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거창하게 제목은 써놓았지만 막상 글은 허접합니다.

 

5.0.4가 패치되고, 서버에서 법사만하는 변태라고 소문이 자자한 저는 귓을 ...몇개 받았습니다.

 

대부분은 특성에 관한 질문이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특성은 예전 문양 바꾸듯이 넴드마다 바꿔쓰는것이 간편합니다. 가루로 간단히 바꿀 수 있어요.

 

그렇게 아 뭘찍어야 하나 하고 심각한 고민을 하실필요는 없어요.

 

 

 

현재의 85레벨 비전 법사는, 마나 관련 특성인 90레벨 특성을 아직 못찍음으로 인하여, 뭔가 많이 부족해 보이는것이 사실.

그리고 매커니즘도 많이 변화하여, 별로 인기가 없는 특성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버릴수는 없으니 간략하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써봅니다.

 

 

1. 문양 및 특성

 

 

특성은 뭐...많이들 보시고, 연구해봤으니 세세한 특성 설명은 패스합니다.

 

15레벨 특성. 주로 불태는 찍는분이 없고, 무빙딜이 없는곳은 냉정, 약간 있는곳은 빙하 로 대충 정해지는 듯 합니다.

 

- 대격변 냉정과 달라진 점은?

 

냉정 이후에 2회 크리가 사라졌습니다. 말그대로 즉시 시전만 남았어요. 무빙딜에 취약한 우리 불상한 비법.

저는 그래서 빙하 추천합니다. (울트나 라그 등은 그래도 냉정이 좋겠지요.)

 

30레벨 특성.

 

거의 대부분 얼보로 굳어지시는듯.

 

45레벨 특성.

 

- 레이드에서 거의 쓰이지 않을 듯 합니다. 일단은 턱턱

 

60레벨 특성.

 

- 얼핏 보면 상급 투명화도 괜찮아 보입니다만...레이드에서 '투명해진 채로' 있을 수 있을때가 과연 언제일까요.

3초간의 90% 뎀감기로 보시면 됩니다.

 

ex) 황시 남는 생존기 정도.

 

뭐, 정확한 타이밍으로 사용하신다던가, 특정넴드 패턴에 따라 사용할 소지가 보이기는 합니다만..기본적으로 소작 추천.

 

- 대격변 소작과 달라진 점은?

 

쿨이 2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대신, 50%의 피회복을 시켜주고, 40%의 피를 뺐어갑니다. 즉, 추가뎀을 맞지 않으면

죽지 않아요.

 

75레벨 특성

 

각 폭탄별 100회 단일 데미지 테스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61368

 

각 폭탄 간략 설명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61352

 

 

90레벨 특성은 찍어봐야 알것같으니 일단 패스.

 

 

문양편.

 

대략 난감한 문양들입니다. 보조는 정말 장난도 못할만큼 후진 문양이 많고, 주문양도 뭔가 어정쩡해 보이는 것이 많네요.

 

일단, 화염 작렬 문양과, 환기 문양 두가지는 필수로 박아주시면 됩니다.

비법이 왜 화작?...하지 마시고 툴팁 한번 읽어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나머지 하나로 고려해볼만한 것이,

 

갑옷 (갑옷의 방어효과 10% 증가)

신폭 (신폭 사거리 5m 증가)  ...정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감속 문양 - 황천의 소용돌이를 문양화 시킨 것으로, 비작 꽂으면 감속이 되는데...

                 느려진 대상이라고 데미지가 더 들어가지 않습니다. 쓰일곳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신마강 문양 - 발화 문양과 같습니다. 지속시간 두배, 그러나 쿨타임도 두배.

                   화법이 발화 문양을 박는건, 쿨타임 간에 티어 10중첩을 못시키기 때문인데, 비법의 경우 여유있게 중첩가능.

                   지금은 일단 안쓰는게 괜찮아 보입니다... 90레벨 되서 특성찍고 티어효과 바뀌면 고민해볼듯.

 

2. 대격변과 바뀐 점

 

많습니다. 많이 바뀜...

 

 

제 템으로 아무것도 안한상태에서의 데미지 입니다.

 

새로 생긴것도 보이네요. 비전 충전물.

 

 

데미지는 신비한화살 >> 비전 탄막 > 비전 작렬  순입니다. 신화가 가장 세네요. (5대니깐a)

 

 

주의 깊게 볼것이 비전 충전물 입니다. 툴팁을 보시면..

