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링크 :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212704-MoP-Fire-Mage-Guide

Table of Contents:
Part 1: 기초
         1.1 기본 로테이션
         1.2 스텟 가중치
         1.3 보석
         1.4 마법부여

Part 2: 중급
         2.1 특성
         2.2 문양
         2.3 장비 선택
         2.4 종족 선택

Part 3: 고급 + 팁 + 매크로
         3.1 시간돌리기
         3.2 The Pull
         3.3 Invocation
         3.4 Combustion:

기초

1.1 기본 로테이션: (lvl 90 특성/쿨기 와 발화는 뒤에 얘기하겠습니다.)
     1.1.a) 마력폭탄(황폭,살폭,서폭)을 유지하세요
     1.1.b) 불덩이 작열 도트가 유지되도록 하세요. (네, 이것은 만약 당신이 무려 18초동안 노크리였다면 도트데미지를 위해 불덩이 작열을 캐스팅 하라는 겁니다.)
     1.1.c) 몰열 버프가 있을때 불덩이 작열을 사용하세요.
     1.1.d) 열화(소몰열) 버프가 뜰대까지 화염구 시전할 때 다음 화염구를 대기시켜 놓으세요. 열화(소몰열)이 떴다고 몰열을 띄우기 위해 지옥불작열을 사용하려고 화염구를 취소하지 마십시오.  

1.2 스텟 가중치:
      지능 > 주문력 > 적중 + 숙련 = 5100* > 치명타* > 가속 3056* > 가속 > 특화

캐스터에게는 숙련1은 적중1과 동인한 가치를 지닙니다. 적중과 숙련의 합이 5100이 되도록 하세요.

모든이들이 지능이 최고의 스텟이하고 하는 동안 현재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 이들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심크래프트를 신용한다면 2치명타 >1지능 이라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극소수의 마법사들은 두배의 이차스텟보다 지능1이 더 좋다고 여기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 치명타 > 1 지능이라고 믿습니다.

1.3 보석
얼개 보석: 불타는 원시 다이아몬드

a나 b를 선택하세요.

     1.3.a) 만약 당신이 2 치명 > 1 지능이라고 생각한다면:
              Prismatic: 320 치명
              노랑: 320 치명
              파랑: 160 적중 + 160 크리
              빨강: 80 지능 + 160 치명 또는 160 숙련 + 160 치명

     1.3.b) 만약 당신이 2 치명< 1 지능이라고 생각한다면:
              Prismatic: 160 지능
              노랑: 80 지능 + 160 치명
              파랑: 160 적중 + 80 지능
              빨강: 160 지능

1.4 마법부여:
     어깨: Greater Crane > Lesser Crane
     망토: Superior Int
     가슴: Glorious Stats
     손목: Super Int (once a guildy has revered Shadow Pan) > 170 Mastery
     장갑: Superior Expertise > Greater Haste
     바지: Greater Cerulean Spellthread > Regular Cerulean Thread
     신발: Pandaren Step or Greater Precision > Greater Haste
     무기: (10/22/12) Update: 바람노래를 사용하세요.비취혼을 쓰지 마십시오. Explanation on post #36 page 2.
             
     보조무기: Major Int

#36 page 2

I've been curious about the Windsong vs Jade Spirit issue. Last night, the first of our enchanter guildies hit revered, and Sunday night raid was the first chance I got to personally see it in action.

By Design (or in theory):
Jade Spirit: 1650 Int ~ 12 seconds ~ 50 second ICD ~ 10% chance to proc ------> We should then expect 1 proc every 55 seconds or so for 21.82% up-time, which matched our logs. (Our DPS with Jade Spirit had 20% uptime on the buff).
This leads to a simple: 1650*12/55 = 360 Int

Windsong: By Blizzard's explanation: we should see: 1500 (random 2ndary stat) ~ 12 seconds ~ 2 PPM ------> we should then expect 40% up-time.
This should lead to: 1500*12*2/60 = 600 secondary. 

