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특성글들을 봐왔지만 맘에 들지 않아 제가 생각하는 most 특성을 설명해보고자합니다(좀 심심해서요;;)

댓글을 보고 수정을 좀 했습니다.(영혼의향연을 낙진으로 최후의수단을 영혼방벽으로 말이죠)

 

저는 게임전문기자도 아니고 이게 최고니 이걸하라라는게 아닙니다. 그저 제가 생각하는 좋은 특성을 소개하고 그 이유를 그나마 좀 쉽고 재밌게 설명하고자 했습니다. 제목도 '내가 생각하는 최적의'입니다 '세계최고의 최적의 이거안하면 노답'이라는 타이틀이 아닙니다 좀 더 릴렉스하면서 봐주세요 ㅎㅎ

댓글중에서 딱히 납득할만한 이유도 제시하지 않고 "댓글을 보면서 수정할정도로 특알못이 뭘" 하면서 흥분하는 놈(분이라는 칭호가 도저히 안나오네요ㅎㅎ;)들이 있는데요. 어그로라고 생각하고 웃으며 무시해줍시다.

 

납득할만한 설명으로 이런이런 특성이 훨씬 좋다라고 장문의 글 혹은 쉽게설명해주신 몇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여러모로 배우고 갑니다. 아래 댓글을 읽어보시는것도 상당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좋은설명도 있구요. 투닥거리면서 서로 반론하고 질문하는거 답하는거 보는 재미도 있으실거에요ㅎㅎ

 

 

99렙

심연의 일격 : 불지옥일격 사정거리 10미터 증가, 재사용대기시간 5초감소

고통의 불꽃 : 제물의 오라 사용시 이속 30%증가, 공격력 50% 증가

날카로운 쐐기 : 악마쐐기가 활성화시 물리공격력20%증가, 일반공격대상 이속 50% 감소

 

원래 날카로운 쐐기를 썼었는데 악탱은 물리뎀이 절단,영혼베기밖에 없다는 글을 보고 고통의 불꽃으로 갈아탔습니다.

일반공격대상 이속감소 그다지 필요없습니다.... 간격벌려 탱킹할일도 없구용...

제물의 오라가 쿨이 13초라 길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금방금방사용합니당 ㅎㅎ

 

 

 

 

 

100렙

영혼의 향연 : 영혼베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추가로 6초간 회복합니다.

낙진 : 제물의 오라가 최초 폭발시 적들에게서 하급 영혼파편을 떼어낸다.

화형 : 2초마다 낙인이 데미지를 입히고 주위의 적들에게 번져나갑니다

 

우리 악탱들에게 필요한건 뭡니까 바로 생존입니다ㅠㅠ 화형따위 버려둡시다.... 영혼의파편을 떼어내서 회복하는것보단 영혼베기의 생명력추가가 훨씬 땡기므로 영혼의 향연을 추천합니다.

 

추가 - 화형의 낙인뎀감을 생각지 못했네요. 광역생존기로써 낙인을 사용하고자하는분께는 화형을 추천합니다.

영혼의 향연의 영혼베기의 추가적인 회복량이 그닥 크지 않아서 화형도 결코나쁘게 생각되지 않는군요.

하지만 현재까는 사용빈도수가 높은 영혼의 향연이 좀 더 눈이 가긴합니다. 쫄구간에선 낙인을 뎀딜기처럼 사용하다보니 바로바로 써버리는게 습관이되서인지 생존기로 사용하기 좀 어색하네요 (생존기로 쓰려면 아껴둬야하기때문이죵.... 1분쿨이 왤케 길게 느껴지는지ㅎㅎ)

 

수정- 댓글에 설득되어 버렸습니다. 낙진이 확정적으로 파편을 떼어내는것이 아닌 확률적으로생성되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몹의 수에 따라 2마리에서 1개,4마리에서 2개, 6마리에서 3개정도라고 합니다. 실제로 모르고 사용할때는 절단으로 인해 생성되는 파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알고 특성을 다시 들여다보니 영혼베기보다 회복력이 더하면더했지 결로 덜하지는 않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추가적인파편으로 인해 고통주입금태(일정확률 5초간 탈태) 발동이 확실히 늘어나는게 눈에 띄기도 하고요.

 

 

 

 

 

102렙   (제가 이글을 쓴 이유군요 흠흠)

지옥칼 : 대상에게 돌진한후 데미지를 줍니다. 절단 사용시 일정확률 재사용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20고통을 생성합니다.

불꽃 충돌 : 불지옥 일격 사용시 불꽃의 인장이 생성됩니다.

지옥 분출 : 대상을 꿰뚫어 피해를 주고 2초간 기절시킵니다.기절면역에겐 100% 추가피해를 줍니다.

 

많은 분들과 외국사이트도 지옥칼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20고통 생성이고 추가적인 데미지를 더 줄수 있다는겁니다.

하지만 저는 불꽃 충돌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3가지 입니다. 

1. 지옥칼과 불꽃 충돌이 데미지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고 말하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불꽃인장으로 펑펑 터트려줘서 광역뎀주는거나 지옥칼로 긁어주는거나 비슷한거 같거든요.

 

2. 추가적인 고통생성으로 영혼베기를 더 자주사용해서 체력회복이 더 잘될거 같지만 실상은 오히려 체력이 덜 회복되고 더욱 출렁이게 됩니다. 영혼파편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아서인데요. 절단을 통해서 영혼파편을 생성하게 되는데 지옥칼로 인해서 절단을 사용하는 빈도가 더욱 줄어들게됩니다. 제 경험상 영혼베기의 체력회복보다 영혼파편스택으로 인한 회복이 훨씬 크거든요.   

