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휴대폰으로 쓴지라 오타도 많고 증명자료도 부족해서
대충의 소비소용돌이를 증가시킨다는것이 상향도 아니고 특화의 가치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
생각하실수 있을것 같아서 특화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예측해보고
최대소용돌이가 200일때 특화의 가치가 어느정도로 상승하는지를 한번 계산해봤습니다.

가정 : 최대소비 소용돌이를 높일수록 자원의 효율적 이용이 가능하기에 자원 상승량에 영향을 주는 가속과 특화의 가치가 오른다.

-준비물-
1. 질풍구름 캐릭
2. 심크

심크를 처음 다룬게 최근이라 이것저것 모르는게 많아서
어떻게 해야 이걸 계산할수 있을까 막 찾아봤는데 다행이 있더군요
싱글타겟 스킬 우선순위를 설정을 할수 있다는걸 알게 됬네요
일단 기본적인 심크의 설정은 이렇게 되있습니다.

1. 소용돌이가 92이 이상이되면 무조껀 대지충격 사용(번화가 8이라서 이렇게 되있는듯 낭비 소용돌이를 없에기 위해)
2. 이동시간이 5초(5라고만 되있어서 5초인지 다른단위인지는 확실지 않네요)이하일때
   소용돌이가 86이상이면 대지충격사용

어차피 대지충격은 소비 소용돌이에 비례해 데미지 증가기 때문에 만약 맥스치가 50이라 가정을 합시다.
조금 문제가 되는게 번화가 생성량 8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가정이면 50이면 42로 해야하지만 비례치를 찾기위해
약간의 오류는 무시하고 저 위의 수치를 딱 반씩 깍아봅시다.

1. 즉 46이상일때 최우선 대충 사용
2. 이동시간이 5초 이하일때, 43이상이면 대충 사용
디피 345487

그러면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약간의 오차가 있겠습니다만(최대치 50의 경우를 완벽하게 설정하지 못하기 때문)
경우를 여러개로 나누어서 약간의 오차정도는 잡게 실험을 해봅시다.

1.최대치 60이라 가정
2. 즉 92의 60프로인 55.2인데 55라 가정
3. 마찬가지로 무빙시 51이상시 대충 사용 가정
디피 350113

아직 2개로는 부족합니다. 다른 특성치도 증가하기도 했고 다른 스탯보다 크게증가했고
 오차범위보다는 크게 증가했습니다만 아직 표본이 너무 적습니다. 때문에 표본이 2개로는
아직 증명이 안됩니다.

1. 최대치 70가정
2. 92의 70프로인 64에 대충시전
3. 86의 70프로인 60일때 무빙대충시전
디피 353932

증가하긴 했습니다만 이번은 오차범위 내군요 더 알아봅시다.

1. 최대치 80가정
2. 92의 80프로인 73이상에 대충시전
3. 86의 80프로인 68이상시 무빙시 대충시전
디피 356826

이번에는 70까지와는 다르게 80에서는 모든 스탯의 가치가 같이 올랐는데 약간 정체됬습니다.
특화는 여전히 오차범위긴 합니다만 계속 꾸준히 오릅니다.

1. 최대치 90가정
2. 92의 90프로인 82이상시 대충시전
3. 86의 90프로인 77이상시 대충시전
디피 358990

특화의 가치가 확 올랐습니다. 이번 90때 로또가 떠서 아마 에러차이가 큰거겠죠 천천히 증가하다 갑자기 확증가한거니
물론 특화의 가치가 확 상승하는게 소용돌이90이 기준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직 확실한것은 없습니다만
특화의 가치는 계속 꾸준히 증가합니다.

1 평소 소용돌이 100
디피 360615

역시나 90때 했던 예상이 맞았던것 같습니다. 90때 맥스치로 뭔가 떴던것 같네요 이글을 작성하고 나서
최대치 90을 다시 가정하고 해보았습니다.
역시 아까 한 90이 로또로 터진거일 가능성이 크네요 아직 표본이 작아서 확실한건 아닙니다만
특화의 가치가 증가하는건 맞는것 같습니다. 10차이로 보면 이거 오차가 아니냐 생각이 듭니다만
50일때와 100일 때를 비교하면 특화는 확실히 최대 소용돌이가 늘어나면 가치가 증가하는건 확실합니다.

너무 특화에만 이야기를 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스텟의 증가량을 보죠
크리의 가치도 분명 증가하긴 했습니다만 증가했다가 감소했다가 하기도 하고 상승이냐 아니냐도 확실히 않고
이건 그냥 딜싸이클이 개선이 되면서 크리의 가치가 오른거라 생각합니다만 특화의 가치 상승에 비하면 미미합니다.

다음 가속입니다. 가속은 느리지만 꾸준히 증가합니다. 특화보다는 작은 상승량을 보이지만 꾸준히 증가한다 봐도 무방할
정도의 상승량을 보입니다. 제 예상이 어느정도 맞아떨어지는것 같군요 거기다가 가속은 너무나 정직한 스탯이여서
가장 오차가 나올 확률도 적습니다.

다음 유연성입니다. 두번째 가정중에 하나가 효율적이지 못한 대충을 너무 자주쓰는 이상황에서는
대충의 횟수를 늘려주는 가속 특화보다 횟수는 고정시키면서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유연성이 효과가 클것이다라는
가정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이 가정이 맞다고는 생각 됩니다만은... 위에 자료로는 증명되지 않는군요
유연성의 우선순위가 너무 뒤죽박죽이고(오르락 내리락) 틀렸을수도 있습니다만
표본을 좀더 뽑으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제가 틀렸을수도 있습니다(가속이 너무 낮아서 그런가 생각도 듭니다)
제 캐릭이 가속이 너무 낮은지라 가속의 가중치가 너무 커서 유연성이 상대적으로 작게 나오는 거일수도 있습니다만
이건 뭐 위의 자료만으로는 증명이 안되니...

또 다르게 봐야할껀 총 디피 입니다. 위 자료처럼 대충의 데미지를 늘리며 사용횟수를 줄이면 총디피는 무조껀 오릅니다.
만약 최대 소용돌이가 200이 된다하면 대충적으로 예상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반드시 선형으로 증가하진 않고 점점 증가량이 감소하는 무리함수나 로그함수의 형태를 가지겠습니다만
거의 선형에 가깝다고 가정을 해보고 만약 선형증가와 정말로 비슷하다면
소용돌이 소비량이 최대치가 10씩 증가할수록 (360615-345487)/5=15128이여서
소용돌이 10소비 증가당 15128이니 200이되면 151280이 증가한 360615+151280=511895 가나옵니다.
절대 선형증가는 아니겠군요 저디피가 나올일이 없으니.... 아마 점차적으로 증가치가 감소하는 형태의 딜증가가 나와서
40만 중반대가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표본이 너무 부족해서 이건 귀차니즘으로 패스하겠습니다.

다시 특화로 봅시다 솔직히 한 200정도면 특화 가치가 다른 스탯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오르긴 오르는데 위의 증가폭으로 보면 200되도 안되겠군요 200으로도 한참 부족하겠네요
아마 한 150쯤 됬을때 가치가 8정도? 될것 같고 200되도 8.5정도? 많이 올른다 해도 9는 못넘겠네요
주장을 바꾸어야할것 같습니다. 그냥 최대 소비 소용돌이 200하고 대충 데미지 딱 2배면 되겠지 했는데
최대소용돌이로만은 부족하네요 대충 데미지도 상승을 시키는게 무조껀 맞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