First, the spell rolls to check if Windsong Procs, then it will give you one of the random 3. Crit, mastery, haste should all have equal chances within these 3.
Thus, with enough iterations to stamp out RNG, it *SHOULD* be a static: 200 Crit, 200 Haste, 200 Mastery.

Now, using my stat weights of:
4.14 Int
2.97 Hit
2.27 Crit
1.95 Haste
1.59 Mastery
I *should* be looking at:

Jade Spirit: 4.14*360 = 1490
Windsong: 2.27(200) + 1.95(200) + 1.59(200) = 1162

Here, you should note that at 256 of each static secondary (769 total static secondary) or 51.29% uptime, Windsong would equal the value of Jade Spirit.


However, Daxx has said:
"Here are even more nitty gritty details, if you’re interested:

It can proc from any damage/healing event. 
It keeps track of the last time it had a chance to proc for that enchant.
It calculates the difference in time since the last chance to proc. 
It uses that time to determine the chance for that event to trigger a proc.
For example, if you have 22% Haste, it was 1.4sec since the last chance to proc, and you’ve got Windsong, then the chance to proc is 2(ppm) * 1.22(haste) * 1.4(time since last chance) / 60 (sec per min) = 5.693%.
The ‘time since the last chance to proc’ is capped at 10sec, so that your first attack of a fight isn’t a guaranteed proc."


What this means is (with 12.5% haste raid buffed)
3.75% chance to proc every second on ANYTHING
7.5% chance to proc once every 2 seconds on ANYTHING
11.25% chance to proc once every 3 seconds on ANYTHING
15% chance to proc within 4 seconds
18.75% chance to proc within 5 seconds
22.5% chance to proc within 6 seconds
26.25% chance to proc within 7 seconds
30% chance to proc within 8 seconds
33.75% chance to proc within 9 seconds
37.5% chance to proc within 10 seconds (which is the max; anything past 10 seconds would have this same chance)

The problem is Blizzard is underestimating how many times we get to roll. Here's a sample of 10 seconds of my DPS: 
[22:06:00.206]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6901
[22:06:00.593]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10417
[22:06:00.593]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15561
[22:06:00.593] Windrie Fireball Gara'jal the Spiritbinder 64745
[22:06:00.836]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6901
[22:06:01.534]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17059*
[22:06:02.031] Windrie Fireball Gara'jal the Spiritbinder *205245*
[22:06:02.225]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2.459]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9469
[22:06:02.539]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26020
[22:06:02.998]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3.125]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40391*
[22:06:03.529]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17912*
[22:06:03.597] Windrie Fireball Gara'jal the Spiritbinder *216731*
[22:06:03.797] Windrie Inferno 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86628*
[22:06:04.121]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23957
[22:06:04.271]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4.434]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45402
[22:06:04.496]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15126
[22:06:04.997]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5.572]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5.881]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16339
[22:06:05.884]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449047*
[22:06:06.300]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17912*
[22:06:06.464]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38293
[22:06:06.530]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17955
[22:06:06.965]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181595
[22:06:06.976]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7.636]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7.694]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18772
[22:06:07.956]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126939
[22:06:08.349]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08.447]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83947
[22:06:08.447]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29782
[22:06:08.520]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95599*
[22:06:09.020]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14927*
[22:06:09.240]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181884
[22:06:09.722]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31696*
[22:06:09.801]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14927*
[22:06:10.143] Windrie Combustion Gara'jal the Spiritbinder *248061*
[22:06:10.197] Windrie's Windsong fades from Windrie
[22:06:10.205] Windrie Pyroblast Gara'jal the Spiritbinder *61352*
[22:06:10.385] Windrie Nether Tempest Gara'jal the Spiritbinder 7246
[22:06:10.486] Windrie Ignite Gara'jal the Spiritbinder 84572
[22:06:10.913] Windrie Stormlash Gara'jal the Spiritbinder *40212*

With 44 chances to roll every 10 seconds, how can they expect us to not have a ridiculous # of procs?

