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적으로 말하면 
 대략 100명을 구인했는데도 불구하고 열질 못했습니다.. 

 인스 생성에 시간이 걸린다는건 알고있었지만 1시간이면 충분할거라 생각한점과 
 맨 처음에 직업체험캐릭터로 하려고했었는데 안됐었다는점
 (이부분은 확실하지않습니다. 북미 공지나 그런걸 체크했을때는 열려야했고, 몇년전에도 했었던 기억이있는데
 바뀌었다고 해서 혹시나 하고 하다가 만렙전장으로 바꾸어서 진행했습니다)
 7시50분 시작이라했지만 역시나 8시반쯤 다 모이게 된점 ㅎㅎ.. 뭐 80인이라 이정돈 예상했었습니다. 

 그래도 인원을 충분히 모았는데도 불구하고 안열린건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네요. 
 도와주셨던, 그리고 관심 가지고 와주셨던 모든 업적자분들과 도우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간혹 진짜로 10만골을 주시냐 하는 분들이 있어서 일일히 스샷찍어 지금 보내고있고, 
 대략 400만골정도 깨졌는데 혹시나 못받으신분들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꼭 연락주세요. 
 인간탱이-아즈샤라 입니다(얼라이언스)  
 
 아마 올해를 마지막으로 인생의 쓴맛업적은 제가 구인하는일은 없을거같습니다. 
 
 더불어 이번 구인에는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구인을 하셨었는데, 제가 거의 총대매고 구인한건 맞습니다. 
 이건 아마 저를 통해오신분들, 전장 오픈톡방에 계셨던분들은 부정하기 힘드실거에요. 
 
 최대한 변수를 줄이기 위해서, 그리고 이 업적을 기다린 많은분들을 위해서(저도 포함)
 일부러 신청서 방을 따로 만들고, 일일히 설명드리고, 오픈카톡방도 운영하고, 
 개인적으로 정말 열심히 구인했다고 생각합니다. 구인하면서 업적의 우선순위도 항상 말씀드렸구요.
 
 근데 구인할때는 조용히 계시다가 결국 안열리니까 제 탓을 하는 
 학대자님, Ulsan님에게는 정말 실망했습니다. 제가 이이상 어떻게 하면 좋았을까요. 
 몰래 구인한것도 아니고, 몰래 구인글을 올린것도아니고, 어떻게 할지 다 설명을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했는데 
 맘에 안드셨으면 걍 따로하시겠다고 하시지그랬어요.
 
 인원 어떻게든 모으고싶어서 사비쓰고, 길드에 구걸하면서 부탁드린걸 
 돈자랑이다 빽자랑이다 라고 하시니 할말이없네요. (스샷이 있는데 사사게까진 아닌거같으니 안올리겠습니다)  
 누가 골드를 이딴식으로 자랑하고, 인맥자랑을 이런식으로 구걸합니까 ;; 차라리 올신손님을 가고말지.  

 조금 억울해서 긴 글 썼습니다. 
 와우저분들은 저처럼 피눈물 흘리지마시고 업적에 관심있다면..바로바로 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다들 좋은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