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

1. 지능 (마나,주문력, 주문극대화)
2. 정신력 (마나회복)
3. 가속 
4. 극대화 
5. 특화 (치유시 15초동안 피해흡수 보호막, 보호막량은 치유량의 16% + 특화력 1당 1.5% 증가)
# 특화 564 = 특화력 3.15 입니다. 


<힐 싸이클 굴릴때 알아둬야할 특성>

1. 시민의 수호자 : 다른 사람을 치유하면 자신의 생명력 회복

2. 순결의 심판 :  심판 사용시 1분간 시전속도, 근접가속 9퍼 증가 + 정신력으로 인한 전투중 마나회복속도 30% 증가

3. 깨달음의 심판 : 심판 사용시 자기 피 회복

4. 빛 주입 : 신충이 극대화로 들어가면 되면 빛섬, 성빛, 천빛, 광휘의 시전시간 1.5초 줄어듬
(빛섬의 경우 즉시시전)

5. 서광 : 빛섬, 성빛, 천빛 주문을 시전시 20% 확률로 서광버프가 생김
# 서광버프 : 12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신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음 

6. 광휘의 탑 : 봉화 대상자에게 빛섬 or 천빛 시전시 신성한 힘 획득 / 광휘 시전시 신성한 힘 획득



<스킬>


0. 봉화

봉화스킬을 A에게 걸면, 해당 대상과 60M 반경 안에 있는 인원들에게
서약,신충,빛섬,천빛,여빛을 사용 시 치유량의 50% 만큼 봉화 대상자에게 전이 
성빛은 치유량의 100% 만큼 봉화 대상자에게 전이
광휘, 신축은 적용X
5분동안 유지되며, 최대 한명에게 걸어 둘 수 있음



1. 성빛

장점 : 가장 적은 마나소모 스킬 
단점 : 쥐꼬리만한 회복량 
 -> 위협적인 피해가 들어오지 않는 구간엔 성빛 위주의 힐  


2. 천빛
 
장점 : 눈에 띄는 회복량 + 봉화 대상자에게 시전 시,  신성한 힘을 얻을 수 있다.
단점 : 부담되는 마나량 
 -> 보스전, 여러마리의 쫄무리와 전투를 진행할때 피가 좀 위협적으로 빠질 때 메인으로 사용 


3. 광휘

장점 : 가까이 모여있는 상황일때 1글쿨로 파티힐업 가능 + 신성한 힘을 얻을 수 있다. 
단점 : 가장 많은 마나 소모량 , 봉화 대상자에게 치유량 이전X
-> 뭉쳐있는 상황에서 파티원들이 골고루 피가 빠지게되면  광휘 + 여빛으로 파티 전체 회복 가능
단, 마나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4. 빛섬

장점 : 가장 빠른 시전속도 + 준수한 힐업량
단점 : 부담되는 마나 소모량
-> 거의 사용하지는 않으나, 본인 혹은 파티원들의 판단미스로 천빛 시전속도 조차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가끔 사용


5. 신충

장점 : 즉발 힐 + 준수한 쿨 + 신성한 힘 획득
단점 : 성빛과 마찬가지로 미미한 힐량 

-> 신성한 힘 획득에 가장 필수적인 스킬, 
6초라는 짧은 쿨에 즉발이다보니 부담없이 사용가능,
신충을 쓰자마자 서광버프가 걸리더라도 서광버프 끝나기 전에 사용 가능
서광버프가 연속해서 터지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그럴경우 버프가 갱신되기 때문에 손해라고 생각될 수 있으나, 
서광버프 신경 쓰기보단, 신성한 힘 관리에 맞춰서 사용하는게 나아보임


6. 빛의 서약
신성한 힘으로 사용하는 스킬

장점 :
신성한 힘만을 소모 (마나 소모x)
즉발 힐
최대 3스택까지 모을수 있는 신성한 힘 1스택당 대략 4800  / 3스택 기준 약 14400
성빛이 7000대
빛섬이 13000~14000대
천빛이 19000~21000대 회복량을 가지고 있으니 3스택 기준 빛섬과 동일한 즉발힐
신성한 힘 관리가 잘된 판은 힐량 서약이 힐량 1위를 가져가기도함
힐업 및 마나관리 핵심 스킬

단점(?) : 신성한 힘 관리를 잘 해야함 


7. 여명의 빛 
신성한 힘으로 사용가능한 스킬 
서약이 즉발 단일 힐업이라면 여명의 빛은 즉발 광역 힐업 

장점 : 마나소모x 즉발힐
광휘 + 3스택 여빛으로 최대한 적은 글쿨로 광역피해에 대처가 가능

단점 : 
1스택당 1400~1500 이라는 미미한 힐량 
광휘 마나소모량과 여빛의 미미한 힐량 때문에 광역피해를 광휘 + 여빛으로 해결한다기보단
광휘+여빛으로 최대한 적은 글쿨과 시전시간으로 광역피해를 대처해놓고 
그 여유를 바탕으로 단일 힐로 복구하는 시간을 벌어주는 느낌