Here're the actual number of procs we saw in a 6 minute fight:
- Resto Shaman (keeping healing rain down all the time): 45 procs (150% uptime, yes that means she ALWAYS had 1 of the 3 buffs up, and half the time she had 2 of the 3 buffs up)
- Aff Warlock 1: 38 procs (126% uptime -> 630 crit, 630 haste, 630 mastery)
- Me: 21 procs (70% uptime -> 350 crit, 350 haste, 350 mastery) (Jade Spirit: 1490
Windsong: 2033.5)
- Boomkin 1: 18 procs (60% uptime -> 300 crit, 300 haste, 300 mastery)
- Feral: 16 procs (53% uptime -> 265 crit, 265 haste, 265 mastery)

So, it becomes obvious that when using DoTs, the ability to get a massive # of rolls makes Windsong better than Jade Serpent.

TLDR; USE WINDSONG for Fire.... (Frost is going to be better with Jade Serpent, as they value int much more, and they don't have the DoTs to lead into ridiculous # of rolls).

중급

2.1 특성
당신의 특성과 문양은 공략에 따라서 바꾸도록 하십시오.

저는 다음 스레드에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http://www.mmo-champion.com/threads/...5#post18679915

2.1.a) 이 가이드의 마지막에 발화를 다루는 주도적 방법을 다루었습니다. 전 그것이 발화를 다루는 최고의 방법이라 믿습니다. 이 방법을 위해 냉정을 찍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가능한한 이 특성을 찍어야 합니다. 불태우기는 이동이 아주 많은 전투에서만 선택하십시오.
2.1.b) 얼음 보호막과 시간의 보호막은 둘다 실용적입니다. 전투에 따라서 선택하세요. 만약 당신이 펭의 번개주먹(스킬 맞나요?)을 맞는 역할을 한다면 얼음 보호막을 찍으라고 하겠습니다.
2.1.c)저는 엘레곤 전투라면 서리고리를 찍을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티어는 상관없습니다.
2.1.d) 레벨60 특성도 전투에 기반해서 변경하십시오. 
        저는 바위 수호자, 엘레곤, 황제의 의지에서는 상급 투명화를 추천합니다.
               유령왕에서는 매서운 한파를 
               펭과 가라잘에서는 소작을 추천합니다.
2.1.e) 황천의 폭풍우와 살아있는 폭탄도 전투에 따라 변경하십시오. 
         바위 수호자에 대해서는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하드모드 펭 에서는 살아있는 폭탄을
         25인 황제의 의지와 가라잘에서는 황천의 폭풍우를 선택하세요.
2.1.f) 저는 모든 전투에서 마법의 기원을 추천합니다.
        마력의 룬은 최고 dps를 얻을 수 있지만 한정된 무빙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가라잘과 엘레곤 오직 두 전투에서만 마력의 룬 사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명백하게 주문술사의 보호막은 생존과 dps의 교환입니다. 제가 아는 한 지금은 이것을 요구하는 전투는 없습니다., 

마법의 기원 gains per cycle:
45 seconds = 40*1.25 -> 50000% DPS/45 seconds = 
1.1111 DPS

마력의 룬 gains per cycle:
61.5 seconds = 60*1.15 -> 69000% DPS/61.5 seconds = 
1.12195 DPS

2.2 문양
- 발화 문양은 모든 전투에서 사용하세요. 오직 하드모드 펭에서만 발화 문양을 빼는 것을 한번쯤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Damage on Feng + 1 spread to adds is better than lower damage + 2 spreads to adds.

