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장 여러분,

0.5.5 버전 패치를 위해 아래 안내해드리는 시간동안 점검을 할 예정입니다.


점검 시작시간 : (한국시간) 16년 04월 28일 7시

점검 종료시간 : (한국시간) 16 04 28 9시



점검 시작시간 : (한국시간) 16년 04월 29일 7시

점검 종료시간 : (한국시간) 16 04 29 9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패치 노트


쌍안경 시점의 조준원 설정 가능

  • 이제 설정의 컨트롤 탭에서 쌍안경 시점의 조준원을 설정 가능합니다

  • 이때 동적 조준원이나 여러개의 정적 조준원도 선택해서 설정 가능합니다.

  • 동적 조준원은 거리를 나타내는 가로선과 조준선을 나타내는 세로선이 카메라의 확대에 따라서 크기가 변경됩니다.

  • 조준원은 항구나 전투 도중에 설정 가능합니다. 추가로 정적 조준원은 아래의 제작자들이 만든 유명한 조준원을 추가했습니다. z1ooo, Decease, Mebius_LW




게임 내의 날씨 효과

  • 게임 맵에서 날씨를 변경하는걸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날씨가 시각적 효과와 배와 항공기에 능력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 다음 맵들에 대해서 전투가 시작되었을때 랜덤으로 선택된 날씨가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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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cean
  • Solomon Islands
  • Strait
  • Big Race
  • New Dawn
  • The Atlantic
  • Fault Line
  • Islands of Ice
  • Two Brothers
  • Land of Fire
  • Shatter
  • Mountain 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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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투가 시작되기전 카운트다운때 플레이어들은 비, 눈, 검은 구름과 같은 나쁜 날씨효과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 효과들은 전투가 시작되면 통상적인 좋은 날씨 효과로 바뀝니다.

  • 위의 맵들에 대한 날씨 효과는 시각적 효과만 적용이 되고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나쁜 날씨의 시각적 효과를 볼 수 있는 확률은 50%입니다.

  • "North"맵 에 50%의 확률로 발생하는 폭우와 안개 그리고 검은 구름을 동반한 "사이클론" 을 추가했습니다. "사이클론" 도중에는 최대 수상탐지/피탐지거리가 8km, 최대 항공탐지/피탐지거리가 3km로 변경됩니다.

  • "사이클론"이 발생할 확률과 지속시간은 매 전투마다 크게 다릅니다. "사이클론"은 전투시작 2분에서 10분 사이에서 랜덤하게 시작됩니다.

  • 맑은 날씨에서 "사이클론"으로 바뀔때 소요되는 시간은 120초이며, "사이클론"의 지속시간은 2분에서 10분 사이입니다.

  • 나쁜 날씨 도중에 항공모함은 자체 탐지를 하지 못하고 오직 항공기로만 목표를 탐지할수 있습니다.

  • 기상 조건에 따라서, 미니맵에 표시되는 탐지거리 표시 원뿔의 길이가 변합니다.

  • 기상 상황이 나쁜 날씨로 바뀌려고 하면, 다음의 메시지를 띄워드립니다. "Cyclone inbound! Spotting range will be decreased to 8 km!" ( 상황에 따라서, 탐지거리의 값은 변경될수 있습니다 )

  • 기상 상황이 나쁜 날씨에서 좋은 날씨로 완전히 바뀌면, 다음의 메시지를 띄워드립니다. "Cyclone is over! Spotting range restored!"

  • 추가로 날씨가 바뀌면, 오디오가 재생되며 배경음도 바뀝니다.




음향 시스템

  • 맵 경계선에 대한 음향을 구현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배가 맵 경계선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음향 효과가 재생되며, 몇몇 음향 효과들이 음소거 됩니다. 이 효과는 배가 다시 경계선을 떠나 전장으로 복귀하기 전까지 계속 재생됩니다.

  • 새로운 배경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중에는 보컬이 들어간 노래도 포함 되어있습니다.

  • 쌍안경 시점에서 장거리 사격음과 풍경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음향효과끼리에 대한 관계 기술에 대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볼수 있는 음향효과들의 우선권이 플레어어가 볼수 없는 음향효과보다 높습니다. 그렇지만 중요한 음향효과들은 우선권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 항공기의 엔진음을 개선했습니다. 엔진음이 좀더 현실성 있어지고, 예전에 비해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배가 굉침당할시에 효과음을 개선했습니다.

  • 전투기의 공격 효과음을 개선했습니다.

  • 쌍안경 시점시에, 적 발견과 관련된 음성과 기본 음성이 구현되었습니다.

