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부스팅충들을 위한 간단한 팁이기에 기존 도적유저분들은 보셔봤자 시간낭비입니다


도게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게시판에 부스팅충들이 **알려달라~이런글을 많이 남겨 허접하지만 간단히 적어봅니다


1.암살은 독뎀이 주력딜이다
도적을 부스팅한 당신은 전문기술을 위해 60까지 렙업을 했을겁니다
레벨 10때배우는 맹독은 앞으로 당신의 딜을 책임질 아주 소중한 스킬이니 던전이나 레이드 필드 가릴것 없이 잠시라도 꺼지는 일이 없도록합니다

아무튼 이 사랑스러운 맹독의 효과는 30%확률로 적을 중독시켜 즉시 데미지를 입히고 12초에 걸쳐 독뎀을 입히는 스킬입니다.게다가 중첩까지 가능하여 중독될때마다 즉각적인 독뎀과 지속시간을 초기화하고 데미지는 늘어납니다

자 열심히 렙업을 해서 20을 찍으면 이상한일이 벌어집니다 
짱쎈 절개가 없어지고 그자리에 생면부지인 독살이 생긴겁니다
하지만 독살에는 매우 아름다운 효과가 있습니다
5버블독살시 6초동안 상대방을 중독시킬 확률이 올라가는 버프인데 이름을 까먹음......하여간 이때 절단을  얃!얃!하고 2번이상 넣는게 우리의 아름다운 미터기 만들기에 아주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독살에는 한가지 더 엄청난 효과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난도질의 리필입니다.
전투나 잠행같은경우에는 열심히 버블을 쌓아서 난도질을 감지만 우월한 우리 암살도적은 독살만 치면 난도질의 지속시간이 뙇!하고 늘어납니다 
그것도 5버블 난도질로요 

난도질은 평타속도가 증가하는 버프이므로 좀더 많이 평타를 때릴수 있고 그럼 독을 중독시킬 기회도 좀더 많아지므로 우리의 미터기는 쭉쭉 솟구쳐 오릅니다

2.속결이 체고시다
보통 도적의 마무리일격이라고 하면 버블을 소모하는 절개 독살 파열 급소가격 만회 난도질등을 떠올리겠지만 암살도적에게는 속결이라는 스킬이 하나 더있습니다


속결은 적은 기력소모로 굉장히 큰데미지를 적에게 주고 버블을 1생성하는데요 

그럼 절단대신 속결만 쓰면 되지않냐구요?

이분체소 게임 생식하시는분.....

속결은 너무 좋은 스킬이라 한가지 제약이 걸려있습니다
바로 체력이 35%이하인 적에게만 쓸수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35%전에는 속결을 못쓰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사각지대라는 지속효과를 배우면
절단사용시 일정확률로 속결을 기력소비없이 바로 쓸수있습니다

체력이 35%미만인 적에게는 속결이 체고입니다



3.파열을 유지하라
자 이제 우린 난도질이 감겨있고 열심히 절단을 때리다가 독살을 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미터기가 기운이없는지 밑에서 축쳐져있습니다.

여기서 당신은 절 욕하고있을수도 있습니다.
"글쓴이 완전 나쁜 새끼래요"이러면서 말이죠

하지만 난도질유지후 절단-독살만 치고있는 당신은 아주 천천히 차오르는 기력을보며 절단단축키만 쉴새없이 누르고 있지않았습니까?

그렇습니다.
도적은 기력을 소모해서 싸우는데 절단은 기력을 55나 먹습니다 ㅠㅠ
좀더 많은 절단을 위해서는 기력회복속도가 빨라야하는게 당연지사 

자 우린 여기서 상대에게 5버블 파열을 박아봅니다.

파열은 버블의 갯수에따라서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도트입니다

다른 특성은 파열을 딜용으로 쓰지만 우리에겐 한가지 더 유용한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맹독상처라는 지속효과인데요 
아! 거기 부스팅충! 소드군부터는 파열에 기본효과로 변경되어 스킬북을 아무리 뒤져도 찾을수없으니 스킬북은 그만 뒤적거리고 설명이나 들으세요

맹독상처는 독에 걸린 대상이 파열이나 목조르기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면 즉각 기력을 10회복시켜주는 지속효과인데 소드군부터는 목조르기에는 적용이 안되고 파열에만 붙어있습니다

