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의 현질을 제외하면 인게임에서 개개인이 얻을 수 있는 골드는 한정적이고, 한정적인 자원으로 기회비용을 투자해서 템에 입찰하는것이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가장 필요한 사람(클래스)이 가장 많은 골드를 투자하고 낙찰받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을뿐이지

본인의 기회비용을 룩템을 위해 투자하고 효율을 버릴수도있는거고 그건 개인의 자유고, 그래서 효율좋은템의 경매에서 지는 결과값 또한 개인이 책임질 몫이지

왜 니가 효율도 안나오는템에 돈을쓰냐고 지랄할일인가 싶네요


저 또한 효율이 가장 최우선시 되지만, 골드가 넉넉하다면 법사캐릭으로 전비도 들어보고는 싶네요.

도적캐릭은 예전부터 하마검사서 빙결마부 바르고 들고다녀보고싶었고

지금은 룩보다 효율에 우선순위를 두고있기에 한정된 골드를 효율좋은 템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있을뿐

내가 내 돈 투자하는거고, 그 돈은 공대원이 공평하게 분배받아가는거고. 그 분배받은 골드는 곧 그들이 운용할 수 있는 기회비용의 금액이 늘어나는건데 그게 불공평한가요?

한주만 가는 레이드도 아니고, 다음주 레이드에서 본인 템 나오면 제가 지불한 골드로 님들 템사실꺼 아닌가요?

무슨 공산주의도 아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시장에 나온 물건을 주인을 정해놓고 파는소리를 하시네요.


물론 구매의사도 없으면서 빨래질하다 걸려서 뒷거래하고, 못내겠다고 배째는 병신들때문에 예민한건 백번 이해하죠.

근데, 도적이 하마검 3천에 사가면 분배 안받으실거에요?

그돈 분배받아서 님들 템 쳐먹는데 골드 부으실꺼잖아요.

정공이면, 보통 탱/딜/힐 에 도움되는 템파밍이 우선이고 서로간의 협의가 있는 공대이기에 이해하지만

막공은 말그대로 여러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무작위로 모여 레이드에 참여하는건데 왜 모두가 본인에게 효율좋은 템만 입찰해야하나요?

법사중에 하마검을 원하는 사람이 한명뿐이라 기본가에 낙찰 될 기회가 있다? 근데 저같이 도적으로 룩템을 껴보고싶었던 사람은, 기본가보단 비싸게 사서 먹을 의향이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200~300골보다 그 템이 법사에게 가치가 없으면 ㅈㅈ치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누가 억지로 사가라 하나요?

제가 그만큼 효율템에 투자할 비용을 룩에 투자하고, 그 댓가를 지불하겠다는데 댁들이 뭔데 니돈을 써도되니마니 왈가왈부세요. 탈북한지 얼마 안돼서 자유시장체제가 익숙치가 않으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