어칼 비습 목졸 절개 죽표 절개 어춤 매매절 매사계절 목졸 매절 이런 식으로 넣어보셈
부냉형 키고 들어온 죽박이라면 사제가 아니라 사제 할애비가 와도 못살릴 데미지가 들어감

첨에 굴뜯이 도둑이나 냥꾼한테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 우리 냥꾼님 같은 경우엔 굴에 거미줄 치는 경우도 있음
절대로 오래 끌면 못이기는 조합. 특히 도트 다 감긴 상태에서 더 끌어봤자 1분 더 싸운다고 생각하고 해야댐
그리고 죽박 조합이라면 마비독이 상당히 유효함 마비독칼=죽박에겐 메즈

난이도는 별 4개

3. 야사

야드의 핵도려 딜이 냥꾼한테 박히기 전에 야드를 찰지게 팬다.
사제를 산얼로 끊고 야드를 죽인다. 동물겁주기는 공저상태에서도 나가지만
이거 맞는 놈은 걍 뭘 해도 이기니 속시원하게 패길 바람

요불때문에 오랜 시간 싸울수가 없는 조합임...sigh

4. 법흑

걍 잘 드러나오는 놈 존나 패서 집으로 돌려보내주면됨
벗바를 팬다면 시돌에 유의하고 흥마를 팬다면 피공에 유의하기
달투같은 경우엔 도둑이 전질문양 박고 은신 전질 그밟 절로 관문을 끊을 수 있음
그러면 상당히 유리학 ㅔ시작하고

절대로 벗바한테 2얼회 맞으면 안됨. 2얼회맞으면 질수밖에 없음;
근데 이제 흥마 전투피로도때문에 힐업이 나빠져서 피공 안찍은 흥마라면 잠금해제해도 상관없고
만약 벗바 얼음계열을 자르거나 비전계열을 잘랐다면 그대로 벗바 잠금해제해도 상관없음

솔직히 좀 쉽다는 느낌도 받는ㄷ ㅔ아직 그런 고평을 못봐서 그런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