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디스커버리 서버에서 피해량 증가를 완화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기 위해 PVP에 대한 월드 피해 감소 오라를 구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오라는 4월 30일(PDT)까지만 지속되는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블리자드는 분명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으니 이번 주말 PVP를 확인해 보세요!

블리자드
안녕하세요, 클래식 PVP 플레이어 여러분!
다가오는 주말, 디스커버리의 플레이어 간 전투에 대한 조정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그리고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애완동물 및 다른 유닛) 간의 PVP 전투에 대한 월드 피해 감소 오라를 구현할 것입니다.
디스커버리를 시작했을 때, 저희는 PVP가 훨씬 더 빠르게 진행되고 폭발적으로 변할 것이며, 각 직업이 훨씬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는 곧 사실로 입증되었습니다. 
1단계에서 전장에서 피해 감소 오라를 실험해봤지만, 기대만큼 효과가 없었는데, 그 이유는 치유량이 공격력보다 공격적으로 증가하여 전장에서 치유 직업이 평소보다 훨씬 더 강력해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3단계에 접어들면서 많은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더 많은 룬을 추가했으며, 폭발적인 피해가 치유량을 크게 앞질렀기 때문에 다시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피해량 스케일링과 PVP에 미치는 영향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오리지널 확장팩 이후에도 항상 우려 사항이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이 도입되어 다양한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지만, 궁극적으로는 기본 레벨에서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플레이어의 체력을 능가한다는 사실로 귀결되며, 플레이어 간의 전투가 플레이어의 힘이 증가함에 따라 계속해서 만족감을 느끼려면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영구적인 기능으로 도입하는 것을 주저해 왔으며, 추가 조치를 취하기 전에 어떤 느낌인지 파악하기 위해 이번 주말에 시범 운영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참고: 이 오라는 전장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말에 월드(또는 전장)로 나가 PVP를 플레이하고 어떤 느낌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조정을 할 준비가 되어 있으므로 귀하의 피드백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4월 26일 금요일 오전 10:00 PDT(19:00 CEST)에 모든 디스커버리 서버에서 피해 감소 오라를 활성화할 계획이며, 4일 후 각 지역의 주간 점검 기간 동안 비활성화될 예정입니다.
(한국 일정: 4월 27일 토요일 오전 2시 KST)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