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아래 요약있음-

일단 테섭에서 내가 공장잡거나 남의 팟 따라서 카라잔 여러번 다녀오고 몇군데 방송도 찾아보고 느낀 점을 좀 써볼까 함.

사람들이 말하는거랑 내가 느낀거 차이가 좀 있는 편이라 테섭해본 사람은 이렇게도 생각하는구나 하고 보면 좋을 듯.

일단 현 테섭에서 보급되는 템이 영던8할 파밍수준 혹은 직업에 따라 그 이상으로 좋은 아이템(에픽 다크문장신구등)들인

데 셋팅을 잘하면 탱커같은 경우 만적중/피치명 완료되고 체력15k~17K, 방어도 13k~20k정도가 가능함.

저런 셋팅은 내 생각으론 초반 서버 열리고 한달내에 맞추는게 불가능하지않을까 싶은 수준의 오버 스펙으로 카라잔을 

공략 했다는 걸 먼저 말하고 싶음. 일단 마부&보석등도 최상위에 풀도핑/물약을 물처럼 마실 수 있는 환경이라 본섭에서

트라이할 때 보다 훨씬 수월한 상황이었을 것


초반 네임드 어튜맨/모로스/메이든/오페라까진 확실히 쉬운편이라고 느꼈음. 하지만 너무 방심하면 곤란한게 각 네임드

마다 전멸을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중요 공략이 있는데 공장이 이걸 놓치고 오더를 빼먹거나 해당 특임조가 실수를 한다

면 의외로 자주 전멸을 할 수도 있음.(예 어튜맨(초반어글)/모로스(쫄처리방법)/메이든(공대원산개랑 참회&신불해제))


1. 전시관리인

일단 첫 고비가 될거라 생각하는건 카라잔에 첫번째 스펙체크형 몹인 전시인데, 아마 카라잔을 가장 먼저 트라이하게 될

낙스 풀파밍자들에게 특히 더 위험하지 않을까 싶음.

왜냐면 전시 봉화광역딜이 생각보다 아파서 테섭에서 피통10K안팍이 되는 흑마도 처리가 좀 늦으면 반피 밑으로 내

려가는 경우가 있는데 패치 증격처럼 2어글자에게 날리는 마법도 데미지가 6k안팍으로 들어와서 피통이 낮은 낙스풀템 트

라이 공대에선 공대진영&힐업&봉화점사 셋 중 하나라도 어그러지면 사망자가 나올거라 생각이 듬. 만약 딜이 정말 좋다

면 첫 환기도중 광폭화로 넘기고 잡을텐데 첫 환기전 딜이 좋은 딜러 2명이상 누워있다면 사실상 힘들거라고 봄.

딜러 두세명 죽어버리면 2번째 환기까지 버티는건 매우 힘들 것임. 하지만 테섭에선 그래도 많은 공대가 전시는 잡음


2. 아란

두번째 고비라고 생각하는 건 아란인데 예전 기억엔 아니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패턴들이 겹치는 경우가 많음.

눈보라랑 화염고리가 겹치면 눈보라 데미지를 힐업으로 다 버텨야하고, 화법의 용숨같은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스킬에 힐

업이 좀 늦으면 한명씩 바로 죽어나감. 테섭에서도 아란을 못잡고 넘긴 공대가 꽤나 많았음. 테섭이 북미섭에 있어서 핑이

180안팍인 상황에서 했기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눈보라를 피할 수 없이 결국 모든 공대원이 다 몇틱씩 맞을 수 밖에

없었음. 그런데 힐 안주면 한방에 죽어버리는 용숨이나 아예 눈보라를 풀로 다 맞아야하는 눈보라&화염고리, 또 눈보라&

신폭이 겹치면 체력이 낮은 초반 트라이팟은 고생하게 될거 같음. 하지만 정 안되겠다 싶으면 패스하면 됌.


공략숙지랑 센스있는 공대원과 함께라면 저스펙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는(안되면 오버스펙으로도 절대 잡을 수 없는) 

황천은 패스

체스는 보너스

말체도 운만 약간 따라주면 쉬우니 혹여 운이 나빴더라도 몇번 트라이하면 다 잡을 수 있으니 패스.


3. 파멸의 어둠

파멸 같은 경우 2페에 생성되는 쫄이 신성데미지와 물리데미지만 들어가게 패치가 됐었음. 그래서 실제로 에입스의 마이

토즈도 캐스터를 빼고 냥꾼/고술 등 물리딜러로 채워서 4시간 이상 트라이끝에 잡은걸로 알고있음.

근데 엊그제 트라이해본 결과 다시 마법 데미지도 들어가게 바뀌어서 난이도는 훨씬 떨어졌지만 쫄딜 외에도 문제가 있음

지금 테섭 전탱이 피치명맞추고 방어도가 15k, 체력이 15k이상이었는데 평타9.8k에 회베 7k를 맞고 급사를 하기도 하고,

2페이즈 때 들어오는 광역 데미지를 힐로 살리지못함&탱커가 쫄광역어글을 못 잡거나, 어글잡으라고 천천히 딜하면 탱커

를 살리지 못하는 등 문제들이 있었음. 대부분 스펙이 높아지면 해결될것으로 보이는 문제들이었음. 다시 말하면 전투력/

주문력/적중/마젠 등만 보고 낙스템으로 가면 체력등 기본스펙이 낮아 더욱 힘들것으로 보임.




요약

1. 테섭에서 주는 아이템은 티어셋효과를 제외하고 스펙으로만 따지면 1페이즈 졸업템과 비슷한 수준

2. 초반 네임드 어튜맨/모로스/메이든/오페라까지는 공략만 읽고가면 딱히 어렵거나 문제될게 없음

3. 전시/아란/파멸 같은 경우는 광역데미지를 어느정도 맞아서 버텨야해서 체력이 중요한데 낙스템으로 힘들거라 예상

   템이 좋고, 도핑과 소모품을 아무런 제약없이 마구 사용한 테섭에서도 전시/아란을 못잡은 공대가 꽤나 많았음.

결론- 파밍이 부족하고, 평균적인 공략숙지 및 경험이 모자란 초반 한달여간은 카라잔 올킬하는 공대가 생각보다 드물듯

      그러므로 걍 대충 모출막공으로도 잡겠지 하고 안일한 생각말고 야무진 공장하나 물어서 반고정 팟을 들어야 초반 

      레이드 파밍에 뒤처지지 않으니 야무지게 거시지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