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이제 그만!
           사냥의 전율vs광폭한 야수
                             선택 가이드


1.시작하며

두가지 특성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각 특성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하여 정리해 드립니다
가이드라고 써두긴 했지만...선택은 여러분들이 하는것이며 추천하는것 또한 저의 개인적인 견해에 불과합니다
지적은 감사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만 근거없는 비방은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사항은 맨 아랫글에 모아두었습니다



2.도입-특성에 대한 이해

사냥의 전율
*집중 소모기술 사용시 30%확률로 3번까지 일제사격,신비한사격에 소모되는 집중 20감소
  └실질적으로 꽁신사 3회 발사가능
  └일제사격을 집중 20 소모로 사용가능
     └집중이 20 소비되는것으로 전율이 다시 발동되는 경우 현재 중첩수에 상관없이 다시 3중첩으로 리셋
         └이것을 통해 내부쿨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혹은 있더라도 극히 짧은 시간)
     └야수특성의 내면의 야수(야수의 격노시 본체 집중소모량 절반버프), 사격특성의 폭격과 중첩가능
         └중첩시 꽁일제 가능

광폭한 아수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짐
   └야수의 격노 2번중 1회는 같이 사용 가능
*야수의 격노의 영향을 받음
*만반을 통한 겹치기가 가능
*야수 특성의 특화력의 영향을 받음
*소환된 야수의 공격 1회당 집중 5회복


3.각 특성의 장점과 단점

사냥의 전율
장점:전율 스택 비축을 통한 순간적인 디피상승(엘레곤 2페이즈 구슬딜에 용이)
       일제사격을 많이 쏠수 있어 광딜에 용이함(영던은 전율이 갑)
단점:꽁신사로 인한 딜싸이클의 혼란
         └코브라 사격을 재때 넣지 못하여 독사쐐기가 끊기는 경우가 발생-공통적인 딜로스지만, 생냥의 경우 치명적
         └전투중 집중이 100이 되는 오버집중현상의 발생-전특성을 막론하고 이것은 치명적인 딜로스요인
              └끊기는 독사쐐기를 이으려고 집중이 넘치는 상황에서의 코브라 사격은 오버집중현상을 조장함
              └그렇다고해서 독사쐐기를 다시 쏘자니 이것또한 딜로스임 하지만 오버집중보단 좋지만 딜로스는 딜로스
                   └독사쐐기를 이은 경우 독사쐐기에 드는 집중을 신사에 사용가능
                   └독사쐐기가 끊겨 다시 쓴 경우 독사쐐기를 다시 써줘야하고 기회비용으로 코사로 인한 회복집중 
                      또한 감안하면 거의 집중 40이상..즉 살상한번정도의 딜로스

광폭한 야수
장점:야수특성의 특화력,야수의 격노 버프시 야수 전투력 상승버프의 영향을 받아 적극 활용가능, 단일딜에 최적화
       만반겹치기로 순간폭딜타임 만들기 가능(거의 초당 10의 집중회복)
단점:전율에 비하여 광딜에 약하고, PVP의 경우 야수의 채력이 워낙 적어서 순삭당해버리기에 제대로된 효과를
       보기가 다른 두 특성에 비해 어려움
 
11.05 수정
야수의 격노시 내면의 야수의 영향을 받는것으로 알고 적용된다고 썻습니다만, 재실험결과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4.전문화별 특성 추천

◎야수 - 광폭한 야수
특성으로 소환되는 야수가 야수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특화력과 야수의 격노의 영향을 받으므로
보다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음

◎생존 - 사냥의 전율/광폭한 야수
일제를 많이 쏨으로써 독사쐐기 연마를 통한 효과를 더 많이 볼수 있음 또한 꽁신사나 광폭한 야수로 소환된 야수의 딜이나 거기서 거기
다만 관건은 독사쐐기를 끊이지 않게하면서 오버집중이 되지 않게 하는 것인데 생냥은 독사쐐기 틱 대미지가 들어갈때 집중을 회복하는 특성이 있고, 쐐기 대미지가 다른 전문화에 비하여 50%가 더 강하므로 꼭 유지 해줘야됨 아까 생냥한테 쐐기 끊기는게 치명적이라고 말한게 이거 때문실탄과 전율이 동시에 발동해버린다면 오버집중되기 십상이므로 실탄 내부쿨 10초를 잘 생각해야하고 거의 집중을 30미만으로 유지하고 검화나 저까 같은 기술을 쓸때서야 코사로 집중을 살짝 수급해야함
요점만 말하면 독사쐐기 안끊기면서 집중관리하기 더럽게 힘드니까 익숙해지면 하고 정 못하겠으면 그냥 광폭한 야수
 
11.05 수정사항:실험결과 단일딜에서의 집중회복량에서나 딜량에서다 전율은 광야를 따라오지 못했습니다

◎사격 - 사냥의 전율
사격냥꾼은 특화력이 원거리 공격시 추가 피해(야생의 화살, 무기공격력의 80%)
여기서 주목할건 원거리 공격=신사 란거고 꽁신사 많이쏘면 많이쏠수록 야생의 화살을 발동시키기 좋다는것
또한 폭격+전율콤보의 꽁일제를 쏴보넬시 최소한 7~8회의 일제사격을 쏘아보냄으로서 생냥뺨치는 광딜을 뽑아낼수가 있음
무엇보다 포인트는 사격특성의 경우 오버집중, 독사쐐기의 끊김이 전혀 없다는것
일단 주요 딜이 키메라 사격인데 이건 어차피 무조건 쿨마다 써줘야 한다(신조구간 제외)
근데 이 키메라 사격이 독사쐐기를 유지시켜줌
야냥의 경우 고유집중소모기가 살상밖에 없고 살상이 쿨일때 신사로 집중을 소모해야하는데 이때 꽁신사가 뜨면 오버집중이, 생냥의 경우 고유집중소모기가 폭샷, 검화가 있는데 검화는 쿨이 24초라서 주로 폭샷,신사로 집중을 소모하는데 폭샷이 실탄이 떠버림과 동시에 전율이 발동되면 거의 3초간 만집중이 유지되는 끔찍한 사태가 벌어질수도 있음
근데 격냥은 그런거 없음 고유집중소모기가 키사,조사인데 키사가 쿨인데 전율이 터지고 거의 만집중이 되려한다?
그러면 조사 땡기면 끝이다 조사는 쿨도 없으니...
이걸로 격냥은 전율의 단점인 오버집중유도, 쐐기의 끊김을 모두 해결해버린다
그야말로 격냥을 위한 특성이다

5.마치며

네..냥꾼 초보주제에 이런 글도 써보네요
끝까지 읽으신분들..논문읽느라 고생 많으셨고요..
전문화별 추천같은 경우 제 개인적인 견해가 상당히 많이 들어갔으니...그저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게 정답이 아니에요..pve라고 열정쓰면 안되는건 아닙니다
다만 현명하게 자기 손가락에 맞는, 자기 캐릭터의 특성과 스킬에 맞는 선택을 하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p.s.처음에도 말했지만 지적이나 다른 의견은 환영합니다만, 무분별한 비방은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p.s2.쓰는 노력을 봐서 추천좀..ㅇㅅㅇ..
 
 
 
 
11.05 수정종합
확인결과 광폭한 야수는 내면의 야수의 영향또한 받지 않았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생냥의 경우 치트가로 실험결과 단일딜에서의 집중수급, 딜량에서 광야를 따라가지 못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