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퍼져있는 법사관련 패치를 싹~다 긁어서

 

5.2 공식 패치노트에 없는 비공식 패치노트까지 정리해서 올려봐요

 

누락된것은 없을것(!)이라고 확신..

 

<비전>
 
신비한 화살 - 기본데미지 39%감소 , 주문력계수 22%감소 (본섭 28.5% -> 22.2%)
비전 탄막 - 데미지 35%감소 , 주문력계수 영향안받음 (본섭은 119%였으나 비전 충전물만 영향받는 고정데미지인듯)
비전 작렬 - 기본마나의 1.67% (본섭1.5%) , 기본 데미지 15%증가 ,주문력계수 23%감소 (본섭 100.8%->77.7%)
비전 충전물 - 중첩 최대4 (본섭6) 10초지속, 중첩당 데미지 50%증가 (본섭25%)

                    또한 환기로도 소모되며, 환기의 마나 재생은 충전물당 10%씩 증가. 
                    중첩당 비작의 마나 소모 150%증가 (본섭75%)

환기 - 환기로 회복하는 마나량이 60% -> 40%. 환기 시전시 비전 충전물을 모두소모하며 6초에 걸쳐 회복.

         충전물당 10%씩 증가이므로 4중첩 소모시 총 80%까지 6초에 걸쳐 회복할 수 있음.

         화법.냉법은 본섭 그대로

        

<화염>

 

지옥불 작렬  - 주기적인 피해를 3대상까지 옮김 (본섭2)
불태우기 - 특성에서 삭제, 화법의 기본스킬 , 기본마나의 2%

불덩이 작렬 - 데미지 10%감소 , 주기적인 피해는 그대로

 

<냉기>

 

서리의 손아귀 - 얼음화살,얼불화살,얼어붙은 구슬로 15%의 발동률 (본섭12%) , 블리자드 5% (본섭4%)
얼음 화살 - 데미지 & 주문력 계수 32%증가 (본섭 145% -> 166%)

물의 정령 - 물딩딩 얼리기가 이제 데미지는 없고 서손만 줌. (매즈 안건드는듯)

 

<특성+기본스킬>

 

타오르는 속도  - 30렙 -> 15렙 특성으로 변경 , 더이상 활성화에 제한이 없음. 아무때나 쓸수있음. 불태우기 대체
새로운 특성 Flameglow - 주문력의 20%의 데미지를 흡수 ( 각각의 데미지의 30%까지 ) . 30레벨 특성

예상을 해보면....레이드에서 주문력3만의 법사에게 10만짜리 광역스킬이 들어오면 6천이 깍인 94000이 들어옴.

이런경우는 얼보로 흡수하거나 시간의 보호막으로 회복하는게 낫겠죠. 하지만 영봄1넴 샤의 손길이나 레이스 중첩데미지같이 주기적으로 계속 들어오는 데미지라면 이 특성으로 그냥 꾸준히 데미지를 줄이는게 나을수있음            

서리 폭탄 - 터지는 시간 4초 (본섭 6초)
상급 투명화 - 쿨타임 90초 (본섭 2.5분)
마법의 기원 - 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고, 채널링 시전시간을 50%단축. 주문이 끝나면 주문 공격력 15%증가

                   (본섭25%). 하지만 기본 마나 재생력이50%로 감소. 60초지속 (본섭 40초)
마력의 룬 - 마나 재생력 75% (본섭 100%)
동결 - 스턴지속시간 4초 -> 5초

환영 - 환영이 쓰는 얼음화살 공격력 50%증가

빙하 - 쿨타임 45초 (본섭1분) , 지속시간 15초 (본섭10초)

냉정 - 냉정+서리고리는 즉시시전 되지만 얼어붙기까지 2초걸림. 가속에 의해 시간 줄어듬

시간의 보호막 - 시간의 보호막으로 발동되는 시간의 물결 해제불가

주문술사의 보호막 - 보호막이 터졌을 때 발동하는 흡수력효과 마해가능

법사 pvp세트 2셋효과 - 주문을 성공적으로 차단했을때만 마차시간 20초로 줄여줌. 깡마면 24초.

 

 

<문양>

 

동결문양 - 글쿨을 없애주는 대신 지속시간 1초감소
환기문양 - 마법의 기원특성을 찍었을경우 환기 시전 완료후 10% 체력회복 (본섭 40%)
화작문양 - 지옥불작렬문양으로 바뀜. 주기적인 피해 전이 1타겟 추가. (문양 박을시 이제 4타겟까지 옮기네요)

                 더 이상 살폭을 주변에 퍼트리거나 황폭데미지를 바로 주거나 서폭을 즉시 터트리는 기능은 없어진듯
얼창문양 - 얼창 시전시 한명의 추가 대상에게 50%피해 (본섭 40%)

 

 

 

 

워낙 패치가 자주되서 한번 싹다 정리해봤는데 생각보다 많네요 ㄷㄷ

 

비법은 저것만 봐서는 상향인지 너프인지는 모르겠으나, 왠지 너프같음

 

기본데미지가 너프되는것도 크지만(충전물 데미지가 오르긴하지만)

 

주문력계수를 확 줄인게 조금 뼈아프네요.

 

템렙이 올라갈수록 주문력계수를 많이 받는 스킬,특성이 강해지는데...

 

비작같은경우 20%가까이 내려갔고...비탄은 아예 주문력계수 영향이 없는듯?(확실치는 않음)

 

주문력계수에대해 궁금하신분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64055     <- 여기참조 ㅎㅎ

 

템렙이 오를수록 주문력계수가 좋은 화법이 강해질것같고

 

냉법도 시도해볼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현재 북미쪽 게시글을 보면 냉법을 다시보고있음.

 

주력 스킬인 얼화의 데미지 증가와 서손발동률 증가 (T15세트효과까지 더해지면 21%까지..)

 

무엇보다 얼화의 기본데미지 증가외에 주문력계수의 증가로 더욱더 템렙 상승효과를 많이보게됨.

 

그리고 템에 의한 스펙 상승으로 가속이나 특화에 큰 손해없이도 서손시 100%크리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냉법이 조금 뜰지도??....는 추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