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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자의 서문

그동안 법게에 너무 질문만 한 것 같아, 뭔가 보탬이 되고자 Altered-time에 있는 화법 글을 번역해서 올립니다.

법게에 그동안 자주 질문되어왔던 내용들이 있기에, 얼마간 유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오역 지적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er 2.00 - 7.1.5. 버전으로 글 교체
Ver 1.02 - 성물 선택과 관련한 좀 더 상세한 설명 번역 및 요약 추가, 불필요한 설명 삭제 (2016-12-19)
Ver 1.01 - 장신구 항목에 불안정한 비전수정 추가
Ver 1.02 - BestOfBest님의 단일 타겟 기준 장신구 순위 추가
Ver 1.03 - 성물 선택과 관련한 좀 더 상세한 설명 번역

[7.1.5] Fire Talents, Trinkets, Racials, Stats, Legendary

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4&t=2611&sid=4e237beb05b306804e19e139c0c7d9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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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Pre-Raid(레이드 전) 심크는 템레벨 903과 유물렙 54, 그리고 유물 3소켓 기준으로 행해졌습니다.

심크 조건
Sim conditions:

fixed_time=1
max_time=300
vary_combat_length=0.2
iterations=5000
default_actions=1
race=troll
Table of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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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글은 외국의 심크래프트 자료 및 그에 대한 분석 글을 번역함과 동시에, 심크래프트가 현실과 동떨어졌다는 비판 및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역자가 Warcraftlogs의 자료를 참고하여 추가적으로 기술한 글입니다. 역자의 의견 및 자료는 항상 '역자의 주' 표시를 함으로써 원래의 번역글과 구분하도록 구성을 취했으며, 또한 실제적인 전투에 도움이 되고자 밤의 요새 보스별(신화는 정보가 부족하여 영웅까지로 아직은 한정합니다)로 적합한 특성들을 원래 글의 세 가지 분류에 따라 나누어 기술하였습니다. 




*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한 간단한 요약

1) Only 단일 타겟 시 특성: 광기의 화염술사 - 환영 복제 - 꺼지지 않는 불꽃 - 불안정한 마법 - 유성
2) 단일 타겟 시 스탯: 가속 > 치명타 > 지능 > 유연성 > 특화 (단 속삭임 및 메트로놈 없을 시 가속 가치 내려감)

3a) 다중 타겟 시 특성: 거대한 불길 - 마력의 룬 - 꺼지지 않는 불꽃(or 알렉스트라자의 분노 with 용숨 전설) - 살아있는 폭탄 - 잿불폭풍

3b) 단일 + 다중 (주타겟이 있고 보조 광을 쳐야 할 경우): 거대한 불길 - 마력의 룬 - 꺼지지 않는 불꽃(or 알렉스트라자의 분노 with 용숨 전설) - 살아있는 폭탄or화염파편 - 잿불폭풍(or유성)

3c) 다중 타겟 시 스탯: 특화 >>  지능 ≥ 크리 ≥ 가속 유연성

4) 종족 비교: 트롤 > 드워프 > 언데드 > 오크 > 노움 > 고블린 > 판다렌 > 인간 > 드레나이 > 늑대인간 > 블러드엘프
(화법일 때 해당이며, 다른 특성일 때는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5) 장신구 비교: 단순화하기 어려우므로, 직접 가서 표를 보시기 권합니다.

6) 성물 비교 (단일 타겟)
- 0~5레벨의 가치: 불기둥 데미지
- 5~10레벨의 가치: 불덩이 작렬, 작열, 화염 크리, 화염구, 화염 작렬 데미지 증가 (앞의 순서가 더 가치가 큽니다)
- 10~15레벨의 가치: 화염구 시전 시간 감소 
7) 마법부여: 사티로스의 징표



 


※ 목차
1) 단일 타겟 딜링 특성 비교
2) 단일 타겟 스탯 비중 비교
3a) 다중 타겟(4타겟) 특성 비교
3b) 다중 타겟(4타겟) 주 타겟 DPS
3c) 다중 타겟(4타겟) 스탯 비교
4) 종족 비교
5) 장신구 비교
6) 유물 특성 경로
7) 전설 아이템의 DPS
8) 성물 특성들의 DPS
9) 자주 묻는 질문들

 


※ 표를 읽는 법(역자 주)

 

- 딜과 상관이 없는 30레벨 및 75레벨 특성은 제외한 듯합니다.


