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르간논 서버 호드 유저 코코아한잔의여유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생각해온 가속 징기가 슬슬 가능성이 보이는 듯 해서 정말 기쁘군요.

 

 

이번엔 가속 징기가 얼마나 좋은지가 아니고, 단순한 특화 징기와의 비교입니다.

 

장점, 단점 다 적어놨으니 땡기시는 것 하시면 될거에요.

 

 

1. 추가로 저 시트에 못 적은게 있는데, 가속 징기는 1필러를 기준으로 하나 발동형 버프가 떴을때는 2필러로 가기도 합니다. 다만 이 경우 성격의 횟수가 줄어든다는게 문제점입니다.

 

2. 특화 징기의 경우 언제 발동형 버프가 뜰 지 몰라 무난하게 1선고까지의 사이클을 예상했으나, 실제로 2사이클, 3사이클 가면서 발동형 버프가 뜨지 않으면, 노는 시간은 훨씬 증가하게 됩니다.

 

3. 가속 징기의 경우 성격이 아직 쿨이 안돌아왔다 해서 다른 스킬을 눌러 2필러로 만드는 것은 딜을 떨어뜨리는 지름길입니다.

 

4. 성격, 선고를 제외한 스킬의 글쿨은 가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만 첫번째 시트에서 노는 시간을 제가 생각한 걸로 정의할 때는 성격의 쿨탐이 3.7-3.8초 정도 된다면 특화 징기의 경우에는 글쿨때문에 노는 시간도 없앨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생각한 노는 시간의 정의로 가정한다면 가속이 적어지는게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5. 가속 징기의 경우에는 성격의 사용량이 높아 성격 크리 5% 문양을 쓰기도 하지만, 퇴마술 문양이 더 좋다고 한다면 퇴마술 문양을 사용해도 됩니다.

 

6. 저는 귀찮아서 응격과 열광을 동시에 켰지만, 제대로 폭딜을 하겠다 하신다면 응격따로, 열광따로 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열광을 켰을 시에는 성격-선고-성격-선고-성격-선고딜을 하면 될 것이고, 응격을 켰을 경우에는 성격-천망-성격-필러-성격-천망-성격-필러or성격-천망-성격-필러-성격-천망-선고-성격 식으로 변형 2필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 이것은 티어 11셋 효과나 12셋 효과를 적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템을 입었을 때 세팅을 바꾸는 게 좋은지 같은건 다른 분들이 실험해주실 것입니다.

 

PS. 이런 걸 써봤자 집에서 와우가 안돌아가는데 뻘짓인지 아닌지는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