  • 음향효과 출력폭에 대한 설정이 구현되었습니다. 기본 설정은 "넓음"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개개인의 장비에 따라 음향효과 출력폭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좁은 출력폭은 작은 스피커나 노트북에 탑재되어있는 스피커 일경우에 권장드립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넓은 출력폭은 헤드폰이나 음향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을경우에 권장드립니다. 

  • 만약 넓은 출력폭으로 설정되지 않은경우, 매우 넓은 범위의 음향효과들이 압축되어, 결과적으로 조용한 음향효과들이 크게 변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조용한 음향효과들은 좀더 커지면서 작은 스피커일때 좀더 좋은 음향효과를 출력합니다.




전체화면 화재 효과 구현

  • 플레이어의 배가 불이났을 때를 위한 화재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 효과는 기본적으로 켜져있습니다. 

  • 화재 효과 줄이기 설정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화재 효과 줄이기 설정을 활성화 시키면, 예전의 화재 효과로 변합니다.

  • 새로운 화재 효과 및 예전 화재 효과는 모든 카메라 모드에서 출력됩니다.

  • 화재 효과는 불의 진행상황에 따라 변합니다.

  • 경미한 화재 (2개 이하의 배의 부분에 불이 붙었을때)

  • 대규모 화재 (3개 이상의 배의 부분에 불이 붙었을때)




포탄의 렌더링

  • 비행하는 포탄을 렌더링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시각적으로 새로운 포탄 모델링은 3개의 부분으로 나뉩니다. 포탄의 몸통, 포탄의 끝, 그리고 포탄 주위의 열기로 인한 아지랑이.

  • 새로운 포탄 모델링은 카메라가 확대되어 있을때 볼 수 있습니다.


침몰하는 배의 시각적 효과

  • 침몰하는 배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배들은 좀더 현실적인 방식으로 침몰합니다.

  • 함종과 파괴되는 이유 (어뢰 피격, 포탄 피격, 탄약고 유폭 등) 그리고 전투에서 받은 데미지에 따라 배가 침몰하는 방식이 바뀝니다.




8~10티어 항공모함의 리밸런싱 


고티어 전투에서 혼자서 항공모함끼리 교전하는건 매우 일반적인 일입니다. 우리는 이런 일들이 게임플레이에 매우 안좋게 작용하고 게임에 흥미를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항공모함이 있는 고티어 전투에서는 전투 초기에 상대팀 항공모함에게 교전을 하고 이 교전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은 게임에 참여할 기회를 잃어버립니다. 

전투 초기에 항공모함을 잃은 팀의 플레이어들은 매우 크게 불리하고, 사실상 남은 전투시간 동안 패배하길 기다립니다. 
이런일을 막기위해, 우리는 대공 방어 소모품을 고티어 항공모함에게 사용 가능하게 했습니다. 

순양함의 역할을 뺏는걸 방지하기 위해 항공모함에서 사용가능한 대공 방어 소모품은 아군에 대한 대공 방어보다는 자함에 대한 대공 방어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 대공 방어 소모품이 8~10티어 항공모함에 추가되었습니다

미국 항공모함 대공 방어 소모품 성능

  • 렉싱턴 : 활성화 시간 120초, 40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0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 에식스 : 활성화 시간 120초, 40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2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 미드웨이 : 활성화 시간 120초, 40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2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일본 항공모함 대공 방어 소모품 성능

  • 쇼카쿠 : 활성화 시간 120초, 25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7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 타이호 : 활성화 시간 120초, 40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7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 하쿠류 : 활성화 시간 120초, 40mm 대공 기총 화력 배율 x1.75, (기본 소모품/강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240초, 사용 가능한 갯수 1개 / 2개



함 성능 변경

  • 소련 순양함 키로프 흘수 변경 : 그녀는 이제 수면아래로 88cm 내려가 있습니다. 키로프의 흘수는 그녀의 완전 무장 무게와 일치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 변경은 키로프의 생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유는 탄약고가 좀더 아래로 내려가 예전보다 덜 취약해졌기 때문입니다.

  • 독일 순양함 헤르멜린 개선 : 사거리가 7.8km에서 8.6km로 800m 늘어났습니다. 효과적으로 헤르멜린의 포격성능에 대한 장점을 구현하기 위해 사거리가 조금 늘어났습니다. 이 개선으로 초심자 플레이어들이 독일 순양함 트리를 익히는데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 일본 전함 이즈모 개선 : 선체를 업그레이드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포탄을 기본 선체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즈모 업그레이드를 보다 쉽게 완화 하기 위해, 선체를 최종 선체까지 업그레이드 해야 사용할수 있었던 포탄을 이즈모의 모든 선체에서 사용할수 있게 했습니다.