시전자 전방으로 보내기 때문에 잘 보고 시전해야함




<기본 싸이클>

1.기본적으로 특성부분에서 언급한 1,3번 때문에 신기의 자힐은 후순위 배정

2. 심판은 기본적으로 1분마다 유지 
# 심판역시 글쿨을 먹고, 헤드 기준으로 1포만 찍기때문에 힐량이 그리 크지 않음
굳이 쿨마다 칠 이유가 없음

3. 그리 안아픈 구간은 성빛과 빛충을 이용, 신성한 힘은 빛충으로 관리

4. 단일 대상이 아픈경우
천빛 + 빛충 => 서약
(보통 탱커가 아프기 때문에) 이때는 신성한 힘이 천빛으로도 싸이기 때문에 
서약을 잘 돌려주면 마나를 최대한 세이브하면서 위험한 구간을 넘길 수 있음

5. 광역 대상이 아픈경우 
1) 광역딜이 들어갔으나 그리 안아프거나, 추가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경우
-> 신충 성빛 둘둘 하다 탱커가 아픈거 같으면 천빛 대신 성빛으로
# 탱커 봉화 / 신기 시민의 수호자 특으로 딜러들에게 단일힐을 넣으면 3명이 피가참
-> 마나 여유가 있으면 광휘+여빛

2) 광역 딜이 아프게 들어가고 있거나, 이후 추가 데미지가 들어올 상황인 경우
-> 급한불 꺼질 때까지 광휘 신충 여빛으로 위험한 구간 넘기고, 5-1) 번처럼 단일힐로 힐업

6. 신성한 기도 
2분쿨에 9초동안 치유주문 효과 50% 감소 전체 마나의 18% 회복 
-> 그리 위험하지 않는 타이밍에 중간중간 돌려주는게 좋고, 매크로로 언제든 신성한 기도를 취소할 수 있게 해두는게 좋습니다.


<신기 쿨기>

1. 신축 : 10분쿨 자신의 최대 생명력만큼 아군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정말 위험한 상황에 사용
# 마나 20%가 차기 때문에 마나 없을때 최대한 간보다가 사용해도 됩니다. (문양) 

2. 희손 : 대상자가 받는 피해의 30%를 신기가 받는데, 12초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신기의 hp 100%량 만큼 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기가 자보축을 써주는게 안전합니다.
다만, 희손은 1.5분 / 자보축은(천상의보호막) 쿨이 5분이기 때문에 
보축이 없을때 
탱 어글과 상관없이 신기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올 가능성이 있다면 가호(빽뎀은 상쇄x)
희손 대상자가 받는 피해가 물리피해라면 보손(물리 피해 빽뎀은 상쇄가능)을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3. 신의 은총 : 3분쿨기 30초동안 가속20% 극대화 20% 
-> 빛주입, 서광특성 발동 확률이 늘어나서 순간적인 폭힐업이 가능합니다. 

4. 응징의 격노 : 2분쿨기 20초동안 치유량 20% 증가


<특이 사항>

1. 통찰의 문장 평타 & 성전사 일격 :

1) 친다.
근접포지션으로 문장 평타를 통한 마나 회복 + 여유있을때 성격 한방씩 먹여서 신성한힘 수급

2) 안친다.
문장 평타를 통한 마나 회복량이 줄어들었고, 현 상황에서 평타칠 여유가 많지는 않다.
신성한 일격 역시, 신성한 힘을 주긴하나 글쿨을 먹는데다, 서약을 계속해서 써서
신성한 힘이 항시 부족하기보단 3스택을 쌓아두고 필요한 상황에 터는 경우가 많아서 
영던 단계에서 굳이 근접포지션 잡고 칠 필요가없다. 


2. 스펙업이 되면 성빛 대신 빛섬을 사용하기도 한다 

광휘의 탑 효과가 천빛 뿐만아니라 빛섬도 적용된다는 점을 통해
지,정 스탯이 높아져서 마나 여유가 생기면 , 가속을 빼고 치,특 위주로 챙기고 
빠른 신성한 힘 수급과 빠른 캐스팅을 통한 유효힐량 증가 
이후 다소 여유있는 상황 + 빛주입 효과 떴을때 성빛 천빛등으로 마나세이브

블리자드는 보기를 되살려내라 ㅠ 
신기 하고싶지 않다ㅏㅏㅏㅏㅏㅏㅏ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