 

3. 지옥칼이 사이클에 들어가게 되면 이상하게 원할하게 굴러가지않습니다. 이상하게 걸리적거리는 느낌이있습니다...

  (뭐라고 설명하기 어렵군요... 뭔가 써야할걸 써야할때 지옥칼쿨이 초기화되서 지옥칼을 써야된다는 압박감이랄까요) 

 

 

 

 

 

104렙

악마의 먹이 : 영혼파편을 흡수하면 악마의쐐기 재사용시간이 1초감소

균열 : 무자비하게 대상을 강타하여 하급영혼조각 2개생성

영혼분쇄 : 탈태가 활성화된동안 생기흡수 50% 증가

 

갓갓한 쐐기의 재사용시간이 초기화 된다는데 다른걸 찍을 이유는 그닥 없어보입니다. 영혼조각 ㅂㅂ

탈태도 쿨이 긴 기술에 고통주입 금태를 찍었다고 해도 원할때 딱딱 변신해주는게 아니므로 그닥 좋아보이진 않습니다만

글쎄요 레이드에서는 영혼분쇄가 주목받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106렙

집중된 인장 : 자신의 위치에 인장을 생성하고 효과지속이 2초 증가

사슬의 인장 : 인장의 영향을 받는 모든적을 중앙으로 끌어당기고 이속 70% 감소시킨다.

촉진된 인장 : 모든 인장 재사용시간이 20%감소, 인장이 1초빨리 활성화

 

서브고핀이라고 불리는 사슬의 인장... 정말 쓸모가 많습니다. 흩어져있는 적들을 쫙 당겨주면 파티원들이 "하앜하앜 악사도 고핀이 있어요? 우와~~~" 라는 찬사를 받게 됩니다. 죽탱의 설자리를 더욱 없애줍시다 후후

 

 

 

 

 

 

108렙

지옥황폐 : 1.8초간 직선범위에 화염피해를 입히고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되돌리기 : 공격을 무기로 막으면 절단의 고통생성량이 50% 증가합니다.

영혼 폭탄 : 주위의 영혼파편을 던저 암흑피해를 주고 적들을 약화시킵니다. 약화된 적들의 피해량 10%가 체력회복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지옥황폐빼고는 안해봤습니다. 의도치않은 애드가 난다거나 적들이 우루루 몰려오는 상황 지옥황폐만큼 저에게 든든한 회복기는 없었기때문이죠... 긴급탈출용이랄까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피회복이 정말 잘됩니다.

칼날되돌리기나 영혼폭탄따위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ㅠㅠ

 

 

 

 

 

 

110렙

최후의 수단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탈태를 하고 최대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3분쿨)

황천 결속 : 15초동안 아군플레이어와 자신을 결속합니다. 1초마다 자신과 대상의 생명력을 재분배합니다.

영혼 방벽 : 8초동안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워 피해를 흡수하고 영혼파편을 흡수하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황천결속은 힐느님이 정말 싫어할거 같은 스킬이라 버려두고요.

최후의 수단, 영혼방벽 둘다 좋은 특성입니다만 저는 최후의 수단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108렙 지옥황폐를 찍는 이유와 같이 악사에게 가장큰 적은 1:다수입니다. 우루루 몰려오는 적들에게 악사는 정말 힘없이 피가 슉슉 빠집니다(탱킹데미지 회복치를 넘어가면 감당이 안되는 느낌) 그렇게 녹아버려도 최후의 수단을 통해서 다시 한번 살아난다면 전멸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아래 힐느님이 죽었다고 할지라도 최후의 수단을 믿고 꿋꿋하게 탱킹을 지속하고 생존할 수도 있죠

 

수정 - 생각해보니 제가 추구하는 특성의 방향은 일반상태에서의 좀더 안정적인 탱킹, 피출렁임을 최소화하는것이였습니다. 확실히 최후의수단 뽕맛으로 살아나는것에 취해서 눈이 멀은거 같습니다.(최후의수단이 나왔다는거 자체가 피가 극한으로 떨어졌다는거니까말이죠) 영혼방벽을 통해서 쐐기가 비는시간, 체력이 확빠졌을시 회복을 할시간을 벌어주게 되어 확실히 안정감이 늘어가는걸 느꼈습니다. 하지만 황천결속엔 그래도 아직 회의적입니다.

가뜩이나 누를거 많은데 방벽따위 킬시간이 없거나 몰이를 왕창해서 탈태위주로 플레이하시는분에겐 최후의 수단

조금이나마 노말상태의 안정감을 노리시는분께는 영혼 방벽을 추천드립니다.

 

 

악탱이 약하다, 피가 너무 출렁인다, 힐러기피대상 1호이다 여러가지 말을 듣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도 있고 애정이 가는 캐릭터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순간순간 눌러줘야 할것도 많고 쿨기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면서 말이죠ㅎㅎ)

금태가 정말 꿀이므로 3금태를 다 찍어보고 나서야 진정으로 좋다안좋다를 판단할수 있을거 같기도 하고요.

악탱하시는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시고 허접한 특성글이긴 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름 열심히 썼어요ㅠㅠ 재밌게 보셨고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한번씩 부탁드립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