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와서 생각하면 환희도 그렇고 암흑시선도 그렇고
고흑은 적한테 걸린 도트의 갯수가 중요한 딜러란 말이죠

그럼 더더욱 군단~격아의 5불고 딜사이클을 버리지 말았어야 했을 것 같은데
블리자드는 어둠땅에 와서 불고를 단일타겟용 일반기로 다시 고치고 조각소모기로 환희를 줍니다
???대체왜...? 심지어 환희만 띡 주고 연계 특성같은 건 주지도 않음; 죄어오는 죽음 같은 거나 좀 고쳐줄 것이지

사실 전 용군단을 앞둔 지금도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왜 다른 직업들은 물흐르듯 딜사이클 돌리면서도 딜을 잘 뽑는데
고흑은 왜 도트 관리하고 환희도 돌리면서 그와중에 어활/영흡 필러까지 써줘야하는 3중고를 겪으며 딜을 해야하는지 말이죠...
고흑 딜사이클을 보고있으면 무한도전 아이돌 특집 때 디스코를 추면서 삐걱거리던 노홍철이 떠오릅니다

암튼 환희를 불고가 아니라 어활을 대체할 기본필러기로 줬으면 어둠땅 내내 고흑이 겪은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