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하라고 짤'




대신 제가 아는것과 최대한 지키려고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운명빌드란?
순환+악마성+운명을 통해 늘어난 탈태 지속시간으로 칼춤/혼격 > 죽휩/파멸로 강화시키는 빌드입니다.
'죽휩/파멸/+(글폭)-탈태지속'의 선순환이 오래 지속시키는게 목적인만큼 손이 쉴틈없이 스킬을 눌러야하지만 다행히 누를버튼이 많지는 않고 우선순위에 맞게 누르는 반복숙달만 되면 피아니스트가 된것처럼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운명빌드 쓰긴하는데 특성이 맞는걸까?

■레이드에서 사용했던 1시즌 운명빌드는 크게 3가지로
-파쇄 수단 (no mover raid build,와우 헤드)
-파운풀
-탄파운
이렇게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난이도가 오르며 기댓값이 높아지는데 비탄력과 탄력간의 갭이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무조건 고점이지! 하면서 남들 다쓴다는 특성들고 고생하시지 마시고 이동기x 부터 파운풀까지 적응 완료하고 탄력까지 탑재하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예상질문)버프된 톱니날 글레이브 사용한 최신빌드는?
A)2시즌 티어에 붙은 격노수급없이 사용하면 딜상승 기댓값 1%인데(작성자 심크, 개인별 편차 있음) 티어도 없고 적응도 안된 지금 사용하기에 좋진 않아 보입니다

□ 운명 빌드를 사용하는데 심크랑 스킬사용빈도가 다르게 나오고 탈태 업타임이 짧다(50% 내외)

■격노 수급
핵심 수급기 : 악마 칼날/악마의 식탐/고립된 사냥감/전략적 후퇴 네가지 특성인데 기본공격/영혼 파편/지옥 돌진(단일)/복수의 퇴각 으로 격노가 수급되고 이것들은 글쿨소모가 없거나 최소한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중요합니다
이런 핵심 수급기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격노가 마르게되고 글쿨이 지옥칼, 불꽃의 인장, 더 나아가 글투까지 손이 가면서 파멸/죽휩 시전이 줄어드는 악순환에 빠져버리고 말겠죠. 직접 다 뜯어본건 아니지만 특임이나 운이 없던게 아닌데도 딜이 안나온다는 경우엔 지옥칼 시전횟수가 상당히 많았을겁니다


결론은 비교적 쉬운빌드부터 연습하며 낭비없이 격노와 글쿨이 소모된다면 앞서말한 선순환이 더 오래 지속되면서 자연스럽게 레이드 단일딜이 상승할거라 생각됩니다
2시즌도 악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