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때 이미 정리가 끝난 내용입니다만,
지금와서야 패치가 되지도 않았는데 패치된줄 잘못알고있는분들이 여럿 계셔서
틱씹힘 원리를 다시 설명해드립니다.


틱씹힘 증상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폭폭폭이든 폭폭신폭이든 '폭폭'부분에서 한틱이 씹히는 증상.
2. '1번 증상이 일어나지 않았을 경우' 폭폭폭시 마지막 폭샷 리필될때 한틱이 씹히는 증상. 

1번은 운이 좀 없을때 일어나는 증상이며,
2번은 '1번이 일어나지 않음'조건이 충족되면 반드시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폭폭폭을 쓸 경우 1번 증상이 앞의 '폭폭'과 뒤의 '폭폭'에서 2번 일어나면서 
2틱을 씹히는 경우도 낮은 확률로 존재합니다.


2번 증상의 원인
- 1번 증상이 2번 증상과 같은 원리 + 핑문제로 일어나는 문제이므로 2번먼저 설명
- 공지에서 그림을 좀 가져옴

현재 폭발사격은 리필될 때 남은 틱수의 단 1틱만을 보전시키므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1번 증상의 원인
- 전투로그는 공지에서 가져옴

폭폭을 연달아 사용했을 때

Line 775: 12.759  CAST_SUCCESS,,0x10a28,"폭발 사격",0x4
Line 788: 13.189  AURA_APPLIED,,0x10a28,"폭발 사격",0x4,DEBUFF //첫 폭샷이 0.430 후에 도달
Line 789: 13.189  PERIODIC_DAMAGE,,0x10a28,"폭발 사격",0x4 //첫 폭샷 도달 1틱 적용


Line 796: 13.759  CAST_SUCCESS,,0x10a28,"폭발 사격",0x4
Line 801: 14.149  AURA_REFRESH,,0x10a28,"폭발 사격",0x4,DEBUFF //두번째 폭샷이 0.390 후에 도달
Line 802: 14.149  PERIODIC_DAMAGE,,0x10a28,"폭발 사격",0x4 //2틱
Line 803: 14.149  PERIODIC_DAMAGE,,0x10a28,"폭발 사격",0x4 //3틱

Line 814: 15.159  PERIODIC_DAMAGE,,0xa28,"폭발 사격",0x4 //4틱
Line 826: 16.239  PERIODIC_DAMAGE,,0xa28,"폭발 사격",0x4 //5틱
Line 827: 16.239  AURA_REMOVED,,0xa28,"폭발 사격",0x4,DEBUFF //폭샷종료


중요한건 두꺼운 글씨로 써놓은 부분입니다.

12.759, 13.759때 정확히 1초 간격으로 시전한것엔 문제가 없으나,

핑은 0ms가 될 수 없으므로 계속해서 핑은 튀기 마련인데, 

(물리적인 문제이므로 패스트핑이고 뭐고 아무짝에도 도움 안됨) 


그게 운이 나빠서 2번째 폭샷이 첫 폭샷 도달 후 1초가 채 되기 전에 도달하는 경우

2틱이 적용되기 전에 새 폭샷이 리필되어 남은 2틱중 1틱만이 보전되고

한틱이 씹히면서 5틱만 들어가는 증상이 일어납니다.


만일 뒤이은 폭샷이 위와 같은 현상을 보여 3번째 폭샷이 4틱째가 터지기도 전에 빠르게 도달할 경우

또다시 한틱이 씹혀 9틱중 고작 7틱만 들어갑니다.

예를들어 위의 전투로그에서 2번째 폭샷에서 정확히 1초간격으로 14.759에 3번째를 시전하고, 

15.149에 폭샷이 도달한다고 하면 1틱이 추가로 씹히고 폭폭폭에서 9틱중 7틱밖에 안들어갑니다.

4번째 틱이 15.159에 터지는데, 그보다도 빠른 15.149에 도달하게 되니까요.




스샷은 방금 제가 폭폭폭 연달아 쏘고나서 찍은 스샷입니다.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다는 증거.



지속피해와 즉시피해를 합쳐 총 8틱. 1틱씹힘 (2번 증상이 일어남)




지속피해와 즉시피해를 합쳐 총 7틱. 2틱씹힘 (1번 증상이 연달아 일어남)




결론 - 폭폭X폭 하면 보통 9틱, 운이나쁘면 8틱
          폭폭폭 하면 보통 8틱, 운이나쁘면 7틱


더이상 설명이 必要韓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