● 15레벨 특성
Fstart (방화광): 생명력이 90%를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화염구 및 불덩이 작렬이 항상 치명타로 작동합니다.
Pyro (광기의 화염술사):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불덩이 작렬 또는 불기둥을 시전하면 8%의 확률로 몰아치는 열기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Conf (거대한 불길): 화염구 사용 시 대상에게 거대한 불길 효과도 부여하여, 8초에 걸쳐 총 (주문력의 20%)  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한 불길 또는 작열 효과를 받는 대상이 10%의 확률로 섬광을 내뿜어 주위 적에게 (주문력의 40%) 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45레벨 특성
MI (환영복제): 40초 동안 전투를 도와 줄, 환영을 3개 생성합니다.
IF (주문술사의 흐름): 마력의 흐름에 시전자가 반응하여,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올랐다가, 4%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내려옵니다. 10초에 걸쳐 이루어지고, 반복됩니다.
ROP (마력의 룬): 지면에 10초 동안 지속되는 마력의 룬을 그립니다. 마력의 룬 반경 8미터 내에 서있는 동안 자신의 주문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총 2회 충전됩니다. 

 

● 60레벨 특성
AF (알렉스트라자의 격노): 용의 숨결이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고 몰아치는 열기를 발동시킵니다. 
FO (꺼지지 않는 불꽃): 즉시 화염작렬이 2회 충전됩니다.
CB (화상억제): 열기 효과를 받으면 10%의 확률로 즉시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됩니다.

 

● 90레벨 특성
LB (살아있는 폭탄): 대상이 살아있는 폭탄이 되어 4초(가속에 영향 받음)에 걸쳐 (주문력의 100%)의 화염 피해를 입은 다음 폭발하여 대상 및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문력의 8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폭발에 적중당한 다른 적들 또한 살아있는 폭탄이 되지만, 이 효과는 더 번지지 않습니다.
UM (불안정한 마법): 화염구 적중 시 25%의 확률로 폭발해, 대상과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량의 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FP (화염 파편): 불기둥이 불길 자국을 남겨 그 안에 서 있는 적을 불태워 8초에 걸쳐 (주문력의 200%, 즉 주문력의 25% * 8) 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100레벨 특성
Kind (덧불): 화염구, 불덩이 작렬, 화염 작렬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발화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CiS (잿불폭풍): 호를 그리며 이동하는 잿불 6개를 던집니다. 잿불은 적중하는 적에게 각각 (주문력의 58%) 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작열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는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Met (유성): 유성이 3초 후에 대상 위치로 충돌하여,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주문력의 1100%)의 화염 피해를 균등히 나누어 입힙니다. 또한 땅을 불태워, 그 안에 있는 적에게 8초에 걸쳐 280% (매초, 주문력의 35%)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읽는 예) Fstart_ROP_FO_UM_Kind: 방화광-마룬-꺼불-불마-덧불




1) 단일 타겟 딜링 특성 비교


주의 ①: 잿불폭풍은 6개의 잿불이 모두 적중된 경우를 가정합니다.

주의 ②: 고정된 시간(즉 300초 기준으로 넴드 피가 균일하게 까진다고 가정)을 사용했기 때문에, 방화광이 과대평가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크 결과를 나열할 때 방화광은 제외시키겠습니다. 
(역자 주: 초블 및 물약, 쿨기 사용 등으로 인해 처음 100~90%까지는 그 이후와 비교하여 상당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 점을 고려했을 때 방화광이 과대평가가 됐다는 말입니다)

주의 ③: 많은 수의 특성 조합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다 보여드릴 수는 없고, 상위 및 하위 항목들만 보여드릴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전체 HTML 페이지 보고를 원한다면, 이 드랍박스 링크를 사용하세요.

(dropbox:https://www.dropbox.com/sh/vafgcwdjjr90z8f/AACCuaRHD4raPfydGnddXfyHa?dl=0)


# 역자 주 (Warcraftlog에 기반하여 작성)

1) 단일 타겟

목표 전투: 트릴리악스, 크로서스, 에트레우스

심크 상위 조합: 광기-환복-꺼불-불마-잿폭
심크 하위 조합: 거불-주문술사-알렉분노-화염파편-잿불 

참고: 심크래프트 상으로 잿폭이 유성보다 위지만, 실제로는 유성이 잿폭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 DP역시 유성이 잿폭보다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위 글에서도 있다시피 잿폭 6개를 매번 다 맞추기란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전투: 광기-환복-꺼불-불마-유성 을 추천드립니다. (트릴리악스, 크로서스, 에트레우스 모두 이 특성을 취함)


상위 조합


하위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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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일 타겟 스탯 비중 비교




