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된 가이드도 없고

타 직업보다 해매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느껴서 적어봄






1. 딜관련

일단 용군단 1시즌때부터 냥꾼 딜은 TOP4 안에 들 정도로 말도안되게 쌘 상태임
 
1시즌 막넴활 + 해류제어기 + 4셋 3신기 모은 야냥 단일은 마주받은 부죽도 이길정도로 엄청 쌘거 기억할거임

똑같이 2시즌 지금 격냥 단일 엄청 쌥니다.
지금 냥꾼 엄청 약한데 무슨소리냐고?

로그사이트 가서 .1 기준 카자라(1넴), 라소크(5넴), 마그모락스(7넴) 직업 ALL로 보면
일단 죽기, 흑마가 제일 많이보이고 그 다음부터는 냥꾼,용딜이 많이 보일겁니다.
이거만으로 단일딜은 TOP5혹은 과장해서 TOP3 악흑, 부죽, 격냥이라고 말할 수도 있음

저거 다 정조준 로또빨 아니냐고?
ㅇㅇ 맞음 정조준 로또빨임

자 그러면 이 로또를 어떻게 해야 많이 터트리는지 탐구를 해봅시다.




버프 이후 특성 단일 심크임
근데




이게 제 실제 로그임
다른점
1. 조사 비율이 더 높다
2. 속사 비율이 더 높다
3. 마무리 사격 비율이 더 낮다

당연히 마샷 딜이 쌔고 4셋효과 마샷으로 속사, 조사 쿨 줄여주는거 좋음 

근데 정조준 유지 시간이



이게 심크고



이게 로그임

뭔가 이상하죠?
이제 감이 오시나요?



이 특성을 최대한 활용을 하는거임

지금 2시즌 가속 + 정조준 + 블러드 +@(마주, 리듬을타고 등) 가속이면
정조준으로 조사 채워지는 속도 + 실탄 장전 + 4셋 마샷효과가 조사 나가는 속도보다 빨리 찹니다.
그렇다는건 뭐냐면 조사 쿨은 채워졌는데 나가질 못해서 버려지고 있는 상태임
그래서 저 특성으로 다음 조사 시전 속도를 자주 낮추는거임
그리고 조사를 많이 쏜다라는건 정조준도 있지만, 윈드러너의 유산이 빨리 찬다는 거

윈드러너 유산이 빨리 많이 발동된다 = 집중수급이 된다

그리고 속사를 자주 쓰므로 무빙을 더 많이 할 수 있고, 정조준이 자주 터지면 캐스트속도가 빨라져 무빙이 쉬워짐

당연히 말뚝으로 허수아비 때린다면 심크처럼 딜하는게 제일 쌔겠지만 레이드에서는 그게 불가능하니
내 식대로 해석해서 실행했었음

딜 순서는
아마 심크에도 그렇고 어떤 가이드를 다 찾아봐도

정조준 - >  조사 - > 조사 - > 속사 - > 조사 - > 신사or마샷 이렇게 하라 할거임

근데 저는 저렇게 안하고 

정조준 - > 조사 - > 속사 - > 조사 - > 조사 - > 신사or마샷 이 순서로 갑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일단 후자에서는 속사가 먼저 발동이 되니 당연히 리듬을 타고가 먼저 발동됨
그러면 전자보다 1초라도 가속이 빨라진 상태이므로 조사가 더 빨리 참

그렇다면 조사를 더 많이 쏠 수 있고 당연히 정조준이 터질 확률은 더 올라가게됨

그리고 꽁마샷 떳다고 아싸 하고 바로 쏘지 말고 제발 조사하고 속사 쿨 몇초인지를 확인하고 쏘셈

+

오프닝 때 첫 조사가 윈드러너 발동시켜서 정조준 터졌을 때 아싸 하고 조사박아도 되는데 주의 해야할 점이 있음
정조준에서 제일 중요한건 '또렷한 시야' 패시브임

근데 순서가
정조준 - > 윈드러너 면 지속이 되는데
윈드러너 - >  정조준이면 지속이 안됨

윈드러너가 100번 중첩해서 터져서 500초가 됐다고해도 정조준 키면 18초 + '또렷한 시야' 패시브가 0중첩으로 바뀜
반대로 정조준 키고 윈드러너 터지면 지속시간과 버프시간이 계속 늘어남

그러므로 무조건 정조준 18초 안에 윈드러너를 터트리는게 제일 베스트임






2. 생존관련

(A) 냥꾼은 다른 클래스들보다 생존기가 많다
(B) 냥꾼은 다른 클래스들보다 사거리가 길다
(C) 냥꾼은 다른 클래스들보다 무빙가능한 스킬이 많다

이 3가지를 잘 파악하셔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A) 뭔 개소리냐 냥꾼 생존 안 좋은건 다 소문 난거 아니냐 라고 하시겠지만
팩트로는 다른 클래스보다 생존기의 숫자는 많습니다.

