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개발사 THQ의 '워해머:40000 다크 밀레니엄'이 MMO가 아닌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패키지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THQ 'Brian Farrell' 대표는 29일 (현지 시간) 자사의 신작 '워해머:40000 다크 밀레니엄'이 MMORPG에서
패키지 게임으로 변경되었으며, 프로젝트 규모 축소에 따라 118명의 추가 인원을 정리 해고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09년부터 심각한 자금 압박에 고통받아 온 THQ는 얼마전 2014년 신작 프로젝트 전격 취소 및 나스닥 퇴출설에 휩싸였던 바 있다 또한 한국과 일본, 호주 지사 폐쇄 및 Brian Farrell 대표의 연봉이 50% 삭감되는 등, 극심한 경영난에 시달려왔다.
이를 두고 업계 전문가들은 비디오게임 시장의 축소, 신작 게임의 연이은 실패를 원인으로 규명, THQ가 어쩔 수 없는 최후의 선택을 한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THQ 'Brian Farrell' 대표는 해외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워해머:40000을 MMO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추가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시장 역학관계를 토대로 판단했을 때 이는 현실적으로 어려웠다. MMORPG에서 패키지 형태로 프로젝트를 중도 변경한 것은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게임명 :
-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 - 발매일 : 2011-09-06
평점 : -
Score
- 개발사 :
- 렐릭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 토이 헤드 쿼터스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PS3, XBOX360
- 장르 :
- RPG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