3 상황 별 문양
- 환기 문양은: 바위 수호자, 펭, 가라잘, 엘레곤 에서 사용
- 화염 작렬 문양은 2타겟에서는 황천의 폭풍우와 멀티타겟에서는 살아있는 폭탄과 함께 사용합니다.
- 냉기 돌풍 문양은 하드모드 펭과 황제의 의지에서 좋은 선택입니다

얼음 불꽃 화살은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화염구를 푸른색으로 보여주는 본질적인 주문양 낭비입니다.

2.3 장비 선택
레이드 밖에서 장비 맞추기

모구샨 금고는 법사에게 특정부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지, 바지, 손목, 장갑, 보조무기
제가 추천하는건:
반지: 갈레온(비참한 불꽃의 반지> 황금 연꽃 평판반지 (1250) = 클락시 확고 퀘스트반지 > Trick or Treat!
바지: 샤(tier legs) > 클락시 평판 (2250)
손목: 위대한 천신회 평판 (1250)
장화: 위대한 천신회 평판 (1750) > 샤 퀘스트 장화 (샤를 잡으신 후에 개인적으로 반드시 루팅하세요!)
보조무기: I문자가 새겨진 비취빛 부채 (주문각인) > 고고학 보조

매주마다 정복점수를 획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극악무도한 검투사 세트는 어떠한 463렙 영웅던전 템들보다 좋습니다.

2.3 종족/전문기술 선택

최고의 dps를 뽑는 종족은?(화염법사만 고려함)

Horde: Orc (with wand) >Troll > Orc > Panda (with 250 food+) > Goblin > UD > BElf
Alliance: Worgen > Panda (with 250 food+) > Dranei = Hu/Gnome (with sword) > NE

Note: 모구샨에서의 최고 무기는 지팡이이고 티어레이드에서는 단검 입니다.

Part 3: 고급 + 팁 + 매크로

3.1 시간 왜곡(영웅심,블러드)
화염구가 날아가는 시간은 대략 0.5초입니다.이것은 종종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는데 -> 열화(소몰열) 버프는 0.75초 정도 유지가 됩니다.(번역주:'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은 발화의 직접 피해는 이제 열기 효과를 약간의 딜레이 후에 제거합니다.
더불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은 주문의 열기 효과 제거 시간이 0.25초에서 0.5초로 조절됩니다.' 이얘기를 하고 싶은듯)
시간왜곡동안 당신이 1.5초 이하의 화염구를 난사할 때, 약간의 지연률도 당신의 지옥불작렬이 제때에 적중되는것을 매우 힘들게 할 것입니다. 많은 법사들이 시간왜곡동안 열화버프를 무시하고 계속적으로 화염구를 난사합니다.

3.2 마력의 기원으로 풀전투시작 법(번역주: 무기 뺐다꼈다 왜하는지 알수가 없음, 소리로 매크로 작동을 알려고하는건가..)
- 당신의 무기를 해제하세요.
- 공대장에게 시짝 카운트를 12부터 달라고 하세요.(번역주: 뭐..라..고..?)
- 카운트 11 -  얼음 보호막을 찍었다면 얼보를 키세요.
- 카운트 9.5 - 환기
- 카운트 4 - 다음 매크로를 사용하세요:

/eq 당신이 사용하는 무기
/use 옥룡의 물약 (또는 당신이 전투전에 먹고 싶은 물약이나 사용하고 싶은 것)
/cast 불덩이 작렬

3.3 마력의 기원:

제가 본 마법사들의 가장큰 실수는 이 특성을 100% 유지하려고 한다는 겁니다.
당신은 40초동안 풀딜을 뽑을 수 있고, 마력의 기원 버프가 꺼졌을때 당신은 환기할 것입니다.

마력의 기원 버프가 꺼졌을 때 당신이 환기를 하면 안되는 몇몇 상황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시간이 25초 이하로 남았을 때
- 당신의 그룹이 보스를 다음 페이즈로 넘겨야하는데 25초 이하로 시간이 남았거나, 엘레곤이나 하드모드 펭처럼 급하게 다른 타켓을 쳐야할 경우
- 블러드가 5초가 남았다면 4초동안 딜하시고 마지막 1초에 환기를 캐스팅하세요.
- 당신이 다음 5초 안으로 무빙이 필요할 때 (펠의 비전 공명이나 유령왕의 측방부대 같은 것).