  • 일본 전함 이시즈치 개선 : 이시즈치의 방향타와 탄약고가 고폭탄 파편 관통에 좀더 저항력이 생겼습니다. 추가로 이시즈치의 주포 재장전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HE-46 포탄 개선 : 5티어 이상 소련 구축함에서 사용 가능한 HE-46 포탄의 화재율이 7%에서 1% 상승해 8%가 되었습니다. 소련 구축함이 좀더 큰 목표에 대처 가능하게 고폭탄의 화재율을 상승시켰습니다.

  • 93식 어뢰 변경 : 일본 구축함 카게로와 시마카제가 장착하고 있던 93식 어뢰 모델1 과 모델3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어뢰밭" 에대한 부분적인 해결책으로, 93식 어뢰 모델1의 어뢰 피탐지 거리를 1.7km에서 2.5km으로, 93식 어뢰 모델3의 어뢰 피탐지거리를 1.7km에서 1.9km으로 각기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93식 어뢰 모델3의 사거리를 15km에서 12km로, 93식 어뢰 모델1의 어뢰 속도를 67kts 에서 62kts 로 변경했습니다. 우리는 이 변경으로 인해 무작위로 뿌려진 긴사거리를 가진 어뢰들을 피하기 쉽게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 고티어 일본 구축함 어뢰 추가 : 좀더 위험하고 공격적인 플레이 방식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위 변경에 대한 보상으로 사거리가 짧지만 빠른 어뢰를 추가했습니다. 93식 모델2를 후부키와 카게로에게, 일본 순양함 이부키와 자오에서 사용가능한 F3식 어뢰를 카게로와 시마카제가 사용가능하게 추가했습니다.

  • 저구경 주포탑 체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무작위하게 발사된 포탄이 주포탑을 파괴시키기 좀더 어려워졌습니다.

  • 소련의 모델 1908, 모델 1910 어뢰의 사거리가 4km로 증가했습니다.

  • 소련 구축함 스따라졔보이, 데르즈키, 이쟈슬라프의 주포 발사시의 대함 피탐지거리가 1km 줄어들었습니다.

  • 기관 손상시 기관 출력 불가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60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방향타 손상시 조타 불가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40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미국 폭격기가 제압효과를 받을때 폭격을 하게되면 좀더 큰범위를 공격하게 됩니다. 폭격기의 제압효과시의 폭격 분산도가 12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앞서 패치노트에 소개되었던 대공 방어 소모품이 활성화 되어있을때 미국 폭격기의 폭격범위에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로인해 미국 함선에게 너무 큰 이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 영국 구축함 캠밸타운이 더이상 후미의 탄약고 폭발로 굉침당하지 않습니다.

  • 미국 순양함 펜사콜라 : 타워와 선체 장갑이 1-6mm로 증가되었습니다.

  • 소련 순양함 부됸니 : 방뢰 계산식이 기본 계산식으로 바뀝니다.

  • 소련 순양함 스베틀라나 : 기관 모듈이 고폭탄 파편 관통에 좀더 저항력이 생겼습니다.

  • 소련 순양함 보가티르 : 주포간의 자동 카메라 이동을 수정했습니다.

  • 소련 순양함 키로프 : 선체의 구조가 손상되었을때 시각적 흑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임 경제 변경



후부키

최종 선체

  • 경험치 : 19,500 에서 16,500으로 3,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1,500,000 에서 1,400,000으로 100,000 크레딧 감소 


최종 어뢰 발사관

  • 경험치 : 22,500 에서 18,500으로 4,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1,900,000 에서 1,600,000으로 300,000 크레딧 감소 

카게로

중간 선체

  • 경험치 : 24,000 에서 21,000으로 3,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1,800,000 에서 1,600,000으로 200,000 크레딧 감소 

최종 선체

  • 경험치 : 30,000 에서 26,000으로 4,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2,200,000 에서 2,000,000으로 200,000 크레딧 감소 

최종 어뢰 발사관

  • 경험치 : 38,000 에서 24,000으로 14,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2,800,000 에서 2,200,000으로 600,000 크레딧 감소 

시마카제

최종 어뢰 발사관

  • 경험치 : 52,000 에서 30,000으로 22,000 경험치 감소

  • 크레딧 : 3,600,000 에서 2,500,000으로 1,100,000 크레딧 감소 


게임 장소 와 항구


항구 변경점

  • 뉴욕 항구가 일광 조명때문에 재작업 되었습니다.



