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스모디지털 ⊙장르: 플랫포머 ⊙플랫폼: PS4, PS3 ⊙발매일: 2014년 11월


귀여운 색보이(Sackboy)가 다시 돌아왔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나만의 세상을 꾸미며 모험을 즐기는 '리틀빅플래닛'의 최신작 '리틀빅플래닛3'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독일 쾰른 멧세에서 진행 중인 '게임스컴2014' 행사 하루 전인 12일 진행된 소니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리틀빅플래닛3'가 등장, 플레이어의 창의력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선보였다.

전작들과 다르게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됐다. 몸 사이즈를 변형하면서 높낮이 있는 지형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토글(Toggle)과 네 발로 걸어다니면서 벽타기 점프를 구사하는 '오드삭(Oddsock)', 날면서 동료 플레이어들을 먼 곳까지 이동시켜주는 것이 가능한 스웁(Swoop)이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모습을 보였다.

'리틀빅플래닛3'에서는 캐릭터의 외형 커스터마이징 뿐만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캐릭터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맵을 직접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오브젝트를 게임 내에 추가해 원하는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이번 타이틀의 특징이다.

나아가 플레이어는 PS4의 셰어(Share)기능을 활용, 직접 제작한 맵과 오브젝트들을 다른 유저와 공유하면서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스모디지털'이 개발 중인 '리틀빅플래닛3'는 오는 11월 PS4와 PS3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