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오는 19일 20시 런칭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명조는 5월 23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한국 서비스 계획과 방향성, 사전 다운로드 일시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정보 역시 쇼케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년 지스타부터 시작해 한국 유저 대상 CBT 및 FGT까지 진행한 명조는 꾸준히 한국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어필해왔다. 특히 CBT 이후에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스토리의 90%가량을 전면 수정했고, FGT에는 한국 현지화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며 테스터들과 소통한 바 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 역시 한국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보인다.


쇼케이스에 앞서 한국 유저들을 위한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 '양양의 앙냥양양'도 열린다. 한국 유저들이 명조에 전하는 관심과 기대에 답하기 위한 이벤트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진행된다. 유저들은 게임 속 캐릭터인 양양이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쿠로게임즈가 준비한 커피와 쿠키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명조는 오픈월드의 방대함,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는 탄탄한 스토리와 고퀄리티의 일러스트, 특색있는 콘텐츠, 화려한 액션과 짜릿한 손맛이 특징인 게임으로,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3,000만, 글로벌 SNS 팔로워 수 500만을 달성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명조의 온라인 쇼케이스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 및 공식 네이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19일 명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