새로운 맵 2개

Mountain Range




Trident




  • 다음의 맵에 육상 오브젝트를 추가했습니다

  • Solomon Islands
  • Two Brothers
  • The Atlantic
  • Shatter




맵 밸런스 변경


"Trap"과 "The Atlantic"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과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분석을 통해 재작업 되었습니다.
또한 "Trap" 맵의 양팀의 함선 스폰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Trap"

  • 8~10티어 정복전 전용 맵




우리는 이 맵에 대해 엄청난 수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특히 우리가 받았던 피드백은 대부분의 교전은 맵의 남서쪽에서 일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통계 데이터는 이것을 입증해주었고, 우리는 맵의 북동쪽에 접근성을 높이고 인기있게 만들기위해 맵을 재작업 했습니다.


스폰 지점에 있는 큰 섬들

양 팀 모두 스폰 지점 근처에 있는 큰 섬들을 전부 다른곳으로 옮겼습니다. 이제 진행 방향을 결정할때 아무것도 진행 방향을 막지 않습니다. 특히 맵의 동쪽으로 진행하려고 할때 그렇게 느낄것입니다. 여러개의 섬들중 하나는 맵의 북동쪽 끝부분으로 옮겨져, 맵의 경계선을 시각적으로 나타냅니다.

 
군도의 동부

맵의 동쪽은 너무나도 개방되어 있어서 너무나도 단조로웠습니다. 우리는 이것때문에 큰 섬들을 맵의 북동쪽에 배치하면서 맵의 중심에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화산을 작은 타원형 섬으로 교체했습니다. 이런 변경으로 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리가 북동쪽의 맵에 형성되었습니다. 이 고리는 엄폐물로 이용되거나 우회 기동에 이용될수 있습니다.


스폰 지점

우리는 스폰 지점을 북동쪽으로 좀더 옮겨 맵의 북동쪽에 대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스폰 지점은 맵의 중앙과도 가까워져 효과적으로 적과 교전에 들어가는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화산

화산은 맵의 동쪽 부분에 있었지만, 이제는 산호섬의 중심에서 약간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산호섬의 중심에서 엄폐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The Atlantic"

  • 9~10티어 정복전 및 일반 전투 맵





우리는 이맵의 중앙 부분이 너무나도 개방되어있어 이 부분에 대한 전략적 선택의 폭이 적다고 판단했습니다.

이걸 고치기 위해, 우리는 중앙에 있는 점령지 근처에 섬들을 조밀하게 배치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점령지의 위치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맵의 중심부

우리는 맵의 끝부분에 있던 섬과 스폰 지점을 맵의 중앙쪽으로 옮겼습니다. 이는 중앙 점령지에 개방된 곳을 줄였습니다.

우리는 맵의 중심부를 전략적인 장소로 만들면서, 동시에 안전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북쪽팀은 C 점령지로 가는데 장애물이 줄어 들었습니다.


점령지 A

점령지를 가리는 2개의 큰섬중 남쪽에 있는 섬이 맵의 중심부 쪽으로 옮겨졌고, 나머지 다른 하나의 섬은 회전시켜 점령지 시야를 가리지 않게 했습니다. 

이제 점령지 A는 맵의 중앙에서 사격으로부터 엄폐물로 보호받을수 있지만, 스폰 지점에서 시야가 좀더 잘보이게 되었습니다.


"Tears of the Desert" (사막의 눈물)

  • "Tears of the Desert"라는 맵이 팀 전투 및 랭크 전투 맵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 3개의 점령지가 있으며, 점령시 5초마다 3점을 얻을수 있습니다


맵 개선 및 수정

버그 수정 및 개선

  • 튜토리얼 미션에서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때때로, 매우 적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도 적 함선을 격파할수 없었습니다.

  • 튜토리얼 미션에서 적 함선의 성능을 조절해 적 함선을 보다 쉽게 격파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 "Starit"와 "Hotspot" 맵에서 스폰 지점이 의도했던것과 다르게 스폰이 되던것을 수정했습니다.

  • "Tears of the Desert" 맵에서 항공모함이 전함과 전대를 맺으면 스폰 지점이 의도했던것과 다르게 스폰이 되던것을 수정했습니다.

  • "Shatter" 맵에서 전함의 스폰 지점이 전대를 맺으면 의도했던것과 다르게 스폰이 되던것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맵에서의 스폰 위치 변경

  • "Land of Fire" 와 "Island of Ice" 맵의 팀 전투와 랭크 전투 스폰 지점을 재작업 했습니다.