굴단 드랍 어둠속의 속삭임 장신구의 발동효과 (12초 간 가속 n%증가, 이후 8초간 가속 m%감소) 와 시간 변형체 드랍 고장난 메트로놈의 메커니즘 (가속이 높을 수록 버프 유지시간이 길어짐) 으로 인하여 가속의 가치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둠 속의 속삭임 장신구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가속의 가치는 위에 제시된 것보다 유의미하게 내려갈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Image


발화 시간 때 더 많은 주문을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쿨다운을 감소시켜야 하기 때문에, 아주 약간의 가속 캡이 존재합니다. 이건 굉장히 낮기 때문에 (표에 있듯이, 1800) 아마 당신의 장비를 크게 바꾸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어쨌든 이러한 가속 캡이 존재한다는 것은 꼭 명심하십시오. (역자 주: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굉장히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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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a) 다중 타겟(4타겟) 특성 비교


주의: 잿불 폭풍은 모든 잿불이 타겟을 맞췄다는 것을 가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겟(혹은 쫄)들이 퍼져 있는 상황에선, 잿불폭풍은 조금 과대평가됩니다. 단일 타겟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조합이 있기 때문에 상위 및 하위 조합만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 역자 주 (Warcraftlog에 기반하여 작성)

3) 다중 타겟

목표 전투: 스코르파이른, 텔아른(마지막 페이즈)

심크 상위 조합: 거불-ⓐ주문술사-ⓑ알렉분노-ⓒ화염파편-ⓓ잿불
심크 하위 조합: 광기-환복-화상억제-불안정한 마법-덧불 

ⓐ 실제 전투에서는 다중 타겟 딜링을 특정한 상황에 집중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가령 주기적으로 쫄을 소환하는 경우 및 특정 페이즈에서 주 타겟이 3개로 늘어난다든지 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중 타겟이 등장할 때 딜을 집중해주어야 DPS가 훨씬 더 올라가므로, 주문술사 보다는 마력의 룬이 더 효율적입니다. 

ⓑ 알렉스트라자의 분노는 다르클리 머리 관(용숨 머리)이 있어야 훨씬 효율적입니다. 실제 전투에서 용숨결 전설이 없는 경우, 알렉 분노 특성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상기 언급한 이유와 더불어, 주 타겟을 딜할 때에는 알렉 분노보다 꺼불이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 화염파편이 살폭보다 이 심크래프트에서 더 높은 결과를 보이는 이유는, 타겟이 죽지 않고 계속 살아있기 때문입니다(식물학자 텔아른 3페이즈). 실제로 타겟의 피가 작고 빠르게 죽는 경우엔, 연쇄적으로 폭발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살아있는 폭탄이 DPS 기대값이 더 높습니다(스코르파이른). 

ⓓ 잿불은 유성(데미지 공유)와 달리 타겟이 많으면 많을 수록 데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다중 타겟에서 유성보다 유리합니다. 다만 위의 원 글이 언급하다시피 타겟이 분산되어 있으면 잿불의 가치는 급격히 떨어집니다(굴단 2페이즈의 '굴단의 눈'). 

그러므로

실제 전투: 거불-마룬-알렉or꺼불-화염파편or살폭-잿불 을 사용하시되 상황에 맞게 사용하세요. 
(다중 타겟 딜링 집중의 필요성, 용숨 머리 전설 여부, 타겟의 지속 시간 및 숫자, 타겟 배치의 분산 정도)

참고 (실제 WCL 상의 조합)

스코르파이른: 거불-마룬-알렉분노-살폭-잿불 (단, 용숨 머리 없을 경우 꺼불)
텔아른(일반, 영웅): 거불-마룬-알렉분노-화염파편-유성or잿불 (단, 용숨 머리 없을 경우 꺼불)
(텔아른의 경우, 유성과 잿불이 약 6:4의 비율로 포진. 유성이 더 많은 이유는, 공략딜을 하다보면 식물딜, 밤의부름 징표 등으로 인해 3타겟에 근접하여 6히트를 맞추기 어렵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됨)
상위조합


하위조합



3b) 다중 타겟(4타겟) 주 타겟 DPS

* 역자 주: 즉, 보스와 3마리의 쫄로 구성된 상황에서 보스의 딜량을 말합니다.


