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구룹 학카르에서 혼돈의손길이 나왔고, 경매 들어가서 3명이 레이스 중이었습니다.
200인가까지 나오길래 제가 500을 부른 상태였고, 한분은 더 레이스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때 같이 레이스 하던 나머지 한 분(닉네임: 핫뚜)이 일반창으로, 레이스 더 하고 싶은데 골드가 없어서 ㅜㅜ 뭐 이런 식으로 말하더군여.
그걸 본 공대장이 레이스 중임에도 불구하고, 그럼 골드를 더 빌려오던가요 라고 말하더라구여. 그리고서는 어떻게 하실 거냐고 빨리 빌려오던지 어쩔건지 물어보면서 레이스 중에 대놓고 흐름을 끊고 골드를 빌려올 수 있는 상황을 만들더라구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그냥 일반쳇으로 " ㅋㅋ" 만 치고 설마 진짜 그러겠어? 하고 일 시끄럽게 만들고 싶지 않아서 가만 있었는데, 이게 그냥 하는 말이 아니고 진짜 공대장과 "핫뚜"라는 사람이 골드를 빌려서 레이스를 이어가려고 하는 거에요.
참다 못해서 일반쳇으로, 아니 경매 중에 대놓고 공개적으로 골드를 빌리라는 게 말이 되느냐고 했더니, 공대장 복남(=taggart) 왈, 자기는 이게 뭐가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다 뭐가 문제죠? 이러더라구여.
분명히 경매 시작했고, 금액이 레이스 되는 상황이었는데 상위 입찰이 더 없으면 카운트 하고 마무리 지어야 되는 거 아니에요? 그런데 그걸 중간에서 골드를 빌려오도록 하는 게 말이나 됩니까?
마침 그 상황을 지켜보던 같은 파티 분들 중 2분이, 이렇게 해도 되나?, 이런 경우는 못 본 거 같은데. 이런 말을 하시더라구요. 상식적으로 당연한 반응 아닙니까? 
공대장이 뭐가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다고 하길래, 저희 파티분들은 문제가 있다고 하시는데요? 라고 했더니, 그럼 자기는 투표를 안할테니까 이 문제를 투표해보자고 말하더니 19명을 투표를 하게 하더라구여. 전 너무 어이가 없어서 버튼창도 안끄고 그냥 넋놓고 있었어요.
이게 투표를 해서 정할 일인가요? 왜 이런 일을 투표로 정하죠? 레이스 도중에 골드를 빌리던 어떻게하던 레이스 중에 해결보지 못했으면 그냥 카운트에 승복해야 하는 거자나요.
그리고 골드를 빌려서 템을 사겠다는 당사자가 거기 있는데 투표하면 누가 반대하는지 훤히 나오는데, 이걸 투표로 정하자고 몰고 가는 게 너무 어이 없더라구여.
근데 더 기가 막힌 건 이 공대장 "복남"(=taggart)이 기분 나쁘면 글 올리셔도 된다고 당당하게 마이크로 말하더라구여. 사사게 올려도 나는 꿀릴 거 없다 이 말인데, 여기 글 올리기 귀찮기도 하고 사사게에 글 한번도 올려본 적 없어서 안 쓰려고 하다가 너무 기가막히고 하는 짓이 괘씸해서 올립니다.
그래서 전 혼돈의손길을 2100골에 먹었습니다.
아무리 분배금 많이 받고 싶어서 라지만 사람이면 상식이라는 선은 누구보다 본인이 잘 알지 않습니까? 선은 지키면서 겜합시다 taggart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