  • 전투에 돌입하기 까지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 무작위 전투에서 아래의 맵에서 적 스폰 지점과의 거리를 줄였습니다.

  • Island of Ice
  • Trap
  • Land of Fire
  • Shatter
  • Strait



매치 메이커 변경점

  • "Two Brothers" 맵은 이제 7~10티어 전투에서만 사용됩니다.

  • "Hotspot" 맵은 이제 8~10티어 전투에서만 사용됩니다.

  • "Land of Fire" 맵은 이제 8~10티어 전투에서만 사용됩니다.

  • "North" 맵은 이제 팀 전투와 랭크 전투에서 제외됩니다.


  • 맵 경계선에 닿았을때 추진력이 더 빠르게 감소합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파일 시스템


  • 게임 클라이언트 파일 구조를 최적화했습니다.

  • 클라이언트 파일은 .pkg 형식으로 전투 종류와 맵 종류에 따라 압축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파일 갯수와 전투 로딩시간과 항구 로딩시간까지 단축시켰습니다.



이외의 변경점

  • 아군 함선을 파괴시키거나 데미지를 주는 행위에 대한 패널티가 증가했습니다.

  • 월탱 주력 전차 지정같이 함선을 즐겨찾기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즐겨찾기는 오른쪽 클릭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는 서버쪽에 저장이 됩니다.

  • 함장의 유무에 대한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전투에 사용되었던 함선순으로 정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간편 항구 슬롯의 열수를 해상도가 허락하는 한 늘리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인 필터를 열지않고 선택된 필터를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매 확정 창에서 구매 통화를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함선의 이큅 장착 해제시, "파괴" 동작이 "판매"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항구에서 추가적인 함선의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 방뢰수치 : 어뢰를 맞았을때 침수 확률

  • 주포의 초구 속도

  • 부포의 초구 속도

  • 어뢰의 탐지 거리

  • 후방 기관총좌의 데미지


  • 함선의 이름이 너무길어 제한에 걸린경우 약어를 사용합니다.

  • 탐지거리의 명칭이 "Detectability Range"에서 "Visibility"로 변경되었습니다.

  • 관전자의 시야밖에서 편대가 이함한 경우 마커가 오작동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화면의 인터페이스 최적화로 인해 전투중 프리징이 감소했습니다.

  • 함선 마커에 격파를 추가했습니다.

  • 설정의 컨트롤탭에 카메라 설정이 추가되어, 전투시작시 자동으로 최대 줌아웃으로 카메라가 변경되게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미니맵에서 한지점을 여러번 클릭해도 오직 한번만 채팅창에 메시지로 출력됩니다.

  • 게임 내 아이템을 받았을때 이유를 알수있게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 월드오브워쉽 아이콘이 월드오브워쉽이 비활성화 상태일때 점멸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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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포 발포후 늘어난 피탐지거리가 증가되었을때 탐지되지 않으면, 20초동안 피탐지거리가 증가하던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ow, the multiplier factor is not applied to the ship's detectability range for 20 seconds after a shot from the main battery is fired, if at the moment of the shot the ship cannot be detected by the enemy, even with the potential detectability range increase being appli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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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bii EyeX 기술을 통합시켰습니다.

  • 인게임 웹브라우저의 버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할때 전투중에 함선이 미세하게 떨리는 문제를 완화했습니다.

  • 파도의 품질을 개선시켰고, 멀리서 봤을때 반짝이는 효과를 줄였습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가 시작되었을때 랜덤으로 선택된 이미지가 게임 로딩중에 출력됩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나오는 동영상이 랜덤으로 재생됩니다.

  • 팀 전투 시간 안내에서, 지역에 따라 다른 시간 포맷을 사용합니다.

  • 32비트 환경에서 자동 사양 탐지 기능이 저사양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팀 전투 매치메이커 수정

  • 같은 상대팀을 2번 연속으로 만날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3분 이상 매치를 잡을 가능성이 줄어들었습니다. 적당한 상대가 없는경우에만 3분 이상 매치를 잡게됩니다.


팀 변경점

  • 팀 전투 시작의 최소 인원이 2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번째 팀을 만들수 있는 최소인원이 3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Action Stations!



오역, 오타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중간중간 좀더 쉽게 이해 하실수 있도록 의역이 들어간부분이 꽤 있습니다.

너프 버프에는 왜 버프가 되는지 너프가 되는지 이유가 다 있었는데 너무 많아서 생략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추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