하여간 파열을 걸린 몹을 열심히때리고 있으면 화면 가운데 떠오르는 아름다운 글자을 보게됩니다

기력+10
기력+10

기력이 빨리차면 우린 좀더 많은 절단과 독살을 넣을수 있으니 미터기가 터지는건 시간문제인거죠

심지어 맹독상처는 중복이 가능해서 다중타겟이 파열에 걸렸을 경우 한틱에 기력이 쫙쫙차오르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보통 쫄구간이나 쫄을 소환하는 넴드의 경우 3타겟정도만 2버블 파열을 걸어주면 절단을 때리고 때려도 기력이 남아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포인트
파열에 걸린 몹이 파열이 끝나기전 죽는다면? 남은 시간 아깝다고요? 
몹과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과 전리품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기지만 파열걸린몹은 죽어서 우리에게 기력을 줍니다.
크으.....이렇게 좋은 파열을 유지안했으니 딜이 안나오는건 어쩔수없는 일이죠

4.刻骨痛恨(뼈에 사무치는 원한)
자 우린 난도질을 감고 파열을 유지하면서 열심히 절단과 독살을 치고있습니다.
그런데 엥? 옆에 법사놈은 분신술을쓰더니 몸이 반짝거리고  그옆에 기사새끼는 등에 날개가 돋더니 미터기를 찢는다고요?

크으... 그럼 딜딸에서 진 원한을 몹에게 돌려봅시다

원한이 걸린대상은 20초동안 도적에게 받는 모든 데미지가 30%증가하고 은신을 써도 시야에서 사라지지 않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 2분에 한번쓸수있죠 ㅠㅠ

이렇게 잠시 능력치가 강화되고 긴 재사용대기시간을 갖는 스킬을 "쿨기"라고 합니다

그럼 언제 원한을 써야 미터기가 폭발할까요?
잘생각해 보면 2분쿨인 원한을 한전투에서 2번이상 쓰기는 굉장한 헬팟이 아닌한 어려워 보입니다
어떻게든 원한을 한번 더쓰려면 전투를 시작하자마자 쓰는게 좋겠죠
이건 도적뿐만 아니라 모든 딜러들에게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가정을 하나하죠
그럴린없겠지만 당신이 선수로 오공을 갔습니다 
공대장이 파놓은 톡에 들어가서 오더를 듣는데 공장이 카운트를 셉니다 

5
4
3
2
물약
영웅심

엥? 저게 뭐라는거죠? 카운트센다더니 풀피인데 물약을 먹고 영웅심이랍니다 영웅심? 그게 뭐죠? 먹는건가요?



거의 모든 네임드는 특별히 아픈 스킬을 쓰거나 격노하거나 데미지가 더들어가는 구간이 있습니다 공략략초기에는 가장 어려운 페이즈를 쉽게 넘기기위해 해당페이즈가 시작되기 몇초전에 영웅심을 올립니다

하지만 세기말 오공에 더군다나 소드군패치이후 발로해도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로 사람들이 파밍이 되있고 쉬워졌다면 전투시간을 줄이기 위해 시작영웅심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공장이 카운트할때를 생각해 봅시다

5
4
3
2
물약
영웅심

1초에 물약을 먹으라고 하고 시작과 동시에 영웅심을 콜합니다

당신은 공장의 지시대로 명인의치유물약을 사용하지만 지금은 사용할수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옵니다.....



여기서 말하는 물약은 25초간 주능력치가 상승하는 강화물약이었고 40초동안 가속이 30%올라가는 영웅심이 켜졌습니다

당신의 주능력치인 민첩이 올라가고 가속이 증가했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데미지를 줄수있는게 확실한 이 타이밍에 원한을 킨다면?

당신의 딜량은 미터기를 찢고 자유를 찾아 뛰쳐나올겁니다

"만약 공장이 영웅심을 시작할때 안쓰면 원한은 묵혀놔야 하나요?"

이렇게 묻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본인의 딜부심과 공대의 원활한 공략에 크나큰 피해를 줍니다

쿨기는 긴 재사용대기시간을 갖는데 공장이 언제부를지도 모르는 영웅심을 기다려 맞춰쓰는것 보단 차라리 처음에 한번 전투 막바지에 한번 이렇게 쿨기를 여러번쓰는게  원활한 공략과 미터기를 찢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때도 주의할게있는데요 

보통 장신구에는 2차스탯과 사용효과 또는 착용효과가 붙어있습니다
사용효과는 말그대로 장신구를 한번 클릭해야 효과가 나타는 효과이고 
착용효과는 착용후 특정한 행동을 하면 확률적으로 또는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효과입니다

당신이 공격시 일정확률로 스탯이 증가하는 장신구를 끼고있다면 장신구효과가 발동됬을때 쿨기를 쓰는게 딜이 훨씬 잘나옵니다.

