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토 4탐씩 총 8탐 공대에서 이번주 3킬로 마무리했습니다.

비법 냉법 상당히 고민하다가 결국 냉법으로 선택했는데 첫 주차 해보니 잘 한 선택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순간순간 무빙이 필요한 상황이 많이 생겨서 비법으로는 쿨기때 무빙으로인해 딜이 나락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너무 높은 이번 레이드 같습니다.

트라이를 많이 하면서 익숙해져서 그런지 로그도 만족할 만큼 나오고 나름 느낀 점이 많아 트라이 하시는분들을 위해 소소한 팁을 좀 드리고자 몇글자 적어봅니다.


- 1넴 대지 공포 (전설: 미얼) -

1넴 대지공포는 령빨에 쉬운 넴드라 딱히 팁도 없고 로그가 올스타 포함도 안되기 때문에 중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나는 주황색 이상 찍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디피를 위해서라면 다음 4개 령이 성능이 좋습니다.

좋은 령: 공포면역, 주변10미터 아군있으면 증뎀, 추뎀 2개(애벌레랑 주기적인 외침)

공포 면역을 안먹고 하면 항상 아군 공포 디법생길때마다 무빙에 제약이 생기고 신경을 써야해서 편하게 공포 면역은 드시는게 좋습니다. 주변 10미터 아군2명 있을 시 증뎀 령도 10미터가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 좋은 령입니다. 추뎀은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로그를 보시면 엄청난 딜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외침으로 주는 추뎀은 거리가 짧아서 넴드 근처에 계셔야됩니다.

추가로 생각보다 넴드 마뎀이 아파서 생존이 힘드시면 생존을 위한 령도 하나 드시는게 안정적인 딜을 위해서 좋을 듯 합니다. 단 검정 구슬이 바닥에 떨어졋을 때가 제일 아파서 그 때마다 생존기를 잘 돌리면 굳이 안드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 2넴 간수의 눈 (전설: 얼바) - 

어제 3시간 오늘 1시간 반 오랜 시간 트라이를 해서 익숙해져서 그런지 로그가 잘 나왔네요 ㅋㅋ

간수의 눈은 쿨기 배분과 광선 넘어가기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팁을 몇가지 적어보자면

1. 창 던지는 쫄이 팝업되면 눈보라를 써주면서 얼구 쿨을 최대한 당겨준다. (광선 동안에 쫄이 움직이다가 탱이 근처에 다가오면 창을 시전하는데 그 때 맞춰서 눈보라를 리필 해주면 얼구 쿨이 제법 빨리옵니다.)

2. 매 페이즈 마다 광선은 첫 번째는 시돌, 두 번째는 벤티르 어둠의 문, 세 번째가 오면 다시 시돌을 사용하여 딜로스를 최소화 한다. (단, 벤티르는 시전 시간이 있으므로 광선 위에다가 시전하면 타이밍이 딱 맞더라구요)

3. 사이페 사슬 넘어가는 시간에 얼핏이 낭비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쓰던지 넘어가서 쓸지를 잘 판단해야된다.

4. 막페 디버프 중첩은 얼방으로 지워지므로 3~4중에 한번 지우고 매서운 한파를 돌린다음 얼방 디버프가 사라지면 또 써준다. (실제로 막페 체력이 가장 안정적인 직업이 냉법인 것 같습니다.)

5. 기타 쿨기 배분은 제 트라이 로그나 킬 로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쿨기를 후반으로 갈수록 더 끌어 당겨서 많이 사용했습니다. 킬타임 막페에는 쿨이 좀 꼬여서 많이 비긴 했네요)


- 아홉 발키르 (전설: 얼바) -

아홉 발키르는 개인 생존이 너무 중요시 되는 넴드라 얼방 2번에 얼보에 시돌, 환영 복제 등을 활용하면서 버티느라 나페 페어리를 받으면서 했는데도 킬 로그는 똥꼬쇼를 해서 로그가 높지 않네요 

그래도 252 무기를 득!! 했다는 ㅋㅋ

팁을 몇 자 적자면

1. 처음 2마리 잡을 때는 쿨마다 눈보라를 이용해 얼구 쿨을 줄여서 최대한 얼핏을 100프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2. 스키야가 내려오면서 블러드를 쓰는 타이밍이 2분 20초에서 2분 40초 사이 쯤 되니 쿨기를 잘 아껴서 물약과 함께 몰아 치자!

3. 낙하의 일격은 시돌과 일렁임으로 자주 맞아주자!

4. 밀어내는 스킬과 잡아 당기는 스킬은 최대한 시전을 끝까지 해주다가 넴드 시전 끝나기 전에 일렁임으로 붙어도 된다.

5. 가장 아픈 스킬이 분개라는 스킬로 넴드가 광역 도트데미지를 주는데 이 때 반피 이하로 내려가면 생석, 치물을 먹어주고 얼방, 시돌, 환영 복제 등의 생존기를 반드시 써주자!



이상 기억나는 대로 적었는데 주저리주저리 길어졌네요. 법게 대마법사님들도 다들 신화 킬하시고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남은 주말 잘보내세요~!!


혹시 이 외에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