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반에 티어 13셋 4피스 효과 (발화 쿨 감소)를 10중첩시키고 발화를 쓸까?

 

티어 13셋 효과 10중첩은 발화 쿨을 <<50초!>> 감소.

하지만 10중첩 하기까지 필요한 화염구/불작 갯수는 평균 20개.
그동안 사용하는 살폭은 4회. 화염구슬 1회, 환영복제 1회. 총 글쿨 6회.
(20X2) + ((4+1+1)*1.2) = 47.2초
그중 몰열불작을 4번 던졌다 해도(개당 0.8초 감소) 44초.

 

초반에 티어 13셋 효과 10중첩을 쌓은 후 발화를 쓰는 것은
발화 쿨 50초를 줄이기 위해 44초를 기다리는 개 뻘짓.

(광기의 가속버프, 초반 블러드 사용과 같은 경우는 10중첩을 위해 필요한 시전시간이 줄어들어 효율이 조금 더 좋아짐)

 

<그게 어때서? 6초 이득 아니야?>
하지만 10중첩 되는 순간부터 [발화를 쓰지 않는 시간] = [손해보는 시간].
10중첩 되고 6초 안에 발화를 박을만한 개쩔작열중첩이 터진다고 장담할 수 없다면
초반 10중첩 후 발화는 잘해봐야 본전 보통은 삽질.

 

결론

전투시작 후 첫 발화는
0초~50초 사이 언제에 넣어도 손해보지 않는다는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언제 넣어도 두번째 발화는 평균적으로 전투시작 약2분째에 돌아옴)
회심의 작열중첩을 골라 때려주자.

 

 

 

 

2.발화? 언제 박아야 하지?

아무것도 없이 화염구 한방 크리터졌다고 박는 똥발화를 100이라 할 경우
각 상황에 따른 발화 데미지는

 

 

발화를 박음직한 상황은 크게 1차몰열과 2차몰열.

  
1차몰열 = 크리 1회에 뜨는 몰열
2차몰열 = 크리 2회에 뜨는 몰열

 

각 데미지는 몰열 후 쏘아내는 화염구+즉시불작 콤보가 크리가 터지냐 안터지냐에 따라 달라짐.

1차몰열평타 < 1차몰열크리 = 2차몰열평타 < 2차몰열크리.

 

1차몰열평타 = 살폭 + 화염구(크리) + 화염구(평타) + 몰열불작(평타) 로, 살폭+불작+크리 1회분 작열 = 158
1차몰열크리 = 살폭 + 화염구(크리) + 화염구&몰열불작(둘중 하나 크리) 로, 살폭+불작+크리 2회분 작열 = 190
2차몰열평타 = 살폭 + 화염구(크리) + 화염구(크리) + 화염구(평타) + 몰열불작(평타) 로, 살폭+불작+크리 2회분 작열 = 190
2차몰열크리 = 살폭 + 화염구(크리) + 화염구(크리) + 화염구&몰열불작(둘중 하나 크리) 로, 살폭+불작+크리 3회분 작열 = 212
(데미지는 염구크리 기준. 마지막 불작이 크리가 터지면 저보다 데미지가 좀 더 높음.)

 

보다시피 2차몰열크리 발화가 가장 강력함.

하지만 가속에 지나치게 투자한 경우 극대가 상대적으로 낮아져
타갑, 염구/불작문양, 극대시너지, 극대디버프를 박박 긁어 합쳐도 크리율은 33.3% 남짓에 불과.
이 극대로 3연속 크리가 뜰 확률은 약 20분의 1에 불과.
이는 작열중첩을 위해 중간에 살폭 리필 등이 없는, 연속된 크리여야 하기 때문에
1살폭 6염구 리필일 경우 1사이클에 3연크리가 시도될 수 있는 경우는 4/6
따라서 5사이클은 돌려야 1번의 3연크리를 볼 수 있으며
이는 시간으로 따지면 약 65초에 1회.

 

따라서 1차몰열크리 or 2차몰열평타 발화를 노리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라고 판단됨

 

여기서 발화데미지를 더 올리고 싶다면 가속버프를 활용

 

 

기본가속 상태에서 2차몰열크리를 노려 박은 발화보다

1차몰열크리 or 2차몰열평타를 티타크 또는 타락휘장이 발동된 상태에서 박은것이 더 강력

 

심지어는 살폭과 불작도트가 있는 상황에서 화염구 1방이 크리떴다고 냅다 박는 똥발화조차도

티타크와 타락휘장이 동시에 발동되어있다면 2차몰열크리보다 더 강력 

 

결론

발화는 가속버프 있을때 몰열떠서 날린 염구+불작이 하나라도 크리뜨면 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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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의 가속수치는 황천, 천벌 기준. 고블린 껒 트롤 껒 의도 껒

 

작열중첩의 계산에 대해.

크리 1회의 작열데미지를 100이라 하면

1회 크리시 4초 2틱으로 50/ 50씩 들어감. 발화에 적용되는 수치는 50

여기서 작열중첩이 가능한 가속수치라면

2회 크리시 작열첫 틱이 들어가기 전에 다시 작열이 추가. 총 작열데미지는 200. 단, 작열이 중첩되면 6초 3틱으로 들어감.

따라서 2회 크리시 6초 3틱으로 66/66/66씩 들어감. 발화에 적용되는 수치는 66

여기에 추가로 3회 크리시

작열 중첩시 6초 3틱이라고는 하지만 첫 틱은 상당히 빠르게 들어감. 5.5초 3틱 정도인가..

(이게 들어가기 전에 다음염구크리가 도착하면 알리처럼 작열무한중첩. 하지만 특수상황이 아니면 불가능한 가속수치인듯...)

따라서 2회 크리시의 66/66/66에서 한 틱은 소모되고 남은 66+66에 새 크리로 추가되는 100을 합쳐 총 작열데미지는 232.

이를 6초 3틱으로 77/77/77씩 들어감. 발화에 적용되는 수치는 77

 

캐릭터의 극대가 낮을수록 1차몰열크리 보정이 커진다는 연구결과를 본적이 있습니다.

가속몰빵 극대똥망인 법사들이 1차몰열크리를 노리는데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