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때 곰탱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생소해서 그런지 질문들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1번부터 8번까지 곰탱 시 중요한 스탯과 그 이유를 순서대로 적어봤습니다. 

야드탱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1. 방어도
드루는 곰변신으로 전사나 보호 기사보다 방어도에서 아주 큰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스탯입니다. 

2. 체력
전사와 달리 드루는 클래식에서 방숙 380을 맞출 수 없습니다. 항상 피치명을 염두해둬야 하기 때문에 보스에게 치명타를 맞고 견딜수 있는 체력이 중요합니다.

3. 방어 숙련도
방숙은 1포인트 당 피치명 확률을 0.04% 줄여줍니다. 방숙을 올리기 힘든 드루지만 최대한 장신구와 악세에서 챙겨줍니다.

4. 민첩/회피
곰변신 시 민첩 1당 치명타 0.05%, 회피 0.05%가 오릅니다. 회피는 항상 피치명의 위험이 있고 무막이 없는 드루에게 유일한 완방 스탯입니다.

5. 적중 9%
아시다시피 레이드 보스는 +3레벨로 취급하기 때문에 8.6% 확률로 공격이 빗나갑니다. 만약 적중 9%를 맞추지 않는다면 주력 어그로 획득 수단인 후쳐치기가 빗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곰드루는 전사와 달리 어그로 획득에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다소 낮은편입니다. (하지만 만적중9%는 되도록이면 반드시 맞춰야하는 스탯입니다)

6. 힘
곰변신은 힘 1당 2의 전투력이 오릅니다. 이건 단순히 대미지 미터기에서 딜딸을 칠수 있는 스탯이 아니라 드루의 어그로 획득과도 이어지기 때문에 너무 민첩과 체력에만 치중하지 마시고 힘도 적당히 챙겨주셔야합니다.

7. 전투력
드루의 평타와 모든 스킬은 무기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전투력을 기반으로 계산 됩니다. 하지만 잊지마세요. 힘1당 전투력2입니다. 장비 선택 시 힘과 전투력 중 어느 쪽이 이득인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8. 치명타 확률
곰드루에게 치명타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스탯입니다. 치명타 스탯이 없어도 어그로 획득에는 문제가 없으며, 민첩성만으로도 충분히 치명타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딜딸이 목적이라면 나쁘지 않은 스탯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