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hearmoredpatrol.com/2016/09/11/wows-qa-11th-september-2016/


Q. Victor Lima나 India X-Ray같은 신호기가 부포 화재 확률도 높여주나?
A. 현재로써는 신호기는 주포와 폭탄에만 영향을 끼친다. 우리는 다음에 있을 패치들 중 하나에 부포에도 (화재 확률 증가) 보너스를 주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Q. USS 플린트는 첫 번째 랭크를 3번 얻는 플레이어(원문은 players who took the first rank three times)에게 주어질 것이다. 만약 네가 랭크전을 통해서 골쉽을 주는 것을 계속한다면, 늦게 시작한(그런 골쉽들이 주어진다는 것의 발표 이전) 플레이어들은 언제나 뒤쳐질 것이다.
A. 그렇다, 그러나 넌 언제나 첫 번째 랭크를 3번 얻는 것으로 플린트를 얻을 기회가 있다. 그것 외에, 우리는 매 시즌마다 항상 첫 번째 랭크를 차지하는 이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Q. IJN 유바리는 매우 한정된 어뢰각(원문은 torpedo arcs)을 갖고 있다. 이것이 고의적인 너프인가?
A. 아니다. 20도의 어뢰각은 선체에 장착된 실제 어뢰 발사관의 위치에 따라 주어진 것이다.


Q. 적 배의 모듈을 깨부수는 것으로 크레딧이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나?
A. 아니.


Q. 만약 네가 배의 체력이 고갈된 부분을 수리할 때, 그것이 다시 데미지를 입을까?
A. 물론이지. 당신은 시타델에 입은 데미지의 1/10을 수리할수 있고, 관통된 데미지의 1/2을 수리 가능하며, 흘수에 입은 외부요인으로 인한 데미지는 모두 수리가능해(불, 침수 등). 예를 들어, 6k의 선체 데미지와 7k의 불,침수 데미지(표면에 입은)를 복구할수 있다는거지. 6k는 반을,7k는 모두를 복구할수 있는거야. 복구반은 10초 동안 작동하며, 초당 0.5k의 데미지를 보충하지. 선수, 선미 등에 입은 1.5k의 데미지가 복구될거고, 흘수선에 입은 3.5k의 데미지가 복구된다는거지. 이제 선수는 1.5k의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견딜 수 있는 거야.
(이 부분 번역해주신 뱀프헌터D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Q. 만약에 포탄이 몇 겹의 장갑판을 관통하면, 14.3 구경 공식이 단지 첫 번째 장갑에만 적용되나?
A: Yes.
A. 그렇다.




개발자에 의한 북미에서 가져온 흥미로운 정보:


안녕!

우리의 가장 시급한 계획은 항모의 경재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다.(그리고, 그들이 제공권 싸움으로 돈을 더 벌고, 함선에게 데미지 주는 것으로는 돈을 덜 벌게 하는 것이다.) 같은 때에, 전체적인 게임 경재 또한 변경될 것이다, 탱킹과 스팟도 보상받으면서 말이다. 모든 것이 잘 풀리면, 그것은 0.5.12에 등장할 것이다. 다음으로 고려할 것은 아마 항모의 역할과 저티어 항모의 과도한 효율 그리고 고탑방에 항모가 없는 것이다. (이것은 정찰의 부족과 대공이 좋은 함선의 가치를 줄이기 때문에 실제로 게임에 나쁘다)

앞으로의 경제적 변화:

호쇼와 랭글리의  보급 비용이 500원에서 2000원으로 상승.
즈이호와 보그의 수리비가 13000원에서 12000원으로 감소
류조와 인디펜던스의 수리비가 30000원에서 29000원으로 감소.
히류와 레인저의 수리비가 52000원에서 42000원으로 감소.
쇼카쿠와 렉싱턴의 수리비가 100000원에거 70000원으로 감소.
다이호와 에섹스의 보급 비용이 70000원에서 60000원으로 감소, 수리비가 165000원에서 82000원으로 감소
하쿠류와 미드웨이의 보급 이용료 100000원에서 90000원으로 감소, 수리비는 260000원에서 140000원으로 감소

항공모함 이착륙 항공기에 대한 사소한 비용 조정 (±500원 조정)


요즘 QnA가 많이 올라오네요. 여튼 다음주터 추석인데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오역이나 오타는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