뭐 이건 약간 어려운부분이죠 
처음하는 분들이 언제 장신구가 터졌더라? 이제 장신구 터질때가 됬나? 하고 계산해서 하는건 힘든일이고요
일단 이게 더좋다더라정도로만 기억하고 계세요

처음에는 시작과 막바지에 원한을 써야된다고 생각하고 계시면 됩니다

아 주의할점이 한가지 더있네요
가끔 일정시간 동안 공격을 못하는 네임드가 있는데요
Ex)잿빛너울 분리,2넴 궁책 3넴 구슬안 나즈그림 방어태세 ,토크 광란, 가로쉬 사잇페등등

이런때가 앞으로 몇초후라면 쿨기는 해당 페이즈가 끝나고 써야 합니다


5.공략을 모르면 딜이 안나온다
말 그대로 입니다 넴드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아는 사람이 훨씬 높은 딜을 뽑을겁니다

복귀유저든 신규유저든 간에 던전도감보고 기본적인 공략은 숙지해야 합니다

지금 공찾은 거의.모든 인원이 부스팅유저이고 그중 태반은 복귀유저나 신규유저라는 이유로 공략을 모른채 공략을 하고있어 신화모드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기본적인 공략은 숙지 합시다

6.생존왕도적
도적은 윤회나 생명석같이 부활하는 클래스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생존력을 가졌습니다.
그이유는 그망 만회 소멸 회피 교란 전준 전력질주 구사일생 이같이 수많은 생존기때문 인데요
이 생존기들중 소멸 회피 전질은 마음가짐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킬수있어 체력회복기인 만회를 빼면 실질적으로 10개의 생존기를 가집니다

몇개만 살펴보자면

그망은 모든 마법효과를 제거하고 5초간 마법에 면역이 됩니다 네임드들이 쓰는 대부분의 광역기 또는 도트는 마뎀이라서 그 모든걸 씹을수있는게 그망입니다

어라? 탱이 죽었네?
네임드는 딜킹인 당신을 보고 달려옵니다 다른 클래스였다면 눈앞이.캄캄할 상황 하지만 우리에겐 회피가 있습니다

10초동안 전설의 회피탱이 되어 탱에게 전부가 들어갈 시간을 벌며 공대원들의 찬사를 받을수있고 공대장에 눈에들어 안정적인 구인활동을 할수있습니다 

넴드가 광역기를 써서 그망을 썻는데 물리뎀이라 씹히지가 않는다구요? 그럴땐 교란을 쓰면 됩니다.
5초간 받는 광역피해을 50% 줄여주며 문양을 박으면 7초로 늘어나고 교묘함을 찍었다면 추가로 모든 피해 30%감소시켜줍니다 (50%는 기본적으로 감소하고 남은 50%의 30%인 15%가 더해져서 )
총 65%의 광역데미지를 줄여줍니다 
광역공격이 아니더라도 큰피해를 지속적으로 입을때도 사용하면 30%의 뎀감효과를 받습니다
이때 힐러는 도적을 치료할 마나로 다른 공대원을 치료할수있어 원활힌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교란이 분명 생존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스킬임에는 분명하나 기력을 20이나 소모하기때문에 모든 광역기를 교란으로 씹는 행위는 큰 딜로스가 됩니다
트라이팟이라면 그망이 쿨이거나 물리뎀광역기가 크게들어와서 위험할때만 쓰는게 좋습니다
예)99중첩 토크비명

그리고 대망의 소멸

전투중에 은신을 합니다 3초동안은 은신이 절대 안풀립니다 문양박으면 5초
3초가 지나도 피해를 입지않으면 은신상태를 유지합니다

적절한예)암사나 흑마에게 물려 도트가 잔뜩걸렸다.그망으로 도트를 지우고 소멸을 탄뒤에 상대방의 체력을 보고 템렙차를 확인하고 비슷한 템렙이면 목졸비습으로 죽여버린다.템렙차가 크면 빨리 자리를 피한다


부적절한예)전사가 날때린다 템렙차가 커서 이길수가 없다
그망을 쓴뒤 소멸을 타서 안도하는데 출혈뎀에 은신이 풀린다ㅠㅠㅠ


이처럼 그망을 연계해서 쓰면 독뎀이나 출혈뎀을 거는 상대가 아니면 반드시 생존할수있습니다 

레이드에서도 공대 전멸위기에 그망소멸로 리셋후 전멸한 공대를 대부로 살려준다면 수리비도 굳고 공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 한가지 빼먹은게 있는데 이처럼 수많은 생존기를 가진 도적이라도 공략을 제대로 모르거나 상대방의 특성을 제대로 모르면 살아남기가 힘들어집니다
Pve든 pvp든 지피지기해야지 백전불태할수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떠들어 봤는데 도움이 될까 모르겠습니다




부스팅충 여러분 만렙이 공짜로 생겼는데 한번 제대로 와우 해봐야죠
여러분이 지금 즐기는 소드군은 알맹이는 쏙 빠진 쭉정이입니다
밸런스도 공격대 난이도도 모두 엉망이죠
한달밖에 안남았는데 깨작대다가 찍!하고 싸지말고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도 계속 볼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