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성



제일 위의 특성은 Paragon 길드의  ilonie, 그다음은 Paragon 길드의 Diamondtear, 마지막은 Premonition 길드의 Zaroua 입니다. 세명 모두 정말 잘하는 신성기사죠.

거의 신성트리에서는 차이점이 없는데, Zaroua 같은 경우는 퇴마술 특성에 준걸로 봐서는 길드에서 신기에게 딜 지원을 어느정도 요구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아무래도 트라이 기간이다 보니 이런저런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깐요.

가장  큰 차이는 영원한 영광 특성을 주느냐인데, 이 특성이 여명의 빛이 신성력을 소모하지 않을때는 분명히 좋은 특성이었지만 지금은 여명의 빛에 더 많은 신성력을 사용하는 터라 사실상 효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Elitistjerks 에서 Diamondtear 의 경우 영광의 서약에 여전히 더 많은 비중을 둔다고 하였기 때문에 찍은게 아닌가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lonie 의 특성을 선호하는데요, 심판의 추격으로 인한 이속보너스와 메즈 당할시 얻는 신성력의 이점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 문양

상급 문양의 경우는 사실상 선택의 폭이 넓지 않습니다.


서약 문양 - 서약힐 10% 증가


통찰 문양 - 통찰의 문장 사용시 힐량 5% 증가


신의 은총 문양 - 은총 지속시간 10초 증가


신충 문양 - 신충 크리율 5% 증가



이정도가 선택할수있는 최대 범위인데, 통찰문양은 어떠한 경우라도 no.1 문양이고 서약과 신의 은총, 신성충격 중 선택을 해야하는데, 사실상 신성기사에게 크리율이 무슨 소용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신충의 빈도가 서약보다 크긴 하지만 힐에 있어서 계시특성마저 사라졌는데 과연 크리율 증가가 무엇을 해줄수있나를 생각해본다면 쓸때없는 문양이 아닌가 합니다.


신의 은총은 페이즈 별로 폭힐을 요구하는 구간이 많은 대격변 인던 특성상 매우 유용한 문양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문양의 경우는 좀 혼돈스럽네요.



여명의 빛 문양 - 대상이 1명 증가


빛의 봉화의 문양 - 마나소모량 삭제


신앙의 문양 - 신축 사용시 최대마나량의 10%에 해당하는 마나회복


신축 문양 - 신축 쿨 3분 감소


신의 가호 문양 - 가호의 20% 물리 리듀스가 사라지지만 마법 리듀스가 20% 추가증가



일단, 여빛 문양이 필수라고 보고, 나머지 4개중 2개를 선택하라고 하면... 솔직히 딱 이거다 라는 선택이 힘드네요. 물론 봉화의 마나소모량이 적긴하고 5분이나 된 마당에 스위칭을 많이 하진 않을거 같습니다만...왠지 빼기가 싫은 봉화문양


어차피 물리데미지를 받을 가능성이 0에 가까우니 신의 가호 문양은 여러 레이드에서 도움이 될겁니다.


저스펙이고 마나관리를 원할하게 하기위해서 신앙문양은 좋은 선택으로 보이구요. 개인적으로 신축문양이 제일 하위순위가 아닐까 하네요.



저보고 선택하라고 한다면 여빛 문양 - 신앙의 문양 - 신의가호 문양을 선택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