# 역자 주 (Warcraftlog에 기반하여 작성)

목표 전투: 시간 변형체, 알루리엘, 티콘드리우스, 엘리산드, 굴단

상위 조합: 거불-ⓐ환복-ⓑ꺼불-ⓒ불마-ⓓ잿폭
하위 조합: 광기-주문술사-화상억제-화염파편-잿불 

- 명심하셔야 할 것은, 아래의 표는 4타겟 전투 상황에서 보스(주 타겟)에 딜링한 DPS만을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우리의 DPS는 그런 방식으로 집계되진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선 모든 DPS를 아울러 접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쫄의 등장 주기가 길고, 그 지속 시간(체력)도 얼마 되지 않는 경우, 여전히 주 타겟에 딜링이 집중되어 환복의 우선순위가 높아집니다(시간 변형체). 그렇지만 쫄의 등장 주기가 짧고, 그 지속 시간(체력)이 좀 긴 경우, 다중 타겟에 딜링이 집중되어야 하기 때문에 마룬의 우선순위가 높아집니다(알루리엘). 

알렉스트라자의 분노는 다르클리 머리 관(용숨 머리)이 있어야 훨씬 효율적입니다. 실제 전투에서 용숨결 전설이 없는 경우, 알렉 분노 특성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상기 언급한 이유와 더불어, 주 타겟을 딜할 때에는 알렉 분노보다 꺼불이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 실제 전투는 주 타겟의 딜량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조 타겟(쫄)의 딜량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가령, 이번 레이드 티어인 밤의 요새에선 '알루리엘의 정령', '굴단의 눈', '기생 식물', '재귀의 정령' 등 쫄딜을 잘하는 것이 주 타겟의 딜량을 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불안정한 마법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이후에 화염파편 및 살아있는 폭탄 사이의 선택입니다. 화염파편이 살폭보다 더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상황은, 타겟이 쉽게 죽지 않고 오래 살아있는 경우입니다. 반대로 타겟의 피가 작고 빠르게 죽는 경우엔, 연쇄적으로 폭발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살아있는 폭탄이 DPS 기대값이 더 높습니다(스코르파이른). 

ⓓ 잿불은 유성(데미지 공유)와 달리 타겟이 많으면 많을 수록 데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다중 타겟에서 유성보다 유리합니다. 다만 위의 원 글이 언급하다시피 타겟이 분산되어 있으면 잿불의 가치는 급격히 떨어집니다(굴단 2페이즈의 '굴단의 눈'). 


그러므로

실제 전투: 거불-마룬-꺼불or알렉분노-살폭or파편-잿불or유성을 기본 흐름으로 가져가시되, 상황에 맞게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용숨 머리 여부, 타겟의 지속 시간 및 숫자, 다중 타겟 딜링의 중요성, 타겟 배치의 분산 정도)

참고 (WCL실제 로그)

- 시간 변형체: 거불-환복-꺼불-살폭-유성 
(쫄이 금방 나타났다 사라지므로 용숨 머리가 있어도 꺼불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 마법검사 알루리엘: 거불-환복-알렉분노(용숨전설)or꺼불-살폭(or파편)-잿폭(or유성)
(쫄이 얼마나 빨리 녹는지, 그리고 자신이 근접하여 잿폭 6개를 모두 적중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티콘드리우스: 거불-마룬-알렉분노(용숨전설)or꺼불-살폭-잿폭
(사이페이즈 때 빠르게 죽는 쫄들이 다수 등장하기에 살폭 및 잿폭이 많이 활용됩니다)
- 엘리산드: 거불-환복-꺼불-불마(or화염파편)-유성
(엘리산드의 경우, 정령 2마리가 주기적으로 등장하지만 주 타겟인 넴드를 딜하는 시간이 훨씬 많아 환복과 유성이 사용됩니다) 
- 굴단: 거불-마룬-알렉분노(용숨전설)or꺼불-살폭-유성
(굴단의 경우, '굴단의 눈'이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넓게 퍼져있기 때문에 잿불폭풍 대신 유성이 선호됩니다. 또한 살폭 대신 화염파편을 사용한 로그도 꽤나 많았습니다. 살폭이 선호되는 이유는 눈이 불규칙적으로 움직이기에 불기둥 범위 내에 눈이 모두 들어온다는 보장이 없고 눈이 빨리 녹아서인 것 같습니다만, 공대 상황 및 불기둥 활용에 따라 화염파편도 충분히 좋은 선택입니다. 실제로 WCL 1위는 현재 화염파편 특성입니다)

상위 조합


하위조합


.

3c) 다중 타겟(4타겟) 스탯 비교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줬던 심크 딜량인 거불-마룬-꺼불-살폭-잿폭을 기준으로 했을 때, 각각의 수치 비중은



눈여겨 볼 것은 특화인데, 단일 타겟과 달리 특화의 비중이 아주 높아졌습니다. 그렇지만 특화의 기능을 생각한다면 이것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닙니다.


