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worldofwarships.com/en/news/common/0512-public-test/

딱딱한 직역보다는 부드럽게 의역하였습니다.


추가 : 공개테스트 중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대공포'님께서 번역해주셨으며, 이와 관련된 내용을 추가합니다. 원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68&l=847


1. 개선된 보상시스템

좀더 합당한 경험치 및 크레딧 보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요소가 전투 후 보상 계산식에 포함됩니다.

 - 적함 및 적 비행기 편대의 탐지(spot)
 - 당신이 탐지한 적에 아군이 입힌 데미지
 - 주거나 받은 잠재 데미지 (=실제로 입히지 못했지만 주거나 받을 수 있었던 데미지)

전투 후 주어지는 경험치와 크레딧 보상 로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만, 만약 유저가 평소에 "유용한useful" 행동(적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점령지역에서 싸우거나, 아군을 돕거나)을 했다면 0.5.11이전이나 이후나 전투 후 보상에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차원적" 행동만 하는 유저 - 예를 들어, 전장에서 멀리 떨어져 최대 사거리에서 저격질만 하는 전함, 정찰 없이 무조건 점령만 하러다니는 구축함 - 들은 이전과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보상의 변화는 0.5.9~0.5.10버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루어졌으며, 팀 지원에 보다 기여하는 유저에게 더 많은 보상을 주는 이번 패치는 게임 내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입니다.



2. 전투 중 잠수행위

이전 버전에서도 배가 아직 침몰하지 않았을 때 게임을 종료한 유저들에게는 전투 후 보상이 없었습니다. 이와 동일한 패널티가 전투 시작 이후 계속 잠수중인 유저들(AFK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전투 후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는 유저

 - 한 번도 움직이지 않고 적에게 아무 피해를 주지 않은 함선
 - 적에게 아무런 피해도 주지 않고 함재기를 한 번도 출격하지 않은 함선(항공모함)



3. 맵(지도)

새로운 맵 Shatter가 7~9티어용 맵으로 등장합니다. 아이슬란드와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싸우세요. 이런 장식물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맵의 가장자리 경계를 좀 더 부드럽게 만들었습니다. 



4. 밸런스 변화 (중요!)

 - 표준(standard) 8~10 티어 전함의 장갑 두께가 감소합니다. 유저들이 이 배들의 함수(뱃머리)를 대구경 AP탄으로 관통하기 더 쉽게 될 것입니다. 유저들은 패치 이전의 (두꺼웠던) 장갑 두께 수치로 인해 높은 티어에서 함수를 적 방향으로 향하게 하여 적 AP탄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때로는 완전히 무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원래 의도했던 전함의 역할에서 벗어난 것이었습니다.

취소됨(대공포 님 번역, 9월25일 수정) -> 전함과 구축함의 장갑 두께를 포함한 선체 장갑 두께의 모든 변화는 취소되었슴니다. 우리는 통계를 분석하고 이 변화에서 피드백을 받아서 우리가 이루려는 것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병과와 티어별로 개별된 조정을 계속하는 것은 필수적이어야만 하지만, 일반적인 테스트에서 얻은 정보에 감사하게도, 우리는 더 정확하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나올 버전 중 하나에 공개할 것입니다.


 - 소련 구축함 우달로이, 하바롭스크의 사거리가 감소하고 장전 시간이 길어집니다.

 - 정규(regular) 8~10 티어 순양함들은 "강화 조타장치 3(steering gears modification 3)" 을 6번 슬롯에 갖게 됩니다. (-40% 방향타 변속 시간, -80% 방향타 수리 시간)

관련 내용 추가(대공포 님 번역, 9월25일 수정) -> 8-10티어 순양함을 위한 새로운 이큅인 "조타 장치 수정 3(Steering Gear Modification 3, 효과는 전타 시간 감소)는 남아 있을 것이고, 게임에 추가될 것입니다. 그것은 완벽한 은신 구성의 대안을 가져오는 동시에 고티어 순양함들의 싸움에서 더 많은 다양성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게임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그것을 넘어서, 우리는 똑같은 이큅을 8-10티어 구축함에게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에게는, 전타 시간 감소와 은신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같은 시간에, 우리는 순양함의 전타 속력이 구축함의 전타 속력을 넘어서는 비상식적인 일을 제거했습니다.


이 변화는 높은 티어 순양함들의 생존성을 향상시키고 유저들이 전투 상황이 허락할 때 좀 더 공격적으로 전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 것입니다.



5. 인터페이스 변화

 - 미니맵상 물의 투명도를 변화시키는 옵션 추가
 - 유저들이 만든 망원경 조준선 다섯 가지를 추가



6. 공개테스트 참여 보상

 - 공개테스트 서버에서 랭크전 1랭에 도달하면 본서버에서 하루 프리미엄
 - 랜덤전에서 8-10티어 전함으로 10번 이기면 Type 6 위장도색(경험치 2배) 10개
 - 랜덤전에서 8-10티어 순양함으로 10번 이기면 Type 6 위장도색(경험치 2배) 10개
 - 랜덤전에서 8-10티어 소련 구축함으로 10번 이기면 Type 6 위장도색(경험치 2배) 10개
 - 공개테스트 서버에서 랜덤 또는 봇전을 한 번만 하면 모든 신호기를 3개씩 줍니다.

테스트 기간은 북미기준 9월 20일 ~ 26일입니다.

혹시 원문과 비교하여 오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