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관심있어서 잠행쪽 포럼 보다가 한 개인이 무지 열심히 글 하나 올렸던데,
그거 좀 더 만져서 업뎃한 듯 하네요.

출처 :

재연마 상태까진 모르겠고, 장비/스탯 ep는 바뀔 수 있습니다.

Slot Item 
머리코르크론 정예병의 해골가면 - 가로쉬
목걸이데빌사우르스의 반짝이는 눈 - 토크
어깨티어16
가슴티어16
손목격수의 검게 탄 손목시계 - 퓨즈
장갑어16
허리검은 꿈 장식띠 - 가로쉬
다리티어16
장화판다렌의 지붕을 달리는 장화 - 전리품
반지1킬루크의 지배력 고리 - 사마귀 용장
반지2불안정한 힘의 반지 - 말코록
장신구1보장 - 샤
장신구2하로움 - 암흑주술사
주무기비트세르크의 강력한 단도 - 토크
보조무기비트세르크의 강력한 단도 - 토크


Stat 
 
민첩4.010
스킬 적중3.301
숙련2.934
가속1.799
치명타1.696
특화1.680
평타 적중1.010
주무기dps4.666
보조무기dps0.806


((잠행 도적의 강점/약점))

강점

1. 높은 단일 타겟 dps
5.4 들어서면서 단일타겟딜링에 가장 강력한 전문화로, 전투보다 ~높고 암살보다 ~높고,
템렙이 좀 낮아도 그렇다고 하는듯.

2. 기복없는 딜
암살/전투 특성이 딜쿨기가 없을 시 좀 루즈해지는 반면
보장으로 인한 매우 짧은 어춤쿨+4셋효과=>약포 유지시간 증가 등, 일관되게 꾸준딜을 박을 수 있다..라는듯.

3. 레알 rogue 같다. ㅡ_ㅡ ㅋㅋ.


약점

1. 타겟 전환이 어렵다.
타겟 전환이 많을 시 딜 꽂아 넣는게 좀 까다롭다. -- 주요 디버프 유지
[붉은 핏줄(35퍼 뎀지 증가 - 문양 박을 시 과다출혈, 파열/혈폭풍/목조르기 가 걸린 대상에 적용)
               (파열 데미지 50% 증가)]
[약점 포착(방어도 100% 무시)]
암살이 여기저기 파열 박는 것과, 전투가 폭칼 때리는거에 비하면 좀 까탈스럽고 어렵고 blahblahblah

2. 빈약한 광역딜 (AOE 라고 되어 있는데, 아마도 광역딜링 얘기 아닐까 싶습니다.)
전투의 폭칼+광학, 암살의 칼부+독뎀+파열(맹독상처)에 비하면 모자라기 짝이 없다...?!
물론 혈폭을 묻히고 칼부를 돌리겠지만...턱없이 부족하다고 하는듯.


3. 딜 매커니즘이...엄청나게 복잡해!
네...그냥 정말 어려워요. 숙달하는 수밖에 없음. (위에 말한 디버프 관리에, 기력관리 버블관리 등등등등)



잠행만의 능력

1. 도둑의 명예
전투 중엔 내 크리티컬이든 아군의 힐/딜 크리티컬이든 터지면 2초에 한 번씩 꽁버블이 생김.
티어16 2셋 효과 적용됨. 

2. 붉은 핏줄
문양 박을 시 과다출혈, 혈폭풍/목조르기/파열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피해 35% 증가.
파열 데미지 50% 증가.

3. 약점포착
매복, 목조르기, 비열한 습격 적용 대상에게 10초간 방어도 100% 무시

4. 잠행의 대가
은신 중/ 은신 후 6초간 가하는 공격은 10% 추가 데미지  --->1특성 기만 찍는 이유

5. 사악한 충동 --- 덤으로, 민첩 30% 증가-> 그래서 잠행은 민첩이 넘사벽

콤보 쌓는 스킬

1. 기습
35 기력 소모, 대상의 뒤에서 사용해야 함. 1콤보 포인트

2. 과다출혈
30 기력 소모. 1콤보 포인트. 최초 피해량의 50%를 24초에 걸쳐 입힘. 틱은 3초.

3. 매복
60 기력 소모. 2콤보 포인트. 대상의 뒤에서 사용해야 하고, 은신/어춤 기술. 약점포착 디버프 생성.

