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는 분들은 많으나.. 그분들이 팁을 안올리시는 관계로..  .. 또한 주술사 게시판 요즘 pvp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분이 꽤 보이시는데 충족시킬 글이 없는 관계로 제가 기냥 몇자 끄적여봅니다. 제글이 정답은 아니며.. 현재의 상황을 반영하는 글일뿐입니다. 투기장 트렌드에따라 달라질수도있으니 유념하여 보시기바랍니다. 그리고 건전한 비판은 환영합니다. (3:3을 기준으로썼습니다.)

 

첫째줄 : 자연의 수호자 , 돌의 보루 토템, 영혼 이동

저는 사실 첫째줄의 특성이 제일 선택하기 힘들었습니다. 돌의보루토템은 우선 딜술사가 고민할 사항이지 복술이 고민할 사항은 아닙니다. 자연의수호자, 영혼이동.. 이거 참 고민이많았죠.. 그래서 3:3 으로 기냥 아무조합이나 하면서.. 수시로 바꿔보면서 해본결과.. 캐스터 특히 법사나 흑마  상대로는 자연의 수호자가 괜찮은거같고 전사나 냥꾼 한텐 영혼이동이 좋은결과를 얻었습니다. 영혼이동을 사용하는 타이밍은 전사가 이동불가.. 무슨외침류 인가를거는데 그때 쓰는게 가장 괜찮은 타이밍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영혼이동시 상대편도 딜을 막터트리지못해서 40프로이상의 (심리적?) 댐감 효과도 있다고 봅니다.

 

둘째줄 : 냉충강화 , 구속의토템, 바람걸음토템

냉충강화는 복술이 고민할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2:2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구속의 토템과 바걸토템 중에 선택하는게 대부분인데 아무조합이나 33 돌려보면서 느낀거로는 밀리상대로는 구속이 낫고. 캐스터 상대로는 바걸이낫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일수도있습니다.)  .. ;;물론 기둥을 돌고있는 상황을 가정한거죠.. 캐스터상대로는 바걸이 확실히 기둥뒤로 빨리 빠질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전  밀리상대로는 영혼이동 + 구속 조합 캐스터상대로는 수호자 + 바걸조합을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근데 2캐스터조합이 많은편은아니니 대부분 영혼이동을 찍고 들어가는경우가많겠죠..  울편 밀리딜러가잇을경우 바걸은 찍고 가는경우가 많을테구요.. 케바케라고 봅니다.

 

셋째줄 : 원소의 부름 , 토템의 복원력, 토템 재배치

가장 제가 좋다구 느낀 특성은 실은 토템의 복원력입니다. 진동을 토템파괴 매크로에 섞어서 쓸경우 30초의 진동쿨.. 정말 사기적으로 좋다고 생각한 특성입니다.. 흑마들이 피공을 많이찍는 이상황에서 정말 완소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버그가있어서 투기장에서는 거의 작동을 안합니다.. 솔직히 밖에서 혼자쓰면 쿨 잘 줄어드는데.. 그래서 재배치와 원소의 부름중 골라보면.. 재배치는. 사실 수비적인용도로 생각하진않습니다.. 대부분의 용도가 축전 수류탄 던지기 위한 용도라고봅니다.. 전 생존을 원해서 원소의 부름을 선택하게됫습니다. 연속바걸 연속 마흡 연속진동이 생각보다 한탐 살아나는데 괜찮은결과를 보일때가있었습니다.  

요부분은 통전게 샷키님의 글을보시기바랍니다.. 토템의 복원력이 사기가됬어요 (11.27일 수정)

 

넷째줄 : 고대의 신속함.

요건 고민할 여지가없군요.. 쓸말도없고.. 아마 투기 복술이면 통일 되어있는 특성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메아리나 정깨 재발견 하신 복술님 있으시면 팁좀주세요.

 

다섯째줄 : 치유의 해일토템

이것도 고민할필요없이 해일 골랐습니다. 근데 대부분 술사님들이 해일이 생존기다 ! 라고 생각하시는거같은데 전 생존기라구 생각안합니다.. 딸피가 됫을때 해일만으로 살아난적이없기때문에.. (요새 딜이쎄다는뜻) 상대딜이 오기전에  해일을 미리까시길바라며 해일의 용도는 폭딜을 예상한 빈칸채우기 정도로 생각하심좋을듯합니다. 물론 차단당했을때 공대원피가 딸피일때도 좋지요.. 꼭 기둥뒤에 숨겨서 까시길 바래요

 

여섯째줄 격노폭발 원시의 정령술사 정기작렬

아무리 쩔컨에 팀원들이 개쩔어도 복술이 정기작렬을 쓸 여유가 되시는건 상대가 못한다고 볼수밖에없습니다...  원시의 정령술사.. 보통 생존을 위하면 대지정령토템이겟죠.. 뭐 그럭저럭괜찮은데.. 사실 20프로 댐감이.. 요샌 체감이될정도는 아닌거같습니다.. 몇번써봣는데.. 그냥.. 뭐.. 다시 재설계가 필요한 부분이라고봅니다.. 아니면 재발견에의해 조명될수도있으나.. 현재 33 트렌드엔 어울리지않다고봅니다.

원시의 정령술사 생각보다 괜찮은거같습니다. 요즘엔 꽤나 사용하는듯해요.. 대지정령의 댐감도 좋고 스턴도 좋은거같습니다. 단지 마나소비가 심하고 쿨이긴이유로 장기전이나 운영조합에는 어려움이 따르겠네요 또한 공포클래스가잇을시 선택이 별롭니다. 진동을 깔아야기땜시 (대지토템)

격노폭발.. 이것에 대해 고민하는분도계실꺼라고봅니다.. 대지의 무기 스왑해서 40프로댐감을 노리느냐.. 마느냐 아니면 그냥 대지생명으로 가느냐..  사실.. 저두 2:2까진 대지무기 스왑이 괜찮다구봅니다. 근데 3:3에선 그렇게 여유를 부릴수가없더군요.. 그냥 한번 한번이 다 죽을거같아서..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33에선 대지무기 스왑을 안합니다.

제가 컨트롤이딸리는부분도 일수도있음. 대지생명 그냥 풀로유지하는데 교체해가면서 하시는분있으면 팁좀주세요

 

 

 

마지막 주저리

탄력은 올릴수록 효율이좋아집니다. 탄력올리세요..

피뻥장신구 끼세요. 안죽는게 최곱니다.. 저도 월래 일정확률로 지능증가 썻는데 피뻥이 답이라고봅니다.. 현재는..

북미에선 축전토템문양을 쓰시는 상위랭커님도 많더군요.

전사딜이 사기다 냥꾼딜이 사기다. 말많은데.. 너무 푸념하지마세요.. 죽을둥 살둥 발버둥치면 이기지는 못해도 조금은 나아집니다. 일종의 발전의 기회아닐까요? 11시즌에 도징냥한테 백판이상터지니.. 조금 실력이 괜찮아진듯한? 느낌도 들더라구요..

술사 최고의 생존기는 흑마의 관문인거 같습니다.. 근데 왜 맨날 안타지는지.. 버그좀 고쳐줬으면..

용맹의투기장 멈춤현상도 빨리고쳐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