격냥 기준으로 활기, 곰의 인내, 적자생존, 거북상 총 4가지
야냥은 펫 10% 피뻥까지 있으니 생존기로는 부족함이 없음
다른 클래스들 눈씻고 찾아봐도 생존기가 4개나 있는 클래스 찾기 힘듭니다.
찾는다면 드루이드의 곰폼, 광재까지 넣거나 고술의 치파, 늑변까지 넣어야 그나마 비슷할겁니다.
그러면 왜 이렇게 자주 죽고 어렵냐? 라고 하면

이 4가지 스킬이 다 쓰기가 어렵습니다.

(1) 활기
사냥꾼 생존기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스킬입니다.
생석,치물 급의 회복량 심지어 기력을 소모하면 쿨까지 줄여줘서 거의 1분짜리 쿨기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맞은 다음 사용' 을 해야한다. 입니다.
그리고 사제의 희망의상징이 활기를 줄여줍니다(ㅅㅂ)

다른 클래스들은 '맞기 전에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이 짧습니다.
대마보, 껍질, 보호막, 분산 등등

하지만 사냥꾼의 제일 중요한 생존기인 활기는 '맞은 다음 사용'을 해야하는건데, 
맞은 다음 사용을 하려면 자신의 체력을 확인하고 들어오는 데미지를 계산을 한 다음 사용을 해야한다는 것
이 부분이 많이 어렵다고 생각할거임



(2) 곰의 인내, 적자생존
활기와 다르게 '맞기 전에 사용'을 해야하는 스킬들입니다. (곰의 인내는 맞은 다음 쓰는게 더 좋긴 함)
이 스킬들은 '활기'때문에 조금 설계를 해야하는 스킬들입니다.
아마 레이드를 하시다가 이런 얘기 많이 들었을겁니다.

X분XX초에 어떤게 오니 이 때 대마지, 재집 등등 공생기 맞춰주세요.
냥꾼도 똑같음 이 많은 갠생기들을 어떤 공생기랑 맞출지 아니면 공생기 적을 때 써야할지
자 그럼 이제 계산을합니다. 이때 아프니까 어떻게 써야하고 이 땐 치물먹고 뭘 하고 어떻게 해야지 를 머리속에 넣고
Combat Timer 띄워놓고 의식을 하면서 플레이를 해봅시다.

포자망토? 필요없습니다. 이거 가능하면 다 살수 있음

Q ) 아니 그걸 어떻게 다 계산하고 게임을해요
A ) 다른 클래스들 다 그렇게 하고있음 이걸 안하니까 냥복치 소리 듣고 이미지가 이렇게 된거임
+ 이걸 계산하기 어렵다면 다른 사람들 로그 cast라도 보셈

(3) 거북상


이 ㅈ쓰레기 스킬 제발 삭제좀
아마 이 나사빠진 무적기 유무때문에 다른 생존기들도 좀 나사빠지게 만든 거 같음
아마 많은 사람들 모를건데
무적기라고 칭하는 거북상에 '데미지 감소 30%'가 달려있음
무적인데 데미지 감소가 달려있는 개 뚱딴지같은 스킬이지만 죽을꺼같으면 뎀감 있으니 써보셈


(4) 사거리가 길다, 무빙 가능한 스킬이 많다.

이걸 잘 이용해보셈

사거리가 길다 = 멀리서 볼 수 있다
무빙 가능한 스킬이 많다. = 미리 움직일 수 있다.

그냥 우히히 나 사거리 ㅈㄴ김 하면서 저 맨뒤에서 딜 하지 말고
멀리서 상황을 봐보셈

힐러 위치가 어떻고, 바닥은 어디 깔렸고, 넴드머리는 어디고, 다음 스킬은 뭐가 오고, 디벞 뭐가있고 등등
괜히 힐러한테 멀리있어서 "5초동안 힐 안들어와서 죽었어요~" 이런 소리 하지말고 카메라 계속 돌려보셈

와우에 있는 모든 직업중에서 냥꾼,법사 보다 상황을 잘 볼 수 있는 클래스는 없다 생각함




3. 끝
Q ) 님 뭔데 이런 글 씀? 잘함?




A ) 8신따리라서 죄송함








우리 모두 징징거리지 말고 새로운 답을 찾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