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매 확팩마다 탱커 메커니즘이 바뀌고 있지만

과거 정패는 강력한 방어기재인
대신에 상시유지가 어려운 메커니즘이었음

근데 버블로 바뀌면서
정패는 이제 방어기재라기보단
그냥 무조건 유지를 해야되는걸로 바꼈고
정패유지는 방어기재라고 보기힘들고
안올렸으면 죽어야지 느낌이 더 강해짐

보기의 강점은
생존기가 엄청나게 많고
대부분 쿨이 엄청나게 짧은데 있음

쿨감까지 고려하면 대충
1.5분쿨 25초정도 지속되는 파수꾼
45초쿨 8초지속 티르의눈
1.5분쿨 8초지속 헌수
3,4분쿨 고대왕
3분쿨 천보
+ 1-1.5분쿨 장신구

이걸 로테이션으로 돌려서
빈틈없이 채워넣는게 보기의 실력인거임

예를들면
첫풀링 빅풀이면
몹몰면서장신구(10초)ㅡ파수꾼(25초)ㅡ무적(8초)ㅡ티르(8초)ㅡ헌수(8초)
하면 이미 근1분이 풀생존기가돌아감

다음풀 작은풀
파수꾼25초ㅡ티르8초

그다음풀 빅풀
몹몰면서장신구(10초)ㅡ파수꾼(25초)ㅡ고대왕(8초)ㅡ티르(8초)ㅡ헌수(8초)

뭐 이런식으로 빈틈없이 채워줘야함
그냥 123123 신성화누르다가
죽을것같네 하면 맘에드는거 하나씩 누르는게 1인분이 아님

이풀링에 어디까지 쓰고
다음풀링에 뭐뭐 잡을지 다 계획이 있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