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 스킬드레인 프랭키즈에 이어서 본계는 아다마시아로 다이아 1 등반을 마쳤습니다.
이번 달은 유독 바쁜 일이 많아서 예정보다 늦었네요.

메인 덱 (42)

몬스터 (34)

파괴검-드래곤버스터블레이드
울음신의 석상
증식의 G x3
환상수기 오라이온
노기토기 x3
아다마시아 시커 x3
아다마시아 리서처 x3
하루 우라라 x3
기간테스
코아키메일 가디언 x3
리바이벌 골렘
태크루세이더
토큰컬렉터 x2
아다마시아 애널라이저 x2
코아키메일 서플라이어 x2
록밴드 그루브-제노기탐 x2
블록 드래곤
원시생명체 니비루

마법 (8)
어리석은 매장
기적의 천공 x2
무덤의 지명자 x2
말살의 지명자 x3

이번에도 특이사항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자세한 공략은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ven.co.kr/board/yugioh/5869/206?my=post

1. 바렐로드 새비지 드래곤

플뢰르 드 바로네스 나오니까 이제 안쓴다고 해놓고 한 시즌만에 다시 가져와 썼습니다.
8레벨 싱크로 몬스터 빈자리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2링크 몬스터를 억지로 덤핑하려고 비틀어야 하는 리스크가 줄어든 것이지 여전히 채용하기 좋은 카드라고 느꼈습니다.
물론 옵션으로 따라오는 파괴검-드래곤버스터블레이드는 덤이구요.

2. 프랭키즈 파츠 비채용

바렐로드 세비지 드래곤과 같이 쓰기 좋은 프랭키즈 파츠는 과감히 뺐습니다.
덱 공간을 너무 잡아 먹는 것도 있고 이번 금제로 안정성 또한 떨어졌습니다.
엑덱을 바닥까지 긁어먹는 아다마시아 특성상 2자리는 너무 크다고 느껴집니다.

3. 토큰 컬렉터

대 상검전 대비용으로 채용했습니다만.... 정작 상검전에서 손에 거의 안잡혀서 진짜 빼기도 안빼기도 애매했던 토큰 컬렉터입니다. 대 상검전에서는 오히려 기적의 천공으로 태크루세이더를 덤핑해서 승영이나 바로네스를 뒤집어 기능 정지 시키는게 더 나았습니다. 
거의 그냥 블록 드래곤 아드용으로 쓴게 대부분 이었던 것 같네요
체감 성능이 너무 좋지 않아 넣고 쓰기는 했지만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차라리 저 2자리에 기적의 천공과 테크루세이더 한장씩 더 채용하거나 아예 비워서 덱 압축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트로이 피닉스 가이

안씁니다. 채굴 실패 안하려고 설화 축 아다마시아도 있는 마당에 채굴 미스 부담을 굳이 더 짊어지지 않습니다.
지금 덱리도 충분히 채굴 실패를 많이 겪습니다. 
12시가 쓰면 사기 6시가 쓰면 개복치 D드라군은 다른 덱에 양보합시다.

총평
본 덱리스트로 다이아 1 등반에 성공하긴 했으나 만약 제가 등반을 위한 참고용으로 이 글을 보러 들어온 사람이라면 전 말살의 지명자를 2장으로 줄이고 토큰 컬렉터는 기적의 천공, 테크루 세이더로 교체할 것 같네요.

등반하면서 후공 승률 60프로를 찍는데 성공했습니다. 아다마시아는 결코 후공 돌파가 약한 덱이 아닙니다.
잘 생각하시고 돌파 연습 많이 하시다보면 길이 보이실 겁니다. 
돌 정공 모두 화이팅하시고 채굴 대박 나시길

*번외 
본계 역시 등반하면서 통계를 내봤습니다.
멘탈 나가서 던졌던 판들 때문에 승률이 50프로 대에 머문건 너무 아쉽네요... 정신 차리고 집중할껄 짜증내면서 그냥 항복 갈겼던 판들이 승률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