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드리머스 에듀케이션]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업체 드리머스 에듀케이션(대표 오상준)이 지난 7월 출시한 온라인 영어회화 어드벤처 게임인 ‘토크리시 뉴욕스토리’가 한국컨텐츠진흥원에서 선정한 기능성 게임 부문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토크리시 뉴욕 스토리’는 현재 KBS 굿모닝 팝스 및 EBS 영어완전정복의 진행자인 이근철 영어 연구소 소장과 50여명의 교육, 게임개발, 영화제작 등의 전문가가 2년여에 걸쳐 개발한 1인칭 온라인 영어 회화 어드벤처 게임이다.

1년 간의 뉴욕 유학 생활이라는 모티브 아래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총 24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토크리시 뉴욕스토리는 직접 영어로 말하고 이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최신 음성인식 엔진 기술과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마치 실제로 체험하듯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또한 동영상과 책, 어플 등 멀티플랫폼을 활용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에 대한 선정 및 시상을 통해 국산게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게임 제작업체의 제작의욕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분기별로 국산우수게임 3편을 선정해 장관상을 준다.

드리머스 에듀케이션의 오상준 대표는“’토크리시 뉴욕 스토리’는 단순한 게임이 아닌 토탈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로 기능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온라인 게임 외에도 스마트폰 앱, 동영상 강의 서비스, EBS 서바이벌쇼 영어완전정복 제작 지원 등 다양한 방법과 기술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달의 우수 게임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기획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토크리시 뉴욕스토리’는 설치 CD 1개, 이용권번호카드 1매, 토크리시 교재 12권 및 헤드셋으로 구성된 토크리시 패키지가 396,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토크리시 홈페이지를 비롯해 CJ몰, 인터파크, 지마켓,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과 코엑스몰에 위치한 반디앤루니스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이용권이나 토크리시 교재도 개별 구입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토크리시 홈페이지(www.talkl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폰 앱에 이어 최근 안드포이드 폰 앱으로도 출시된 ‘토크리시 스마트’ 앱은 240가지 에피소드, 960개 핵심문장, 2000여 개의 상황 별 핵심 단어, 그리고 이근철 영어전문가가 직접 강의한 ‘토크리시 Jake’s English’ 동영상 강의 등이 수록돼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토크리시는 현재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EBS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국내 최초 영어 서바이벌 쇼 ‘서바이벌쇼: 영어 완전 정복’의 공식 영어 교재로 채택되어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