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미디어몰큘 ⊙장르: 퍼즐 어드벤처 ⊙플랫폼: PS3 ⊙출시: 2013년 말 예정


미디어몰큘의 대표작 중 하나인 '리틀 빅 플래닛'의 크리에이팅 기능이 대폭 확대된다.

게임스컴2013 기간 중 공개된 '리틀 빅 플래닛 HUB'(LittleBigPlanet HUB, 이하 LBP HUB)은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LBP HUB에서는 리틀 빅 플래닛 1편과 2편의 월드 크리에이팅에 아무런 제약 없이 무료로 접근할 수 있으며, 모든 캐릭터 및 코스튬 콘텐츠를 수집하고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두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종류의 도구를 사용해 자신만의 레벨을 창조할 수 있는 것.

또한, 개발팀이 직접 매주 마음에 드는 레벨을 선정하는 시스템도 마련해 커뮤니티 요소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작들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자신의 프로필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LBP HUB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리틀 빅 플래닛 시리즈를 플레이한 적이 없는 유저라도 자신만의 재미있는 어드벤처 레벨을 만드는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개발팀은 공식 발표를 통해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그들이 리틀 빅 플래닛 안에서 만든 콘텐츠들을 모든 PS 유저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 LBP HUB을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LBP HUB은 올해 안에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