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시트는 후후란 30%진입부터 광역 독화살을 때우기 위한 예상 자저 수치를 도출하기 위한 계산기입니다.

- 노란색 칸에 버프 포함 HP를 입력해줍니다.

- 생명석/치기/소생/회복은 사용시 틱당 회복량, 미사용 시 빈칸 혹은 0을 넣으시면 됩니다

- 저항수치는 노버프 기준, 야생의 상 사용 시 드랍다운에 있는 O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힐 택틱은 생석/자보가 빠지는 시점인 10초부터 시작된다고 가정합니다.
> 이러한 이유는 사제의 마나를 30% 시점까지 5천(내집 포함)정도 세이브한다고 가정하면, 대략 치기 5회 정도를 사용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 회복 소생 역시 마찬가지로, 회드/사제가 8명에게 쉴새없이 2사이클 회복이나 소생을 돌리면 세이브 한 마나가 동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 후후란과의 전투는 힐러의 마나가 마르기 전에 최대한 유효힐 범위 내에서 딜을 뽑아내서 30만을 짜내는 전투입니다.

- 호드는 연쇄 치유가 치유량이 점감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삑사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상존합니다. 연쇄 치유의 경우 치유량 계산이 힘들어 시뮬레이터에선 제외되었습니다. 시뮬대로라면 복원술사가 탱힐을 봐야 합니다.

- 얼라이언스의 경우 탱커에게 빛섬 샤워를 때려부을 수 있는 성기사의 존재 하나만으로 택틱이 훨씬 쉬워집니다. 대기중인 성기사는 사제가 비룡쐐기에 걸렸을 때 즉시 해제하고 힐샤워를 부어주면 됩니다.

- 대략 야생상 제외 110~150 정도가 30초간 버틸 수 있는 힐량을 보여줍니다. (소생 치기 회복 모두 사용 시) 이럴 경우 필요한 RDPS는 약 1만 정도인데, 이 수치는 밀리 없이 대략 검둥 파밍된 법/흑이 외부버프와 장신구를 돌렸을 때 뽑아낼 수 있는 수치입니다. 이보다 늘어지면 사실상 엠이 말라서 공략이 힘들다고 봐도 됩니다. 악룬일마를 다 저기 짜내서 유효 마나를 8천 남긴다 쳐도 치기 3번.. 약 12초 정도 유예가 생길 뿐입니다.

- 공식을 일일이 덧대다보니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수정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