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분방이 재미있는가~? 라는 생각을 해보면


잘 모르겠습니다.


전 사실 와우 오리지날은 미숙한 설계로 인한 이상한 탱커 라고 생각하거든요


효율이나 tps측면을 논하자는게 아닙니다.


전 각 직업 각 담당에 맞는 특색이 살아있고 많은 변수와 그를 어떻게 대처하냐에 따라 성패가 무수히 갈릴 수 있어야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지금의 분방이 딜러와 어떠한 큰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


물론 방어행동이나 위험한 상황에서 물약이나 쿨기 등을 사용해서 대처하는것은 가능하긴 합니다만


사실 어느정도의 스펙이상만 된다면 누구나 일정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게


재미 반감요소중 하나가 아닌가 싶어용 ㅎㅎ


탱커는 탱커답게 위험에 적절하게 반응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행동이 어글획득에 직결되고


그것이 탱커의 미덕이고 더 높은 어글을 획득할 수 있게끔 설계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그와동시에 실력에 따라 아이템 수준에 따라 dps수준이 달라질 수 있게 설계하는게


가장 완벽한 탱커포지션 설계가 아닌가 합니다.


해서, 과연 오리지날의 분방전탱은 와우 개발자들이 의도했을까? 아니면 의도치 않게 설계 미스로 탄생한것일까?


생각이 들어 글을 씁니다 ㅎ 게임을 즐기는 방식과 재미를 느끼는 관점이 다 다르므로 태클은 사양합니당 ㅎㅎ


그냥 지극히 제 개인적 견해이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여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