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악린이들 위한 글이니 딜 잘 뜨시는 굇수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신던에서 가끔 몇몇 악사님이 딜 사이클 물어보시는 경우가 종종 있어 여기에 글을 씁니다.
필자의 경우 에메영웅에서 다른 악사분은 dp27만 뽑으실때 22만 정도 뽑아 고민이 많았고, 모든 악사 스킬 유물 정독하며 제 문제점 찾으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찾아냈습니다. (악몽에서 저와 다른 악사분 855~857로 비슷한 템렙과 스텟이었습니다.)

1. 탄력유지 글레이브 투척
모든 악사분들이 강조하는게 탄력유지 글투입니다.  인벤글도 이 위주로 많이 적혀있습니다.
그만큼 딜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건 꼭 하세요!

2. 지옥돌진 및 퇴각 방향
탄력 퇴각 둘다 많은 거리를 움직이는 스킬입니다. 냥은 철수하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악사는 근딜이죠.
거리만큼 딜로습니다.
2-1 중대형 타겟
대형몹의 경우는 대형몹 원을 대각선으로 긁어서 or 옆으로 길게 긁어서 평타 및 혼격을 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세요.

2-2 소형 타겟
(거리 벌어진 후 지돌이냐, 바로 지돌후 글투 혼격 2회냐에 대한 연구는 하지 못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소형 타겟의 경우 빠른 방향돌리기로 제자리 돌아오시는 것 or 벽에 지옥돌진 및 퇴각을 긁어서 이동거리 최대한 줄이시면 딜로스가 조금 줄어듭니다.

3. 흐릿해지기=지옥돌진 2회 충전기 (매우중요)
흐릿해지기 회피 50%증가 및 데미지 감소 30% 악사의 유일한 생존깁니다. 하지만 이 생존기는 유물특성을 찍으면 악사의 탄력버프 유지스킬과 좋은 격노수급기가 됩니다.

흐릿해지기로 지옥돌진 2회가 충전가능해집니다. 이 말은 탄력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한다는 말입니다.
악마의 칼날을 사용하는 경우, 글투는 돌아오는데 지옥돌진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때 흐릿해지기 사용하고 충전해주세요. 또는 격노가 반이상 차고 탄력을 유지할 수 없을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흐릿은 몹의 강력한 스킬시전 타이밍과 지옥돌진 충전이 겹칠때 입니다.

필자가 잃어버린 dp를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4. 혼격이 2회 가능할 때, 탄력을 쓰는가?
1.의 탄력글투 만큼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겁니다. 탄력글투는 쉬운데 이게 조금 힘듭니다. 레이드 타겟의 공략이 쉬운 경우는 4.를 지키기가 수월합니다만, 자비우스 같은 경우는 바닥 피하랴, 탄력 유지하랴, 지돌글투하랴 굉장히 바쁩니다. 본인이 격노가 없는 경우에 탄력을 많이 쓰는지 혹은 탄력 없이 격노를 지나치게 소모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이지만 마냥 쉽지는 않습니다. 연습합시다.

5. 지나친 지옥돌진 및 광역기는 딜로스
지옥돌진 쿨 된다고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대략 12만의 데미지를 주지만(템렙따라 다릅니다), 다른 글로벌 쿨이 돌으며 머리를 뒤로 돌려주어야 하며, 단일딜이 이 모든걸 커버할 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안광 및 칼춤 멋있고 광딜도 좋습니다. 단일딜에서는 멋만 좋습니다. (안광의 경우 전설 머리띠, 안광 금테, 악마성의 경우 사용합시다.-이 정도면 악린이는 아니죠?)

악사가 쿨마다 꼭 돌려줘야 할 쿨기는 일리다리 격노, 혼칼 + 지옥포화 5스텟 정도입니다.(일리다리 격노&지옥포화 단일에 한하여)

6. 탈태
탈태는 악사 단일딜의 꽃입니다.(필자가 흑마를 버리고 악사를 한 가장 큰 이유!!) 혼격도 강력해지고 가속도 증가합니다. 이때 딜을 몰아주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딜 몰아주시면 됩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탈태 오프닝입니다.(다른 더 좋은 오프닝이 충분히 있고 정답이 아닙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에 맞게 더 좋은 오프닝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칼날 악사 사용중입니다. 혼칼사용 단일딜 가정입니다
*1탄력 = 1글투+최소2혼격

지옥돌진(글투2-일리다리 격노)- 격노수급(35~50사이[탈태에 혼격을 한대라도 더 몰기 위함])-비전격류<블엥>-(탈태+혼돈의 칼날)-지옥돌진(혼격으로 격노소모)-퇴각을 활용한 글투 및 혼격-지옥돌진을 활용한 혼격 //////// 여기까지 하시면 지독&퇴각 둘다 쿨 돕니다. 이때 흐릿쓰고 지돌 충전해서 딜 몰아주시면 됩니다//////


7.보스에 대한 이해도

이건 전 클래스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바이죠.
이걸 논하기 전에 악사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악딜의 장점은 뭔가요?
탈태를 통한 딜뽕, 매우 좋은 광역기라고 생각합니다.
탈태 딜뿡은 6.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광역기 - 일리다리 격노나 지옥포화는 단일딜도 강력합니다. 이기 두마리에 맞으면 참 좋겠죠?
에메랄드 악몽으 경우
렌퍼럴, 일기노스, 악몽의 용(용 두마리 교차), 세나리우스 쫄, 자비우스(1페이지 쫄+보스 겹침) 등에 사용하도록 노력해보세요. 개인 딜량 증가뿐만 아니라 공대차원에서도 의미있는 dp증가입니다.

#소소한 팁으론, 헬리아 처음 파멸촉수와 뱃머리에서 일리다리 격노 3촉수에 딜 들어갑니다.

#자비우스 악몽칼날(이름 맞나요?)무빙으로 피해지는데, 악사의 경우 2단 점프 활강하면 더 수월하고 각도에 영향적게 피해집니다.

#악사에 대한 애정으로 글을 씁니다. 내용은 굉장히 기본적인 내용이며 제가 하는 방법이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수정하여 본인에 맞는 더 좋은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딜링에 대한 고민을 하며 저보다도 악린이인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건전한 비판&오타&틀린내용 지적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