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호드에서 플레이중인 유저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악탱 전설 체감 후기 남겨드립니다~

1. 캐릭터 스펙
 - 템렙 : 184
 - 성약 : 키리안
 - 전설 : (장갑) 불타는 영혼 = 영혼베기 후 생성된 파편 먹을 시 낙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장갑 선택의 이유 = 특성당 1전설 제한이 있어서 스텟이 높게 붙는 부위가 유리함
 - 도관 : 낙인 쿨감(10초) / 제물오라 시 공격력 증가 ※쿨감은 고정이고, 나머진 취향

2. 특성2 3 2 3 2 2 1 
15렙 = 고통의 불꽃 고통의 불꽃
25렙 = 화형 화형
30렙 = 그을린 피부 그을린 피부
35렙 = 균열 균열
40렙 = 촉진된 인장 촉진된 인장(레이드) or 사슬의 인장 사슬의 인장(쐐기)
45렙 = 악마성 악마성 (고정)
50렙 = 최후의 수단 최후의 수단 (고정)

3. 경험 : 성채 일반/영웅 서브탱 + 쐐기 6~9단 5회 정도

4. 장점

 - 부족한 방어기를 매꿀 수 있으며, 단단함이 체감되는 수준
 - 영폭 트리보단 딜적 측면에선 조금 약함, 그래도 준수한 편
 - 기력수급이 널널한 편이며, 기력수급용 손가락 굴리기가 좀 편함(균열>영베>균열>영베---)
 - 쐐기 힐러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음

5. 단점

 - 위크오라 또는 텔미웬 등으로 방어기재 쿨타임 계산 필요
   (ex.낙인(10초)→제물오라(6초+낙인2~3초 증가)악마쐐기(6초)지옥황폐(탈태+6초)→악마쐐기(6초)낙인(반복)
 - 쿨이 짧은 방어기재가 쉴틈없이 돌아가니, 단단함 → BUT, 피로도 높음
 - 균열>영베로 인한 글쿨이 돌아가서 침묵이나 공포인장 글쿨을 고려해야 함

6. 총평

 - 성능은 준수하나, 인장 트리보다는 조금 루즈한 맛
 - 방어기재 돌아가는거 계산하다 눈 돌아감
 - 레이드 서브탱/메인탱을 하시는 분이라면 낙인 전설은 필수(뎀감 돌아가는게 많이 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