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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1 13:28
조회: 3,579
추천: 12
3시즌 야격을 늦게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한 추측와우헤드 및 아이시베인의 야냥 가이드에서는 모두 첫 야격을 늦게 쓰는 것을 기본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다소 매우 의역이지만 가져와보자면 와우헤드 ![]() <와우헤드 단일딜 사이클 및 우선순위> 우선순위 1.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이 16초 미만이 남았을 때 야수의 격노를 사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후술) 2. 날카로운 사격이 2중첩일시 날사 사용 3. 유혈 4. 살상 명령이 날카로운 사격의 충전량보다 많을 때 살상 명령 5. 날카로운 사격 6. 코브라 사격 (첨언 - 이 후엔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을 계산하며 날사, 코사, 살상을 적절히 사용) ![]() 3시즌에선 4셋 효과로 솔선수범 안에서 야수(무리 지도자의 포효로 생성되는 와이번, 멧돼지, 곰) 소환 시 쇄도 발동 아시겠지만 야격으로 주어지는 버프로 뽑는 야수와 무리 지도자의 포효로 뽑는 야수는 서로 쿨이 독립적으로 도는데 무리 지도자 포효+야격 버프로 한 번에 2마리의 야수를 뽑을 때 3시즌 4셋 쇄도 발동이 2번 발동되지 않으며 야격을 가급적 쿨마다 돌리던 2시즌과는 달리 한 야격(솔선수범)안에 야수 2마리를 뽑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와이번조차도 솔선수범 안에서 발동시켜야 합니다) 그렇기에 야수의 격노의 쿨이 왔다고 해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이 16초 미만일 때 야격을 사용하고 솔선수범 버프가 만료하기 전에 무리 지도자 포효의 발동 시간을 맞추면서 2번째 야수를 던져 1 솔선수범 안에 반드시 2마리의 야수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싶습니다 간단하게 야격 도우미 위크오라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글아래에 링크 첨부) 아이시베인 ![]() <아이시베인 단일딜 사이클 및 우선순위> 단일 오프닝 1. 사냥꾼의 징표 2. 가진 모든 날사 소모 3. 유혈+물약+스텟 장신구 4. 살상 명령 5.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이 16초 미만일 때 첫 야격 사용 (자세한 것은 후술, 야격 위크오라 추천) 6. 우선순위에 따라 딜 사이클 지속. 위크오라에 초록불 들어오면 야격쓸 것 단일 우선순위 보충설명 1. 1 or 2분 장신구는 유혈/야부에 맞춰서 쓰기, 짧거나 1.5분은 야격에 맞추기. 상황에 따라 다른 타이밍에 사용한다면 야수(곰)에 맞추기 2. 야격의 업타임은 중요하지만 3시즌 4셋(1솔선 2야수)의 규칙을 따르는 것이 더 중요 3. 살상보다 날사를 먼저 날려야 하는 경우 - 날사가 2충전이거나 2충전이 거의 되어갈 떄 - 날사 살상이 모두 1충전이지만 날사의 재충전이 살상보다 더 얼마 안남았을 때 - 광기 중첩이 끊기기 직전 날사 리필(살상 2중첩일지라도) - 혹은 위크오라 쓰세요 4. (날사 2충전을 제외하고) 쿨오면 언제든지 유혈 사용 5. 가능하면 살상을 많이 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을 확인하면서 쿨 오자마자 즉시 발동 시킬 수 있게 쿨타임을 설계해야합니다 6. 그 다음엔 우선순위가 낮은 상황의 날사를 사용(순수 1중첩이라던가) 7. 모든 우선순위 마지막으로 코사 사용 (아이시베인에 첨부된 3시즌 4셋, 무리 지도자 보충설명) https://pastebin.com/qCSYYrh7 무리의 지도자 4셋은 솔선수범 버프안에 야수를 소환할 시 쇄도를 시전합니다(큰 데미지) 정의 및 용어 정리 "야수"란 무리의 지도자 영웅특성에 속한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특성으로 소환되는 야수(와이번, 멧돼지, 곰)입니다"무리의 지도자의 포효"는 기본적으로 30초의 쿨타임을 가졌으며 살상명령 혹은 코브라 사격을 시전 시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솔선수범"(LFTF)은 야수의 격노, 협공 시전 후 12초간 생기는 버프입니다 야수의 격노 혹은 협공 사용시 솔선수범이 활성화 되며 다음 살상명령 시전 시 야수(와멧곰)을 소환합니다. 이 것은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과는 독립적으로 돌아갑니다 키 포인트 야격/협공 시전 후 12초안에 야수를 최대한 뽑아내어 최대한 쇄도를 시전하기 메소드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가 솔선수범 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때에 따라서는 야격/협공의 쿨타임을 아껴야합니다 솔선수범 안에 무리의 인도자의 포효로 소환하는 야수를 사용해서 포텐셜을 뽑기 위함 간단하게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의 쿨타임이 16초 미만일때 야격을 사용할 것 개인적인 생각 2시즌 무리지도자 야냥은 최대한 쿨마다 야격을 사용해 업타임을 끌어올리는 방식이었다고한다면 3시즌은 야격의 쿨타임 자첸 놀리는 경우가 많으며 야격 자체의 업타임보단 1야격안에 2번의 야수(와이번 포함)를 구겨넣어 3시즌 4셋의 발동 데미지로 이득을 봐야하는 구조로 변하게된 것 같습니다 2시즌 딜 사이클대로 굴리다보면 필연적으로 1살상안에 2야수를 한번에 쏘는 상황이 발동하는 경우가 잦은데 그렇게 되면 3시즌 4셋의 효과를 손해보는 결과가 생기게되어 그 사태를 방지하고자 무리 지도자의 포효의 쿨이 16초 미만일 때만 야격을 사용하게 바낀 듯 합니다 그래서 오프닝 야격을 안하고 늦은 1 야격 스타트를 하는 것 같네요 딜 사이클 자체는 지금도 구현이 가능해보여서 3시즌 방식으로 허수아비를 좀 쳐보니 1야격을 거의 10초 근처 대에 올리게 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출처 : (야격 도우미 위크오라) https://wago.io/T3vjlgi0m (와우헤드 야냥 가이드 단일) https://www.wowhead.com/guide/classes/hunter/beast-mastery/rotation-cooldowns-pve-dps (아이시베인 단일) https://www.icy-veins.com/wow/beast-mastery-hunter-pve-dps-rotation-cooldowns-abilities (아이시베인에 첨부된 3시즌 4셋, 무리 지도자 보충 설명) https://pastebin.com/qCSYYrh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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