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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1 15:59
조회: 1,172
추천: 1
베타 황폐 리뷰 기계번역kess가 오랜만에 영상을 올렸더군요. 개인적으로 조금 바쁜 상황이라, 전처럼 공들여서 다듬을 수 없어서 기계번역만 돌렸습니다. 알파 글을 읽으셨다면 거기서 조금 바뀐 정도의 느낌이에요. 그땐 만렙까지 찍을 수 없어서 레벨업 중의 특성을 썼고 지금은 던전을 돌면서 사이클을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Kess입니다. 최근에 좀… 잠수를 탔었죠. 알파가 공개된 이후로 잠깐 쉬면서 다른 게임도 좀 하고, 현생도 살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비하인드에서 작업한 것도 좀 있는데 조만간 더 공유할 수 있을 거예요. 여튼 오늘은 다시 돌아와서 제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도 알리고, 이번 첫 번째 한밤 베타 테스트에서 증강이랑 황폐에 대한 제 첫인상을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런 영상은 아마 매주 하나씩 올릴 것 같고, 플레이 감각, 플레이 스타일, 숫자(딜) 관련된 것들, 그리고 기타 잡다한 부분들을 다뤄보려고 해요. 증강 일단 증강부터. 솔직히 말하면, 지금 당장 내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면 “증강 돌아왔다”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대부분은 단순히 딜 숫자만 보고 싶겠지만, 그건 이따가 보여드릴게요. 일단 딜이 꽤 잘 나옵니다. 아마 너프될 수준일지도 모르고요. 물론 레이드 테스트나 UI 세팅 제대로 된 상태에서의 M+ 테스트를 더 해봐야 하겠지만, 현재로선 느낌이 꽤 좋아요. 매우 부드럽습니다. 특히 영겁의 숨결, 비늘사령관, 그리고 정점 특성의 딜이 진짜 미쳤습니다. 딜의 거의 대부분이 정점 특성에서 나와요. 버프류는 여전히 조금 밍밍하긴 한데 정점 특성이 그냥 다 캐리해버립니다. 🔥 로그 설명 시간감시자는… 아직도 별로입니다. 특히 비늘사령관이 지금처럼 영겁의 숨결을 많이 뽑아낼 수 있다면 정점 특성이 너무 강해서 M+에서는 자리가 없을 듯. 레이드에서는 괜찮을 수도 있지만요. 치명 세팅한 칠흑의 힘+시간감시자 조합이 레이드에선 나쁘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 분신 상호작용 변화 지난 영상에서 말했듯, 이전에는 분신이 그러지 않았는데 오늘 플레이해보니 분신의 지각 변동이 몹을 띄웁니다. 그래서 쿨기를 켜면 추가 CC가 들어가는 셈이에요. 좋을 수도, 짜증날 수도 있죠. 차단 타이밍과 겹쳐서 망칠 수도 있고. 📉 버프 성능 평가 분출, 칠흑의 힘, 분신 딜은 매우 높고 Beyond는 괜찮고 예지는 그냥 그렇고 불지옥의 축복은 진짜 최악입니다. 뭔가 개선이 반드시 필요해요. 흐르는 모래는 지금 마스터리가 너무 낮아서 초반엔 효율이 미약한 수준. 📊 30분 던전 기준 역시 분출이 전부 다 먹고 칠흑의 힘은 딜의 18% 정도. 버프류는 여전히 딜 기여도가 낮음. ⚠️ 현재 증강 관련 버그 정수 제대로 추적 안 됨 (Lua 오류) Stretch Time 데미지가 본인 딜로 잘못 표기됨 인게임 미터기는 증강 성능을 제대로 표기 못함 → 로그로 봐야 정확함 이게 증강를 기피하게 만드는 큰 원인이죠. 블리자드가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 황폐 황폐에 대해서는… 솔직히 너무 만족합니다. 딜 숫자만 보면 진짜 최고 수준. 전체 기준으로도 딜이 엄청 높습니다. 🌀 BUT: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짐 이전과 비교하면 정말 완전히 다른 클래스예요. 특히 티어와 하늘빛 휩쓸기 특성 때문에 게임플레이 리듬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거의 정수를 쓰는 느낌이 없음. 살아있는 불꽃도 거의 안 누르게 됨. 깊은 숨결 두 번, 하늘빛 휩쓸기 두 번, 영원의 쇄도 쿨감이 미친 듯이 돌고, 쓸 스킬이 많아져서 이상한 느낌. 싫어하는 건 아닌데… 그냥 너무 다름. ❗ 1타겟에서 하늘빛 일격도 사용 쿨감 때문에, 딜 때문에 영원의 쇄도 후에 하늘빛 일격을 거의 항상 2번 치게 됨. 단일에서 하늘빛 일격 누른다는 건 진짜 기분이 너무 이상해요. 전에는 단축키에서 빼던 스킬인데… 다행히 스킬이 많이 삭제돼서 단축키 슬롯은 널널합니다. 📝 로그 분석 파열, 비늘사령관 압도적 영원의 쇄도가 다시 주요 버튼이 됨 → 용의 분노 연장만 하던 옛날과 완전 다름 이제 쿨마다 눌러야 하는 진짜 딜 스킬임 하늘빛 휩쓸기 티어셋 쿨감 때문에 영원의 쇄도 쿨감이 미쳐 돌아감 깊은 숨결 딜 매우 높음 그리고… 저 깊은 숨결 싫어하던 사람인데 지금은 너무 재밌습니다. 마치 워크래프트에서 마리오카트 하는 느낌. Stretch Time 덕분에 죽지도 않아서 좋음. 🔥 하늘빛 휩쓸기 딜이 진짜 미쳤습니다. 단일에서도 중요한 스킬이 됨. 애니메이션은 여전히 별로지만… 딜은 미침. 🔥 기타 딜 분대, 불의 숨결, 폭격 등등 기염은 딜이 매우 낮습니다. 너무 바빠서 누를 시간이 없음 그리고 소모하는 정수가 3이 돼서 너무 코스트가 비싸요 ⚠️ 현재 황폐 UI 문제 블리자드 기본 UI 기준 불의 숨결만 네임플레이트에 표시됨. 폭격은 표시 안 됨. 시각적 아이콘만 머리 위에 뜸. 학습자들한텐 매우 불편. 저는 둘 다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베타 피드백은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싫은 점, 바라는 점 전부 블리자드에 꼭 남기세요. 그럼 다음 영상에서 봅시다. 아마 내일, 아니면 모레쯤? 이제 쉬는 것도 끝났으니 다시 꾸준히 올려볼게요. 그럼 모두들 피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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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가리 많이 사랑해 줘요 인장에 사진 넣는 방법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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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화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