내가 어떻게 25초란 시간을 구했냐고?
1.25(x-k) = x
k = 당신의 환기 시간.제 계산에선 5초 환기를 적용했고. 제 식제 환기 시간은 대략 5.1초 입니다.

25 seconds (straight DPS)= 2500% DPS
25 seconds (evocate) = 20*1.25 + 5*0 = 2500% DPS

3.4 발화:
당신이 발화를 다루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반응적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다음과 같은 애드온을 필요로 합니다.: CombustionHelper, MyBigIgnite 그리고 애드온이 당신이 발화를 넣을 타이밍을 알려주게 합니다. 저는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주도적인 방법으로, 이 방법은 스스로 큰 작열값을 갖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색션에서 저는 이것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우선 주도적 방법은 냉정과 시간돌리기가 핵심 입니다. 대부분의 마법사들이 잘못 생각하는 것으로는 당신이 시간돌리기가 돌아가는 6초 동안 풀로 기다려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것입니다.

전 다음의 단순한 매크로를 사용합니다:
/cast 냉정
/cast 시간돌리기
/cast 불덩이 작렬

Scenario 1: 시간 돌리기와 냉정
- 치명타가 뜰대까지 화염구.
- 열화(소몰열)이 뜨면 지옥불 작렬.
- 방화광 디버프가 있는 것을 확인하세요.
- 모든 장신구와 버프등을 키세요.
- 매크로를 사용하세요 - 몰열로 불덩이 작렬을 1방 발사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시간돌리기가 끝날대까지 6초가 남았습니다. 
- 불덩이 작렬을 사용하세요 - 시간돌리기 버프는 사용중이고(냉정으로 불덩이 작렬은 2방 째)
- 매크로를 사용하세요 - 이것은 우선적으로 시간돌리기 쿨다운과 당신의 몰열 버프 를 리셋 시키고 3번재 불덩이 작렬을 발사할 것입니다. 몰열버프 소모.
- 4번째 즉시 불덩이 작렬(냉정) (2번째 타임을 위해 시간돌리기 버프 사용 끝)
- 발화 사용
(번역주: 실제로 해보면 몰열,소몰열,냉정 3가지가 떠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크리신께서 강림하시면 설명에서 처럼 불작4방이 아니라 7방 정도까지도 연속으로 꼽혀집니다. 가이드에서는 4불작을 기본으로 설명하느라 추가하지 않은것 같네요)
Scenario 2: 냉정
- 치명타가 뜰대까지 화염구.
- 열화(소몰열)이 뜨면 지옥불 작렬.
- 방화광 디버프가 있는 것을 확인하세요.
- 모든 장신구와 버프등을 키세요.
- 다른 화염구를 하드캐스팅
- 몰열로 인한 불덩이 작렬을 큐에 대기시킴
- 매크로를 두번 연타하여 냉정 불덩이 작렬 발사
- 발화 사용

발화 문양을 사용하면 냉정의 쿨인 1분 30초와 발화의 쿨이 동일해집니다. 물론 시간 돌리기는 3분 쿨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시나리오1과 2를 둘다 사용하세요.

---------- Post added 2012-10-17 at 04:21 PM ----------

Other stuff I forgot to include:

Haste: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ZmFYa0E#gid=39

Armor: Use Molten Armor

Trinkets: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208556-Trinkets

Basically: Relic of Yu'lon > Light of the Cosmos (normal mode) > Zen Alchemist Stone > Shado Pan Valor > Vision of the Predator > Mithril Wristwatch > Flashfrozen Resin Glob > Dragon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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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역과 오타는 덧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공부하려고 읽은건데 다른 법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