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견해가 담긴 아라시 정기 술사 특성 및 아이템 가이드 입니다.

절대 정답이 아니고 제 경험에 의한 특성 및 아이템 주관적 추천 글입니다. 

1. 아이템


현재 제 템세팅입니다. 일단 현재 페이즈에서 PVP 정술 기본 템세팅은 폭풍우 5셋과 단명이라 생각합니다. 그 외 템들 세팅은 좀 자유로운 편인데, 필드쟁과 노래방과 다르게 아라시에서는 조금 천 템 등을 섞어 스탯보단 증뎀과 치타쪽을 챙겨보는 것도 괜찮다고 판단이 됩니다. 

노래방에선 우리 깃수를 살리기 위해 보조힐도 많이 해야하고, 필드쟁에선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는 적 밀리 때문에 근접전을 많이 하여 증뎀보단 방어력, 스텟을 짱짱하게 챙기는게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아라시에서는 정술이 대장간 힘싸움의 누커 역할 등 딜러 역할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무차별적으로 적 밀리에게 물리는 경우도 비교적 적어지고 프리하게 마나를 다 쓸 때까지 딜할 시간이 나옵니다. 따라서 폭풍우 5셋만 유지한다면 그 외 템들은 증뎀 템들을 추가 해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생각하는 현재 페이즈 PVP 정술 최종 템트리 입니다.



자연 동화의 성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 테스트 해 본 결과 현재 페이즈에선 쓸 가치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단명썼을 때 보다 데미지 증가도 별로 크지 않을 뿐더러 마나 소비도 커지기 때문에 장신구는 1쪽은 단명 고정에 반대편을 방어적 장신구(급장, 검투사 장신구, 종 등)을 쓰는게 베스트라 생각됩니다. 단명은 심지어 쿨도 굉장히 짧기 때문에 PVP를 준비하시는 정술 유져라면 최우선적으로 무기와 단명부터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약: 핵심아이템은 폭풍우 5셋과 무기,방패, 단명 / 그 외 템은 취향과 자기 상황에 맞게

2. 특성



특별한 것은 딱히 없는 정복술 특성입니다. 윤회 특성 2포인트를 준 이유는, 아라시에서 상대 깃돌리는거 방해할 때 같은 서로 엎치락 뒷치락 싸움에서 30퍼의 체력과 마나를 달고 살아나는게 상당히 도움이 되어 찍었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특별한 것은 없는 특성입니다.

정술 아라시 PVP 정말 정말 재밌습니다. 다들 아라시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