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처럼 저도 냥개 단검을 비싸게 주기 싫어서 마땅한 보조무기를 고민중이였는데요.
필비를 파밍해야하나 고민하던 중에 아래글을 보고 급히 계산을 한번 해봤습니다.
계산 전에는 당연히 냥개 이빨이 공속이 빨라서 독 많이 묻혀서 더욱 이득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계산해보니깐 그렇지 않아서 조금 의아했습니다 ㄷㄷㄷ

일단 냥개 이빨(이하 냥개)과 최사 단검(이하 최단)의 옵션은 다행히 비교하기 좋게 되어있었습니다.
최단이 체력 2 적은 대신 전투력이 8 높습니다.(자세한 수치는 직접 찾아보시구요 ㅋㅋ)
검색해보니깐 전투력 14당 초뎀 1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전투력 8증가는 8/14 = 0.57
어차피 이 글은 데미지증가에 관한 글이므로 체력 2증가보단 초뎀 0.57을 더욱 가치있게 보겠습니다.



(무료버전 엑셀이다보니 셀서식 수정이 안되서 소수점 아래가 길게 표현된거 죄송합니다 ㅠㅠ)
표에서 우측 3개 부분에서 빨간색 음수로 표현된 부분은 최단이 데미지가 더 높다는 것입니다.
소수점 아래가 길다보니 숫자가 커 보이지만 실제 DPS는 약 1~3 정도 차이로 최단이 약간 더 좋네요.

붉송 중독 5% 셋효과나 중독확률 증가 특성 감안해서 계산해도 냥개와 최단의 중독횟수는 동일해서 표를 작성했다가 지웠습니다.^^

최단의 단점이라면 독을 115회 다 소모할 수가 없어서 돈이 약간 아까운 느낌은 들겠네요 ㅋㅋ
뭔가 계산이 잘못 됐을 수도 있으니 태클 받겠습니다.^^

아, 그리고 보조무기에 맹독을 바르는 것 기준으로는 최단이 5중첩 유지가 불가능해서 맹독에 한해서는 냥개가 더 좋을 겁니다.
실제 제가 현재 보조로 1.8 공속 무기를 쓰니깐 5중첩이 겨우 유지될까 말까 하더라구요. 그러니 2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