 

비작, 신화는 충전물을 100% 하나 만들어 냅니다.

 

신폭은 한명이상에게 적중시 30% 확률로 충전물을 하나 만들어 냅니다. (여러명 친다고 여러개 오르지 않음)

그리고 비전 충전물의 디버프 지속시간을 리셋 시킵니다. (2초남았는데 신폭 치면 다시 10초)

 

비전 충전물 하나당, 비작 신화 비탄 (신폭은x) 의 공격력이 22% 상승합니다.

비작은 마나소모가 125%씩 증가하며, 비탄은 충전물 하나당 한명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이정도로 보면 되겠죠?

 

또하나 변경 점은, 신화는 두번까지 중첩되며, 한번에 중첩 하나를 소모하여 화살을 날립니다.

 

 

따라서, 저중첩일때 비작으로 중첩을 쌓고, 고중첩때 신화를 날리며, 5~6중이 되면 비탄을 발사한다. 이게 기본이네요.

 

 

3. 딜사이클 (광딜 편)

 

황천의 폭풍우 기준으로, 폭풍우를 대상마다 걸어주고, 신폭을 칩니다. 신폭을 마구 치다가 충전물이 6중첩이 되면, 한놈

대상으로 잡고 비탄 발사 . 이것이 광딜 기본 사이클입니다.

 

폭풍우를 걸어준다고...는 하나, 막 10여마리 있는데서 폭풍우를 다 걸다간 신폭은 칠시간도 없이 끝나니까,

적당히 수에 맞게 걸어주면서 리필도 적당히 해주셔야 합니다.

 

아직 레이드에서 해본것은 아니여서 적절한 수를 못찾겠네요.

 

불기둥은 생각외로 쓸모 없는듯 합니다. 비법 광딜은 폭풍우 유지 + 신폭으로 충전물 채우기 > 비탄 발사.

 

 

4. 딜사이클 (단일 딜 편)

 

단일딜이 무척이나 어정쩡 합니다.

 

일단 단일딜 기본사이클 역시, 폭탄 류 걸어주고, 비작으로 적당히 4~5중첩 가량 충전물을 채운 뒤, 신화를 소모합니다.

신화 소모후에는 비탄을 날리고, 다시 반복. 이게 기본사이클로 생각됩니다.

 

여기서 오는 문제점은...

 

1) 초반에 신화가 둘다 떴을 경우.

 - 마나 양을 보고, 비작을 몇번 더 쳐서 고중첩 신화를 날릴지, 한번만 소모할지 판단해야 합니다.

 

2) 4~6중첩인데 신화가 하나도 뜨지 않았을 경우.

 - 이것 역시 마나양을 보고, 그냥 비탄으로 소모해 버릴지, 혹은 비작을 몇번 더 날려볼지.

    둘다 아니라면 신폭이라도 써서 신화를 유도할지 정해야 합니다.

 

 

허수아비 85레벨 기준으로, 단일딜은 무척이나 떨어집니다. 마나 리젠 속도는 무척 올라갔지만, 예전처럼

'폭딜' + '마나유지'  가 아니라, 거의 전투 시간 내내 마나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5.0.4 비법의 경우, 90레벨 판다 맛배기 정도로 보여지고, 단일딜에선 슬픔이 많네요.

 

예전 대격변의 비법이 그랬지만, 비작을 몇번이나 날릴지는, 경험으로 알아야 하겠네요.

 

5. 능력치

 

비법을 또 슬프게 한 원인이 여기있지요. '마나 양의 표준화' 는, 마나 남은 양 = 딜양인 비법에게 쓰라린 아픔이네요.

 

만적 15% 를 맞춰준 후에, 지능 > 특화 > 치명 > 가속 순이 좋아 보입니다.

특화의 경우 여전히 버릴 수 없는 능력치이며, 가속이 좀 쓸모없어진 관계로 치명의 비율이 올라갔습니다.

 

갑옷 역시 가속보단 특화를 올려주는 마갑을 사용했습니다.

 

 

 

6. 마무리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재의 85레벨 비법은, 발화없는 알리스라조르랄까....

뭔가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부족하구요.

 

광딜 폭풍우 깔아두고 구경하는 재미는 있지만, 비법의 매력인 몰아치기와 강력한 한방 소실로 인해, 손맛이 없어졌어요.

 

90레벨 특성이 빛을 발하는 그날까지, 조용히 조금씩 깨작거리며 즐겨보는게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