4. 칼날 부채
35 기력 소모. 1콤보 포인트(현재 타게팅 대상이 맞을 시). 미미한 광역 데미지- 독 같이 묻음.


마무리 일격

1. 절개
35 기력 소모. 높은 물리 데미지. 난도/파열 유지하면서 사용.

2. 파열
25 기력 소모. [붉은 핏줄] 패시브 덕에 높은 데미지. 틱은 2초.

3. 난도질
25 기력 소모. 공격속도를 높여주고 기력을 회복시킴.

4. 혈폭풍
35 기력 소모. 광역 물리데미지. 최초 피해의 240%를 12초에 걸쳐 입힘. [붉은 핏줄] 디버프 발생시킴.

특성
T1 : 기만
T2 : -
T3 : 교묘함(개인적으로 착취독은 전투도적이나되야 써봄직하고, 구사랑 비교해서 쓰면 될듯)
T4 : 그림자밟기('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정말정말 권장' 이라고 되어있네요 ㅎㅎ.)
T5 : 나약한 사냥감(이번 레이드에서 꽤나 유용한것 같음. 스턴먹는쫄에 다 적용됨)
T6 : 선견지명


문양
소멸 / 혈관 과다출혈 / 끌어쓰기or교란or연막탄

소멸문양 사용시 기만이 2초 더 늘어납니다.
--incise님, 폐인님, DevilUI님 댓글 ㄳ--

전투 로테이션

<딜시작>
1. 목조르기 - 매복 - 매복
2. 매복- 과다출혈 - 매복
목조르기는 과다출혈에 비해 15 기력을 더 사용하므로, 3스킬을 다 꽂아넣는데 조금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12,000 가속에서 약간 애매하다고 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목조르기로 인한 [약점포착] 효과 후 매복을 꽂아 넣기 때문에 딜량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매복 후 과다출혈은, 매복으로 [약점포착] 효과 띄우고 과다출혈 넣어서, 틱뎀을 조금이라도 더 올려보려는 사이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1번 사이클을 추천하는군요.

<전투 중>
1. 가능하면 뒤잡고 기습만 찔러넣고, 과다출혈은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보조해서 사용합니다.
물론 과다출혈 디버프(틱뎀)은 유지하는게 좋고, 약포 효과를 띄웠을 때 한번씩 사용해서 틱뎀 기대치를 높이는 것이 좋겠네요.
되도록이면 어춤 전에 과다출혈/파열/난도질을 리필하도록 합시다.

2. 난도질은 항상 풀유지하도록 하고, 파열은 가능한한 유지하도록 합니다.
약포 동안 난도/파열을 리필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도록 하고, 약포 동안엔 파열보다 절개의 기대값이 더 좋습니다. 약포 없을 시엔 파열 기대값이 확실하게 좋습니다.
약포 시간동안 파열리필vs절개 관련 테크니컬한 예시를 들어놨는데..정확하게는 모르겟고,,
약포 때 절개 딜량 기대값이 더 좋지만, 파열을 3틱 이상 손해보면서 절개를 우겨넣는건 오히려 좋을 게 없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요부분 데빌님 댓글--

3. 약포 유지를 위해서 쿨도 짧은 어춤 열심히 쿨마다 잘 써줍니다.
100% 방어도 무시를 해버리니, [어둠의 칼날] 같이 쓰면 순수 암흑 데미지 효과가 줄어들지 않냐 싶을텐데,
그 시간에 더 많은 버블로 더 많이 절개를 박아 넣을 수 있으니 좋다고 하는군요.
어춤/소멸은 모두 약포시간의 최적 유지를 위해서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음..가령 어춤 전에 소멸로 자연스럽게 약포를 유지한다거나..장신구 상태 봐서 어춤 후에 소멸로 약포를 계속 유지한다거나..

4. 어춤/약포 때 풀딜을 잘 몰아야 하니 난도/기력/버블 세이브를 잘 하고,
특히 소멸 하고 나서 [잠행의 대가] 효과가 6초 동안 지속되니 풀딜 잘 몰아넣으면 좋고요.
디버프/버프 타이밍에 더 많은 매복과 절개를 꽂아넣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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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잠행도적 관심도 많고, 한번 대충 본 적도 있었고
밑에 어느 분이 요청을 하셔서 간략하게나마 짧은 영어를 ㅡ_ㅜ 활용해서 의역해봤는데요
능력자분이 오역이나 오해할 만한 부분, 중요한데 빠뜨린 부분 찾아 찝어주시면 달게 받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