4) 종족 비교




5) 장신구 비교
 

ⓐ 단일 딜을 기준으로 단일 장신구 순위

 

1.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 (940)

2. 어둠 속의 속삭임

3. 고장난 메트로놈

4. 불안정한 비전수정

5. 용기의 뿔피리

6. 별의 관문

7. 불타는 하늘의 격노

8. 달빛 프리즘

9. 시간의 파편

10. 이야스의 손패

11. 휴대용 마나부수개

12. 파멸의 어둠 드랍 로브 + 아란의 마음이 편해지는 루비

13. 지옥의 계약서

14. 타락의 가지

15. 폭풍노래꾼 부르짖음의 충전체

16. 들끓는 역병 군락

17. 꿈틀대는 힘줄

18. 상태가 나쁜 피조물 핵

19. 데빌사우르스 충격봉

20. 뒤틀린 바람

21. 나락사스의 거대한 혀

22. 나무심장의 비틀린 뿌리

23. 다크문 장신구

24. 부패의 상징

25. 연금술 장신구 (865)

26. 아란의 마음이 편해지는 루비

27. 파라미어의 금지된 흑마법서 (900)

28. 스코발드의 눈

29. 불안정한 공포수액

30. 엘리멘티움 폭탄 다람쥐 생성기

31. 더럽혀진 별빛

32. 우리에 갇힌 공포

33. 임프 생성기

34. 아옳리아의 호의

35. 나글파르의 선수상




ⓑ  광역 딜(4타겟)을 기준으로 단일 장신구 순위

(역자 주: 4타겟이 전투 내내 생존해 있다고 가정한 상황에서의 순위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전투처럼 잠깐 동안 4타겟이 됐다가 다시 단일이 되는 상황에선 장신구의 순위가 또 바뀔 수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해주세요)

1.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 (940)

2. 불타는 하늘의 격노

3. 파멸의 어둠 로브 + 아란의 마음이 편해지는 루비

4. 아란의 마음이 편해지는 루비

5. 폭풍노래꾼 부르짖음의 충전체

6. 상태가 나쁜 피조물 핵

7. 별의 관문

8. 우리에 갇힌 공포

9. 더럽혀진 별빛

10. 용기의 뿔피리

11. 이야스의 손해

12. 뒤틀린 바람

13. 달빛 프리즘

14. 시간의 파편

15. 스코발드의 눈

16. 불안정한 공포수액

17. 지옥의 계약서

18. 엘레멘티움 폭탄 다람쥐 생성기

19. 타락의 가지

20. 나락사스의 거대한 혀

21. 고장난 메트로놈

22. 어둠 속의 속삭임

23. 연금술 장신구 (865)

24. 부패의 상징

25. 꿈틀대는 힘줄

26. 들끓는 역병 군락

27. 데빌사우르스 전기 충격봉

28. 나무심장의 뒤틀린 뿌리

29. 파라미어의 금지된 흑마법서 (900)

30. 임프 생성기

31. 아옳리아의 호의

32. 나글파르의 선수상

 





6) 유물 특성 경로




7) 전설 아이템의 DPS


Bindings_Of_The_Sun_King(태양왕의 화려한 손목띠): 몰아치는 열기를 소모하면 20% 확률로 강화를 얻어, 다음 15초 동안에 시전하는 즉시시전이 아닌 불덩이 작렬이 300%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Shard_Of_The_Exodar(엑소다르의 파편): 시간 왜곡이 자신에게 시간 변위(블러드 디버프)를 유발하지 않고, 시간 변위 또는 다른 비슷한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Koralons_Burning_Torch(코랄론의 타오르는 횃불): 불태우기가 생명력이 25%미만인 적에게 3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Darcklis_Dragonfire_Diadem(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 용의 숨결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사정거리가 25미터 만큼 증가합니다.
Sephuzs_Secret(세푸즈의 비밀): 적에게 방향 상실 효과를 적용하면 10초 동안 이동속도가 70% 증가하고 가속이 15%만큼 증가합니다.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1타겟


4타겟



8) 성물 특성들의 DPS





* 요약

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4&t=2901

★ 단일 타겟
10~15레벨의 가치 : 화염구 시전 시간 감소
5~10레벨의 가치 : 불덩이 작렬, 작열, 크리, 화염구, 화염 작렬 데미지 증가 (순서대로)
0~5레벨의 가치 : 불기둥 데미지 


9) 목걸이 마법 부여

1. 사티로스의 징표

2. 발톱의 징표

3. 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4. 노마부




10) 자주 묻는 질문들


Q1) 살폭을 단일 타겟 딜링 때 쓰면 딜 손해인가요? =>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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