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클게 암전궁님 댓글
https://m.inven.co.kr/board/wow/5417/320387?my=opi


내가 좀 수정함.

1.전탱 어글 획득량 순서

어글량 방밀>>복수>>압도

각각 6초, 5초 쿨이라 방 복 압(혹은 천벼 사침 충격파 등등 글쿨도는기술) 압 방복 압 압 하다가 검과방패 뜨면 꽁방밀 치고 반복해야 전탱 장점인 강한어글이 부각되지 압도영격베이스로 치니까 양산형 전탱들 어그로가 튀는거임.

다중타겟이냐 단일타겟이냐에 따라서 복수의 우선순위랑 회베를 쓸지말지가 바뀔순 있어도 기본적으로 방밀과 복수가 우선임.





2. 아눕 쫄탱 요령
2-(1) 처음에 대려오는법
아눕부탱볼때 반대쪽 서브탱이나 멘탱에 경계 넣어서 만약을 대비한 도발 무한 초기화 상태를 유지해놓고 가까운거 하나 먼거 하나 오잖아 가까운거 그냥 모아논 분노로 방밀만쳐도 세번디졌다 깨어나도 힐어글 안튄다.
그상태로 남는분노 압도나 영격 태우면서 글쿨없는 도발로 멀리서 오는애 도발하고 영투 있으면 영투치고 영투없으면 오는코스로 자연스럽게 도발 받은뒤에 먼저 붙인애가 발동시켜준 복수치면서 쌍어글 먹으면됨 그후에 천벼 사침 회베 복수 돌리면서 아눕옆으로 붙여주면 끝인거고

이후에 광어글유지도 압도회베만 누르지 말고 복수 쿨마다 쓰고 방밀 번갈아 넣어주면 죽었다 깨어나도 딜러볼일 없음.


2-(2) 쫄탱시 생존기 분배
그리고 쫄 두마리 붙으면 디버프 스택올라가잖아 9스택 됬어 그럼 그때 방막을 돌리라고 엉뚱한데다 좀 빼지말고 왜 아프기전에 방막을 올리는거야 방막이 전탱의 세미생존기임.

막공기준 종합 4쫄까지는 죽이는편이고 4쫄이 착취타이밍이잖아 그러면 최저는 가능한한 4쫄에는 안쓰는게 좋겟지 그거 배분해서 1 3 쫄에서 방막끝나면 최저, 2 4 쫄에서 방막끝나면 방벽 이런식으로 생존기 사이클 조율해놓으면 끝이고


2-(3) 충격의일격  활용, 이것도 생존기다.
충격의일격은 단일대상 5초기절 기술이라고 심망 6초 다음으로 길쭉한 기술이라고 방막끝나고 최저나 방벽쓰긴 애매하거나 아까워 근데 급사 무서워 그럼 어떡할까? 한마리 충격의일격 때려놓으면 5초동안 한마리한테만 맞잖아 그거 못살리면 힐탓이야 걍


2-(4) 어격 차단 팁
어격시전하면 어쩌냐고? 충격파 치면되지 점감되서 한마리 4초기절 한마리 2초기절 당할거고 어격은 다끊어짐 기절 덮어서 한마리가 기절 끝나고 어격 땡기면 어쩌냐고? 방패가격은? 보기 야드와 다른 전탱 죽탱의 장점이 차단되는 탱커라는건데 글쿨도 소모안됨.



3. 정리
단순하게만 계산해도 붙이는데 5~8초 거의 붙기 완료된순간 디버프 9스택 끝나니 그때 방막10초 최저면 20초 충격의일격 5초

전탱이 안정적으로 두마리의 쫄 시간을 끌수 있는게 최저때 35초임 방벽때 27초임

쫄은 몇초마다 나온다? 45초 그리고 아무리 막공이라 광딜 약해도 최소 등장 5초전쯤엔 정리가 보통 끝남

생존기 배분과 뇌피셜 어케 돌리냐에 따라서 풀타임 안정적으로 딜을 받아낼수 있는 성능이 전탱에게도 충분히 있음.


4. 보기는 사기다.
물론 보기는 걍 정망띡 신방띡 누르면 그 모든게 한번에 해결되지 근데 뭐 어쩌겟냐 케릭터 디자인이 그런걸 전탱으로 살아남아서 취직하려면 적응을 할수밖에 없음 못하겠으면 연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